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owned Stanford professor launches new education think tank

오바마 대통령의 자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는 Linda Darling-Hammond 전 스탠포드대 교수는 동떨어진 두 개의 세상과 같은 연구정책의 연결 방안 탐색을 목적으로 교육정책 조성을 위한 새로운 씽크탱크 “Learning Policy Institute“를 런칭했습니다.

Linda 교수는 산업화된 미국 내에서 불공평한 교육적 제공과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이나 깊이 있는 학습에 대한 평가가 없는 표준화된 시험과 행정부의 교육 정책들을 비판하며, 지속적 소통과정과 함께 우선 연방수준의 긴급한 정책질문들에 초점을 맞춘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씽크탱크의 지속적인 경과나 연구와 정책 영역의 연결성 문제를 어떻게 해소해 나가는지를 앞으로 관심 있게 살펴봐야 할 것 같네요.


원문링크 goo.gl/JLxTtp



New Arizona State 'Future of Innovation' School Wants Students 'To Make a Difference’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Arizona State University)2015년 가을 학기부터 기술과 사회의 혼란 속에서 혁신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School for the Future of Innovation in Society(SFIS)’를 런칭합니다.

새로운 학교인 SFIS는 인간의 성과 향상과 창의적인 미래 사회를 위한 과학기술과 사회 혁신, 융합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세계 모든 인류를 위한 미래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데요.

올해는 4개의 석사학위 과정, 1개의 박사학위 과정과 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현재 154명의 학생이 합격한 상태입니다. 2016년에는 학부와 마이너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래의 학제간 융합연구에 대비해 제도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인 ASU의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원문링크 goo.gl/AHZFsR



The biggest potential, and biggest challenge, to Big Data in higher ed

고등교육에서의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무엇보다 대학 캠퍼스에서 학생 성과와 유지를 위해 빅데이터를 적절히 수집·관리하고, 현명하게 활용·평가할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해졌는데요.

빅데이터 프로그램은 큰 잠재력이 있지만 과잉투자 등 비용 측면이나 예상과는 달리 눈에 띄는 영향을 주지 못하는 등의 우려와 위험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빅데이터 프로그램의 올바른 접근과 수행한다면 고등교육 기관 내에서의 학생, 교수 성과 비교나 다른 기관과의 커리큘럼 성과 비교 분석 등을 통한 대학의 개선과 학생, 교수자, 관리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더 많은 학생 유입과 유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대학의 전반적인 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성공적인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구현하려면 무엇보다 대학의 다양한 관련 부서의 참여와 팀워크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goo.gl/jV6Tsu



What are the 'most innovative' schools doing to earn their titles?

U.S. News & World Report는 대학 순위 시스템을 다시 한번 확대해 처음으로 미국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교육기관의 랭킹을 포함시켰네요.

종합 대학, 리버럴 아츠 컬리지, 지역 대학, 지역 컬리지로 구분해 커리큘럼, 교수진, 학생, 대학 생활, 테크놀로지, 시설 부문의 혁신적인 향상을 만들어내고 있는 “2016 가장 혁신적인 미국 대학(Most Innovative Schools)” 을 발표했습니다.

종합 대학은 애리조나 주립대학교가, 리버럴 아츠 컬리지는 바드 대학이, 지역 대학에는 서던 뉴 햄프셔 대학교(북부), 엘론 대학교(남부), 알베르노 대학교(중서부), 에버그린 주립 대학(서부), 지역 컬리지에는 샴플레인 대학(북부)과 하이 포인트 대학(남부)이 선정되었습니다.

애리조나 주립대는 Global Freshman Academy 런칭 등 온라인 교육과 혁신에 앞장서고 있으며, 바드 대학의 경우, 다수의 외국 대학과 복수 학위 캠퍼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제간 전공을 권장하는 등 실용적이면서 혁신적인 교육과정과 학교 운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goo.gl/gD512o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10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10.26
2015년 10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10.19
2015년 9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10.05
2015년 9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9.25
2015년 9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9.21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