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ways to support faculty technology use and preferences

Educause 조사에 따르면 교수진의 절반 정도가 오프라인 학습과 온라인 학습요소를 모두 포함하는 혼합학습 환경에서 가르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51%의 교수진은 혼합환경을 선호한다고 응답한 반면, 40%이상의 교수진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또한 9%의 교수진은 온라인 환경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고 하는데요, 

교수진의 기술 사용과 관련하여, 기술적 경험에 대한 교수진의 만족도는 2018년에는 71%에서 2019년에 64%로 약간 감소하였으며 교수들이 기술 통합 교육을 받을 때에 모바일 기술의 사용이 증가한다는 것을 해당 연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교수진의 기술 사용과 환경을 지원하는 5가지 방법으로는, 

1. 멘토링 및 지속 가능한 학습 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교육에 참가하는 데 필요한 혜택과 전략을 촉진하기 

2. 교수진 및 학생에게 기술 상담의 이점을 제공하기

3. 교수진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가 교수진의 기술 경험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에 기여한다는 인식을 고취하기

4. 기술과 교수법을 통합하는 교수진의 전문적 발전을 촉진시키기

5. 학생들의 필요에 따른 수요, 지원 서비스의 접근성에 대한 교수진의 인식 고취하기 

가 제안되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aNg028

 

 Nobelists offers mater’s degree entry based on online success

2019년 지구촌의 빈곤 문제를 경감하기 위한 실험적 접근과 연구로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프랑스의 경제학자, Esther Duflo 와 Abhijit Banerjee는  MIT의 새로운 석사과정을 설계하는 과정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은 학부 성적이 없는 학습 지원자라도 온라인 강의 성적만 있으면 입학 허가를 받을 수 있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MIT의 새로운 석사학위 프로그램은 ‘현재의 입시제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견해를 기반으로 구안된 것이며 지원요건으로 5개의 온라인 필수과정의 성공적인 이수가 요구된다고 하네요. 

 첫 수업은 다음달부터 실행될 계획이며 브라질, 인도, 요르단, 리투아니아 등, 개발도상국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하는 가운데 ‘Esther Duflo & Abhijit Banerjee 접근방식’은 전 세계로부터 학습의 열망과 동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등록하고 학문을 제공하며, 이러한 과정이 그들이 모국에서 빈곤을 퇴치하기 위한 노력에 활용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기대되지만 비용의 문제가 한계로 남아있다고 하는데요, 과정의 등록금은 약 2만 7천달러 정도이며 인턴쉽을 위해 발생할 부수적 비용까지 감안하면  이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또다른 어려움을 안겨주는 것일 수 있음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2RwU9UP


 US universities reject campus facial recognition systems

 안면인식 시스템은 캠퍼스의 안전과 보안 및 온라인 시험 감독 등에 사용될 수 있는 첨단 기술이지만 개인정보 침해의 측면에서 거부된 경우가 보고되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스탠포드 대학과 샌프란시스코 대학에서의 안면인식 시스템 거부를 예로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탠포드 대학은 2019년에 안면인식 기술을 갖춘 음식 제공 키오스크를 운영했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대학은 보안을 위한 안면인식 시스템을 세팅했지만 전체적으로 학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으며,대학 내에서나 기숙사에서의 안면인식 시스템 사용에 대한 학생들의 반대를 받아들였다고 하네요.

한편, 안면인식 시스템 제공의 측면에서는 기술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이 고등교육 기관에 기술이 활용되기 어렵게 한다는 견해가 있는 만큼 시스템의 효율 및 보안과 개인 정보 침해 사이의 조율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2U7YeQY


How Colleges and Universities Are Driving to Digital Transformation Today

오늘날 대학이 디지털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방법(1)

오늘날 디지털 변화(Digital transformation)는 고등교육 기관에 이미 도래하였지만 균등하게 보급되지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Educause의 연구에 따르면 13%의 대학들이 Dx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32%는 Dx전략을 개발하고 있고, 38%는 Dx를 탐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Dx에 투자하지 않는 기관은 불과 16%에 불과하며 따라서 고등교육 기관은 디지털 변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고 하네요.

 

* IT이슈와 관련된 대학의 디지털 변화

 1. 정보 보안 전략 

   : 보안의 위협과 도전들을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대응 및 예방하는 보안 전략 개발 


 2. 프라이버시 

   : 모든 유형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기관의 프라이버시 권리 보호 및 책임 


 3. 지속가능한 자금 유통 

  : 예산 제약 증가 시대에 품질을 유지하고 새로운 니즈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자금조달 모델 개발 


 4. 디지털 통합 

 다양한 어플과 플랫폼을 관통하는 시스템 상호 운용성,확장성, 데이터 무결성, 보안, 표준,거버넌스 보장


5. 학생 중심 고등교육

  : 등록 예측, 학습,취업, 동문회 참여, 평생교육까지 전체적인 학교생활 주기를 지원하는 학생-서비스 생태계 구축

 

6. 학생 모집 및 완료

  : 학생 서비스에 인공지능을 통합하여 개인화되고 시기적절히 지원하는 기능과 시스템 개발

  

7. 등록 향상

  : 개인화된 모집, 등록 그리고 학습경험으로 포괄적이고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등록 전략을 보다 많고 보다 새로운 학습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을 사용

 

8. 고등교육의 경제성

  :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IT조직의 우선순위 및 자원을 기관의 우선순위와 자원과 연결

 

9. 관리적 간소화 

 :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노력을 줄이고 최종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하기위해 사용자 중심의 설계, 과정 개선 및 시스템  재정비 

 

10. 통합 CIO 

  :  기관 리더쉽의 필수 전략 파트너로서의 IT 리더쉽의 역할 재배치 및 강화


원문링크    https://bit.ly/2OeTO7d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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