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성황리 종료.. 


지난 11월 19()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2015년 국내·외 고등교육 주요 이슈와 다양한 관점으로 미래 시민교육을 살펴봄으로써 고등교육의 미래와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위해 마련된 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어요.


바쁘신 와중에 세미나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미나 진행과 2015년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동향을 공유해 주신 정지훈 소장님, 미래시민 교육을 위한 학부 혁신 모형으로서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의 경험을 소개해 주신 서울대학교의 장대익 교수님, 미래를 위한 교육 방향으로서 Liberal Arts와 빅히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신 조지형빅히스토리협동조합의 이명현 이사장님, 서울시의 미래연구와 시민을 위한 교육에 대해 전해 주신 서울연구원 미래연구센터의 변미리 센터장님, 패널토론을 잘 이끌어주신 어윤일 부총장님과 안병진 전 부총장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3시간 남짓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각각의 발표와 토론이 매우 도움되고, 의미있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답니다.

만족도조사를 통해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다음 세미나는 조금 더 알차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세미나 영상도 공유할 계획이니 계속해서 연구소 활동에 관심 가져 주시고, 다음 세미나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세미나 현장에서 고등교육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직접 만나길 바랄게요. ^^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