eCornell Introduces Live Online Events with Cornell Faculty

코넬 대학교(Cornell University)의 온라인 학습 기관인 eCornell이 대학 교수진들과 산업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특별 강연(feature presentation)과 대화형식의 토론(interactive discussion)을 온라인 이벤트로 매달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 인적 자원(human resources) 그리고 여성 리더십(women in leadership)에 대한 채널이 있고, 각 채널에서는 매달 코넬 대학교 교수진들이 실시간 웹세미나(webinars)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또한 과거에 진행되었던 웹세미나에도 지속적인 접근이 가능토록 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RR1yo


Kaplan U. weaves gamification into career services network

카플란 대학교(Kaplan University)는 직업을 찾는데 있어서 학생들과 졸업생들이 즐겁고, 매력적이고, 성공적일 수 있도록 경력 서비스 네트워크에 게임화(gamification) 요소를 포함시켰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은 공부한 프로그램과 지리적 위치에 기반한 개인에게 맞는 직업을 안내 받을 수 있고,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받고, 레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정보들은 대학의 Career Service 팀이 학생들과 학생들의 직업 탐색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자료가 되어, 더 효과적인 코칭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OBcTdZ


What a Microsoft-Owned LinkedIn Means for Education

지난 월요일 Microsoft가 가장 큰 과학 기술 사업 중 하나인 직업 관련 네트워킹 서비스 사이트 LinkedIn을 약 262억 달러(원화 약 31조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한 이후, 이것이 고등 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두 명의 교육 과학 기술 전문가의 의견이 제시되었는데요. Ryan Craig는 이러한 결합이 “능력 시장(competency marketplace)”으로의 변화를 주도해 전통적 학위 기반 고용에서 능력 기반 고용으로 바뀌게 되고 많은 사람들이 학위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거나 심지어는 어떤 직업에서도 학위를 요구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보는 반면, Navneet Johal은 Microsoft와 LinkedIn의 거래에 대해 학생들, 고용주들 그리고 기관들 등 모든 관련자들에게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ydP5Vt


Kaplan University to Transform Student Learning Experience With D2L's Brightspace LMS

카플란 대학교(Kaplan University)가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실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Brightspace LMS를 활용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Brightspace는 D2L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전통적인 LMS와 다르게, 현대적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LMS로 개인화된 학습, 모바일 장치, 그리고 게임화와 관련된 기능들을 LMS에 포함해 학생들이 학습에 참여하도록 한다고 하는데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모바일 장치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학생들의 참여, 생산성, 그리고 지식 유지를 증가시키기 위한 풍부한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IdYAya


New Learning Design Studio Helps Universities and Companies Meet Demand for Quality Course Design

Smart Sparrow가 학습 디자이너, 엔지니어, 사용자 경험 & 그래픽 디자이너가 한 팀을 이루는 Learning Design Studio를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대학 및 법인 기관들이 증가하는 요구에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돕기위해 개발된 것으로 디지털 시대에 교육자들이 원하는 강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4Rir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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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launches VR and AR certificate program

콕스웰 폴리테크니컬 칼리지(Cogswell Polytechnical College)에서 새로운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에 대한 수료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이 수료 프로그램에서는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과 관련된 콘텐츠의 개발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6회의 전문적 강의로 구성돼 있고, 산업 전문가들의 스케쥴에 맞추기 위해 평일 저녁과 주말에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9IklBZ


Udacity Expands to Germany, Looks Beyond Tech Market

Udacity는 과학 기술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뱅킹과 자동차 산업을 포함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적으로 숙련된 기술자들의 요구 충족을 위한 노력으로 사업 확장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을 위한 직무와 관련된 강의들에 더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계속 확장되고 있는 온라인 교육 산업에서 이익을 올리기 위해 구글과 같은 세계적인 회사들을 위한 일을 하는 것을 증가시킬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한 Udacity는 중국, 인도, 이집트 그리고 미국들을 포함하는 많은 나라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는 독일의 베를린에 새로운 사무실을 오픈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E0KA5n


38 Community Colleges to Begin Replacing Textbooks With Free Educational Resources

커뮤니티 컬리지의 전국적인 개혁 네트워크인 Achieving the Dream(ATD)는 open educational resources(OER)를 사용하는 학위 프로그램들의 개발을 위해 전국적으로 이니셔티브를 알렸다고 하는데요. OER 학위 이니셔티브는 허가 받은 학습 자료를 이용해, 비싼 교재 구입을 없애고, 커뮤티니 컬리지 학생들이 수천 달러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학위 프로그램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하네요.  미국 13개 주 38개의 커뮤니티 컬리지들이 참여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zBwmzS


How Community Colleges Use Job-Market Data to Develop New Programs

커뮤니티 컬리지들은 직업 시장의 변화에 따른 요구에 빠르게 응답해야 하는데요. 지금 많은 커뮤니티 컬리지 시스템들은 이전보다 더 정확한, 더 최신의 직업 시장 데이터에 의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켄터키 커뮤니티 & 테크니컬 컬리지 시스템(Kentucky Community and Technical College system)은 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온라인 구인 목록으로부터 모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켄터키주 뿐만 아니라 다른 주의 시스템들에서도 직업 시장 데이터를 모아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5VXfQN


5 EdTech Trends Shaping Business Education — From Artificial Intelligence To Virtual Reality

BusinessBecause에서는 직무 교육(Business education)의 미래를 형성하는 5가지 교육 기술 트렌드에 대해 정리했는데요. 1.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2. 빅 데이터(Big Data), 3.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4.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5. 혼합 학습,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이 미래에 직무 교육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칠 교육 기술로 소개되었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PqkbK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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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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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T announces new Makerspace

MIT는 MIT 캠퍼스와 세계적인 커뮤니티 사이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기관에서 직접 해보는 학습 기회를 증가시키기 위해 메이커스페이스(Makerspace)를 만들어 발표했다고 합니다. Victor and William Fung 재단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되면서, 이 새로운 공간은 MIT 학생들로 하여금 국제적인 영향력에 대한 잠재력을 갖는 과학 기술과 혁신을 탐구하고, 설계하고, 건설하는데 필요한 시설들과 도구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설은 학습, 발명, 고치기(tinker), 그리고 창조하기에 대한 MIT의 학생들의 깊은 열정을 길러낼 것고, 세계에 그들의 게임 체인징 프로토타입(game-changing prototypes)과 공상적인 프로젝트들을 공유하는 것을 통해 새로운 길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lxAdyk


SUNY Project to Expand Access to Open Educational Resources

뉴욕주립대학교(SUNY)는 OER 서비스 출시를 통해 뉴욕주의 고등 교육 시스템에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더욱 더 접근가능하고 가격이 적당한 수준 높은 교육적 자원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이니셔티브는 학교의 교수진과 학생들이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는 OER(open educational rexources)을 만들기 위해 설계되었고, 이로 인해 교재(textbook)의 비용을 절약하고 교육적 자료에 대한 접근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또 Lumen Learning과 SUNY Geneseo 캠퍼스에 위치한 Milne Library의 컬리지 임원들은 존재하는 SUNY의 강의들내에서 더 쉽게 OER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드는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mJ1dm 


University of Colorado launches online learning portal

콜로라도 대학교(The University of Colorado)는 대학의 4개 캠퍼스(Boulder, Colorado Springs, Denver, Anschutz Medical Campus)에서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강의와 학위 프로그램들과 학생들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Connect”를 공식적으로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이 웹사이트는 완전한 온라인 학위 과정, 온라인 수료 프로그램 그리고 온라인 수업들을 모아놓은 허브(hub)의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DXoE8I


MIT Media Lab, Learning Machine Partner on Blockchain-Based Credentials

MIT Media Lab의 학습 이니셔티브(Learning Initiative)는 Learning Machine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blockchain) 과학 기술에 기반한 교육 수료증명서를 만들어 공유하고, 증명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설계된 open-source project 초기 버전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 블록체인(Bitcoin blockchain)을 사용한 수료증명서는 기록 문서 요구하는 경우 간단하게 링크를 보내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버젼에서는 버전화(versioning), 폐지(revocation), 코호트 배포(cohort issuance), 문서 부호화(document encryption), 그리고 비용 감소와 같은 실제 생활에서의 유용성을 향상시키는 특징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r6N16m


Ed Tech Companies Examine Impact of Digital Content in Personalized Learning

Jefferson Education이 Fishtree와의 거래를 통해 재정적인 투자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교사와 학생들이 어떻게 디지털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지, 개인화가 학생들의 학습 활동에 대한 관여에 차이를 만드는지를 이해하기 위한 프로젝트에서 협력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99ik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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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성황리 종료 



지난 6월 2()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국내외 고등교육 주요 이슈와 다양한 관점을 살펴봄으로써 고등교육의 미래와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위해 마련된 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어요.


바쁘신 와중에 세미나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미나와 패널토론을 잘 이끌어주시고 창업, 취업, 전직에 대한 글로벌 고등교육 이슈를 공유해주신 정지훈 소장님, 창조교육을 통해 미래고등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말씀해주신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님, 창업,취업, 전직 강화를 위한 경력관리시스템인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신 이니스트의 황세원대표님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전해 주신 벤처스퀘어의 명승은 대표님패널토론에서 좋은 질문과 말씀을 해주신 경희대 지은림 교무처장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각각의 발표와 토론이 매우 도움되고의미있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답니다.

만족도조사를 통해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다음 세미나는 조금 더 알차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세미나 영상도 공유할 계획이니 계속해서 연구소 활동에 관심 가져 주시고다음 세미나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세미나 현장에서 고등교육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직접 만나길 바랄게요. ^^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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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arson, Mathspace to offer real-time math reasoning skill support

Pearson과 Mathspace는 New Workspace Assignments를 MyMathLab과 MyStatLab 온라인 과제, 튜토리얼(tutorial) 그리고 평가 기술로 통합하기 위해 파트너가 되었다고 합니다. MyMathLab과 MyStatLab을 통합한 New Workspace Assignments는 학생들이 수학 문제 해결에서 한 단계 한 단계 활동을 통과할수 있도록 하고, 수학적 추론을 과정을 보여주는 것을 통한 실시간 지원(real-time support)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각각의 Workspace 활동은 즉각적으로 평가되고, 학생들은 문제의 매 단계마다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또 교육자들은 학생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가르치는데 시간을 쏟기 위해 학생들이 어느 부분에서 힘겨워하는지를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타블렛(tablets)과 스마트폰을 포함하는 모든 모바일 장치에서 Mathspace의 필기 인식(handwriting recognition)을 사용할 수 있고, 어디에서든 과제를 완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i7MX9s 


Cengage Learning and Microsoft Announce Integration of Microsoft Office into MindTap

Cengage Learning의 학습 플랫폼, MindTap은 STEM 훈련을 포괄하는 650개 이상의 강의를 제공하고, 읽기, 과제, 퀴즈, 그리고 멀티 미디어 자산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위해 단일 강의 경험으로 통합한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의 작업은 지속적으로 클라우드에 저장되고, 효과적으로 PC와 Mac 모두에서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교수자들은 학습성취 관리에 매우 중요한 엑셀 기술과 통계 방법을 강화시키기 위해 학생들의 과정을 언제든지  점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Microsoft Office와의 통합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의 사용에 매우 의존하는 직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인 비즈니스 통계와 컴퓨터 사용(business statistics and computing)을 시작하면서 학습 플랫폼에서 학생들에게 최초로 Office에 대한 즉각적이고 생생한 접근을 제공한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goo.gl/v9UKA0


Brandeis U. to offer FinTech graduate degree

브랜다이스 대학(Brandeis University)의 대학원 전문연구 부(Graduate Professional Studies division; GPS)는 완전한 온라인, 파트타임 석사 학위 과정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a Master of Science in Digital Innovation for FinTech’으로, 효율적인 재정 서비스와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과학 기술에 의존하는 조직에서 근무하는 창조적인 사상가들(creative thinkers)에게 맞춰졌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이 1.6년에서 3년안에 30학점의 학위 과정을 이수하도록하고, 강의에서는 재정, 소프트웨어, 분석 그리고 UX 설계에 대한 주제를 다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YGb4Ti


Echo360, iDesign Partner on Faculty Support

Echo360은 교수진이 활동적인 학습 플랫폼, 강의 캡쳐, 학습 분석, 콘텐츠 관리와 학생 관여 도구를 포함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cloud-based system)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돕기 위해 교육 디자인 회사 iDesign과 함께 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새로운 파트너십은 교수진들이 학생이 더 잘 관여하도록 돕기 위해 직접해보는 지원을 하는 과학 기술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고 하네요. 또 활동적인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강의 전이나 강의 동안, 혹은 그 후에 교실에서의 콘텐츠의 분석, 통합(synthesis), 그리고 평가를 증진시키는 읽기, 쓰기, 토론, 또는 문제 해결과 같은 활동들에 참여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S964GS


MIT announces new Makerspace

MIT는 MIT 캠퍼스와 세계적인 커뮤니티 사이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기관에서 직접 해보는 학습 기회를 증가시키기 위해 메이커스페이스(Makerspace)를 만들어 발표했다고 합니다. Victor and William Fung 재단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되면서, 이 새로운 공간은 MIT 학생들로 하여금 국제적인 영향력에 대한 잠재력을 갖는 과학 기술과 혁신을 탐구하고, 설계하고, 건설하는데 필요한 시설들과 도구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설은 학습, 발명, 고치기(tinker), 그리고 창조하기에 대한 MIT의 학생들의 깊은 열정을 길러낼 것고, 세계에 그들의 게임 체인징 프로토타입(game-changing prototypes)과 공상적인 프로젝트들을 공유하는 것을 통해 새로운 길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lxAdy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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