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new Canvas replaces old Blackboard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는 학습관리시스템 공급업체 Canvas와 파트너십을 맺고 2018학년도 가을학기와 2019학년도 봄학기에 걸쳐 대학 내에 단계적으로 도입할 것을 밝혔으며, 현재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Blackboard와의 계약을 해지할 것을 전했다고 하네요. 새로운 LMS인 Canvas로의 전면 전환은 내년 여름학기에 완료될 계획이라고 해요.

Washington University는 Canvas 제조업체를 통해 채팅,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교수진과 학생들에 대한 지원 방법을 확보했는데요. 교수진의 LMS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2명의 전담 교육지원 전문가가 가을학기 동안 시범운영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대일 교육 세션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KorjYK


Close the distance

연구에 의하면, 온라인 학습환경에서 학습자들은 동료 및 강사와 더 많은 상호작용을 원하지만, 텍스트기반 포럼과 같은 비동시적 상호작용만을 통해서는 의미있는 관계를 맺기에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학생들과 교수자 간의 거리는 학생들의 만족감뿐만 아니라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비디오 평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비디오 평가는 학생들이 과제를 완료하고 기술을 시연하거나 자신의 지식을 보여주는 일련의 활동을 녹화해서 제출한 것을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비디오 평가 기능을 활용해 맞춤형 피드백을 하고, 협업을 촉진하고 대면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qw1p2C


The Evolving Transactional Nature of Credentialing: Alternative Credentials Today

디지털 자격증명 관련 기관인 ‘Credly’의 창립자인 Jonathan Finkelstein은 자격증명 혁신이 기술 습득의 격차, 의사소통 격차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며, 오늘날 고등교육에 있어서 주요 이슈가 되고 있음을 설명했다고 해요.

자격증명 혁신이 이슈인 이유는 기술 습득을 위해 배우고, 교육되고, 평가될 새로운 방법들이 있지만, 이것이 교실 밖에서 검증될 방법에 있어서는 혁신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고용주 입장에서는 현업에서 필요한 기술의 수명이 짧아져 필요로 하는 기술을 가진 직원을 고용하기가 쉽지 않아, 새로운 직원을 찾는 효율적인 방법이 필요한 상황이며, 구직을 하고자 하는 개인은 실제로 직업을 얻기위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무언가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대학은 대학에서 제공하는 교육경험들을 다양한 형태로 고용주와 개인이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들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하네요.

결국 중요한 자격 증명 요건은 편리하게 이식되고, 휴대가 용이해야 하며, 고용주나 구직자에게 공유 가능해야하고, 진위여부 등 검증이 가능해야 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UGMre7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How AI will shape the university of the future

최근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많은 부문에서 기술 채택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대학들이 학생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고안하고 있다고 해요. 머신러닝 모델은 학생이 이전에 수강한 전공 및 선택 과목을 반영하여 학업 성적을 평가하고 졸업 요건을 갖춘 학생을 선별할 수 있으며, 머신러닝 기술은 학생의 주요 요구사항 충족 뿐만 아니라 학생의 과거 성과를 분석하고 학생이 성공할 확률이 높은 코스를 제안할 수 있다고 해요. 캠퍼스 AI 사용의 또 다른 방법에는 입학 과정에서 정확한 예측을 통해 입시 절차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대학은 AI를 활용하기 위해 형식이 다른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어야 하며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집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단순 데이터 저장소와 다른 성격의 데이터 처리 도구를 가져야 한다고 해요. 머신러닝 모델은 국가자료와 기관 데이터를 활용해 거대 데이터 저장소 및 처리 도구를 통한 정확한 예측을 구현해야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b17xxm


The Future of Digital Learning Collaboration

최근 매출 감소와 주 교육 예산에 대한 지속적인 혼란에 직면해있는 Connecticut Distance Learning Consortium은 지난 6월 컨소시엄을 오픈한지 20년만에 폐회했으며 교육에 사용되는 플랫폼의 일부 서비스를 중단했다고 합니다. 컨소시엄의 다른 대학들은 코네티컷 폐쇄에 놀란 반응을 보였음에도 조직 폐쇄 우려보다 교육을 보다 다양화 및 세분화하여 전문화된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거리 학습 컨소시엄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회원 대학 간 온라인 강좌 공유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각 주마다 수익 배분 구조를 갖는다고 하는데요. Illinois Community Colleges Online(ILCCO)은 멤버십 기본 회비와 타대학 간 학점 공유 수업료를 수익으로 사용하며, 다른  대학 온라인 수업을 등록할 때 각 대학이 다른 대학에 지불하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고 해요. Michigan Colleges Online은 한 대학의 학생이 Michigan Colleges Online 포털을 통해 다른 기관의 과정에 등록할 때 생성되는 수익의 10%를 수집하고 나머지 수입의 70%는 해당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보내며 나머지 20%는 학생의 소속 대학으로 배분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z7Lk42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This spring, Penn will allow students to earn a graduate degree online for the first time

University of Pennsylvania가 2019년 봄 학기부터 컴퓨터 및 정보 기술(MCIT) 대학원 프로그램의 온라인 학위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컴퓨터공학 온라인 석사학위는 University of Pennsylvania 내에서 최초 실시하는 대학원 과정이라고 합니다.

오프라인 MCIT 코스가 한 과목당 약 6,500달러가 소요되는 반면, 온라인 MCIT 프로그램은 한 과목당 2,500달러의 비용이 부과된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과정은 7~10분 분량의 영상으로 구성되며, 오프라인 과정은 일반적으로 80분 분량의 강의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컴퓨터공학 전공자 수는 지난 10년간 3배 증가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이유는 대학에 학위 프로그램을 요청하는 자격있는 학생들을 포용할 시설과 상담 교사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학생들의 취업 및 재정 상황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3tdX8x


Colleges, universities partner for 'QC Colleges' campaign

Quad Cities 지역에 위치한 7개의 College가 대학 학위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학장들은 분기마다 회의를 통해 대학간 파트너십이 학생들의 입학률과 졸업 통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한다고 해요.

QC Colleges는 QC 지역의 학위를 4,171개까지 끌어올리는 캠페인이며, 주요 대학 대표들과 성공한 졸업생들이 프레젠테이션 및 광고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대학들은 Quad Cities 지역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이 지역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고, Quad Cities 학생들의 절반 가량은 지역 주민이며 나머지는 50개 주 및 61개 나라에서 온 학생들로 구성됐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rtT1La


Another state to offer free dual-enrollment courses

Montana 주 고등학생들은 올해 주립 대학교 시스템을 통해 2개의 이중 등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하네요. One-Two-Free 프로그램은 전체 수업료와 비교했을 때 평균 1,190달러를 절약할 수 있으며 학점당 50.50달러의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해요. 

지역 공립학교 시스템은 이중 등록 프로그램이 고등학생들에게 비용 장벽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중 등록 무료 과정을 제공했는데요. 대학들은 일반적으로 이중 등록 학생당 약 150달러의 수익을 올린다고 해요. 이 프로그램은 Montana 주 내 90개 이상 고등학교에 제공되며 Montana 대학 시스템 오프라인 및 온라인 캠퍼스에서 제공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j4ijqh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FedEx offers 11,000 hub workers free online degrees through the U of Memphis

FedEx가 University of Memphis를 통해 자사 직원에게 무료 온라인 학위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FedEx 프로그램은 11,000명의 Memphis World Hub 직원들에게 60개 이상의 학부 과정 프로그램과 학습 코칭 및 24시간 상담을 제공한다고 해요.

직원들은 입사 첫날부터 온라인 강의를 시작할 수 있고 우수한 성적을 유지해야 다음 강의를 계속 수강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는 사람들은 고등학교 과정과 학사 학위과정을 동시에 수강 가능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MjzP4x


Arizona State Online Students Use VR for Biology Labs

Arizona State University(ASU) 일반생물학 온라인 강좌에 등록된 학생들이 ASU에서 제공하는 가상현실(VR) 헤드셋을 다양한 필수 실습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학은 10월부터 140여 개의 헤드셋을 이용해 온라인 생물학 학위 프로그램에서 가상 실험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VR 장비 사용에 학생당 $399가 소요되며, 가상 공간에서 고글과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모의 실험실을 조정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좌 내용은 ASU 생물학 교수들에 의해 개발 및 평가됐다고 하네요. 실습 수업에 VR 장치 도입은 제한적인 실험 공간 문제를 완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yQ6rzm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