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e Bryant Invests in Online Education

Kobe Bryant(19788.23~202001.26)는 사상 최초로 NBA의 영구결번을 2개나 가지고 있는 전설적인 선수인데요, 그는 은퇴 후 사업 투자가로서도 성공을 거두어 왔는데 특히 지난 2016년에 온라인 교육회사인 VIPKID에 약 1억달러의 투자를 단행한 것은 그가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과 가치를 잘 알고 있었기 때문으로 이해할 수 있다고합니다.

코비는 “온라인 기반의 교육 플랫폼은 상황을 바꾸고 있으며, 교육과 영양적인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더하는 기관을 찾아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자신의 투자가 다음세대를 보다 나은 교육으로 이끌어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한편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인 VIPKID는 지난 2013년 설립 된 이후 미국과 캐나다에 3천여명이 넘는 교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등록된 사용자는 중국만 해도 50만명이 넘을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데 코비와 VIPKID의 만남은 단 5분만에 투자 성사로 이어졌으며 코비는 그 이유를 VIPKID의 플랫폼이 교육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으로 설명했다고 하네요. 이제 코비는 세상에 없지만 그의 견해처럼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가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변화를 수용하고 채택해 학습자를 지원하고, 세대가 요구하는 학습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2tK0oM7

 

 Georetown U announces plan to divest from fossil fuels

조지타운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는 산업과 환경에 대한 우려 가운데 스스로 어려움을 풀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학들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지난 목요일(02.06) 대학은 10년 이내에 화석연료 회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제활동을 중단할 것이라  발표했다고 합니다. 조지타운의 이사회는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효율성과 관련된 분야를 계속 지원하도록 민간 기관에 지시하는 정책을 채택하면서 화석연료 추출이나 탐사를 하는 기업과 펀드에 대한 새로운 기부를 동결하기로 합의했다고 하네요.    

 캘리포니아 대학(The University of Califonia)의 시스템은 지난 9월, 134억달러의 기부금을 ‘화석연료-Free’로 전환하였으며 하버드 대학(Harvard University)의 예술과학부 또한 최근 화석연료를 배척하는 기관에 대한 지지 선거를 했고, 미들베리 대학(Middlebury college)은 작년, 화석연료에 대한 기부 투자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이며 최종적으로는 15년안에 완전히 폐지 할 것이라 밝히기도 했는데요

 대학들의 화석연료 투자 중단은, 단순히 환경운동가들의 영향으로 인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는 기후변화에 대한 고등교육기관의 대응이자  화석연료에 대한 투자가 더이상 현명한 판단이 아닐 수 있다는 경제적 원리가 작용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2OJ7RT0


Campaigners fear growing donor influence on US campuses

 미국 대학의 기금 모금에 있어, 부유한 후원자에 대한 대학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학문적인 독립성에 대한 우려를 포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학 모금을 대표 및 집계하는 교육지원회(Case : The Council for Advancement and Support of Education)는 대학  기부금이 2019년 6월 기준, 6.1% 증가하여 약 496억 달러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지만 이는 존스홉킨스 대학으로의 18억 달러 기부금 때문임이 지적되었다고 합니다.

기부금은 늘었지만 기부자의 수는 감소하였으며, 더불어 부유한 기부자들의 기부금 증가는 대학이 소수의 기업과 개인의 기부에 점점 더 의존하도록 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하네요.

 전문가들은 이러한 사례들 자체가 실제로 문제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하며 부유한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지만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대학들은 더 악화된 상황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등교육에 대한 정부의 지지가 하락함에 따라 소외계층 학생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사회적 우선순위들을 담당했던 제도와 과정을 유지할 수 있는 대학의 능력이 점점 축소되고 있다고 평가받는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2U7YeQY


DESIGNING A COMMUNITY OF INQUIRY IN ONLINE COURSES (1)

온라인과정에서의 ‘탐구공동체(Inquiry Community)’ 설계(1)


이 연구는 ‘탐구공동체(CoI : Community of Inquiry)’를 온라인 과정내에 구축하기 위한 교육 전략 구현의 실용적 접근방식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CoI구축은 학생의 학습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학생들의 참여를 증가시키며 온라인 강좌에서 학생들의 동기를 장려한다고 합니다.

 CoI는 인지적, 사회적, 교수적 전제를 통해 의미있는 학습 경험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이론적 틀인데, 본 고는 Col 검토의 방법으로 교육 전략에 중점을 둔 CoI프레임워크를 소개하고  Sorensen와 Baylen’s (2009)DML 7가지 관리 원칙을 사용하면서, CoI 교육 활동을 실무자 사용을 위한 영역으로 구성하고자 한다고 하네요.

 

* 온라인과정에서의 '연구공동체(Inquiry Community) 설계

  - 초록

  - 도입

  - 연구공동체의 (CoI : Community of Inquiry ) 프레임워크

      - CoI의 역사

      - 온라인 학습환경에서의 CoI

      - 인지적 존재

      - 사회적 존재

      - 교수적 존재

  - CoI의 실무적인 지침

  - CoI 설계 

  - 결론  

원문링크 : https://bit.ly/37mVGSj


DESIGNING A COMMUNITY OF INQUIRY IN ONLINE COURSES (2)

온라인과정에서의 ‘탐구공동체(Inquiry Community)’ 설계(2)


이 연구는 ‘탐구공동체(CoI : Community of Inquiry)’를 온라인 과정내에 구축하기 위한 교육 전략 구현의 실용적 접근방식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CoI구축은 학생의 학습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학생들의 참여를 증가시키며 온라인 강좌에서 학생들의 동기를 장려한다고 합니다.

CoI에 있어 인지적 존재는 자기 반영(Reflection)과정이 핵심적이며, Redmond는 “학습 내용 및 결과에 대한 반영 과정은 학습자가 과목에서 증가하는 지식과 기술을 확인하는 지식 습득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회적 존재는 의사소통 매체를 통해 자신을 ‘진정한 사람’으로 나타낼 수 있는 능력을 설명하는 이론이라고 합니다. Lowenthal의 2010년 연구에 따르면 높은 사회적 존재인지를 가지고 있는 학습자가 그렇지 않은 학습자에 비해 더 많은 학습이 가능하다는 사실로써 사회적 존재이론이 학생과 교수진의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네요. 

 교수적 존재는 교육적 설계 및 조직, 담론 촉진, 직접적인 지도로 구성된다고 하는 가운데, CoI의 실무적인 지침은 온라인상의 연구공동체를 실제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지침으로서 매우 중요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7mVGSj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