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line, Blended Dominate Today’s Learning Environmentss

미국 전역의 교수진 16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대다수의 교수진이 완전 온라인 또는 혼합 형식으로 강의를 한다고 응답했다고 하는데요.

설문 결과를 살펴보면, 교수진 중 87%가 완전온라인 또는 블랜디드 형식을 수업을 진행하고 단지 13%만이 오프라인 수업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블랜디드로 운영한다는 교수 중 모든 수업을 다 블랜디드로 하는 경우는 29%이며, 수업의 일부를 운영하는 경우도 45%라고 조사되었다고 하는데요. 블랜디드로 수업을 운영하는 가운데, 오프라인 강의실 수업 전 온라인 학습물을 활용하는 플립드러닝의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는 58%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상호보완적인 운영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보이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62KABe


Here’s how Wayne State nearly doubled its graduation rate in six years

연방 데이터에 따르면 웨인주립대학(Wayne State University:WA)은 10,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다니는 공립대학 중 전국에서 가장 빠른 졸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실제 등록 후 6년 이내에 학위 취득 학생 비율은 2011년부터 2017년 사이에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웨인주립대학(Wayne State)은 2011년 학생유지전략(Student Retention Initiative)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졸업률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투자하고 있는데, 중점을 두었던 네 가지 주요 분야는 학생유지전략을 통해 학업조언을 하고, 기술혁신을 통해 온라인의 편의성제공과 학생 학습상황을 모니터링하며, 동료멘토링등 학생서비스, 행정절차 등을 개선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조정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aWWBe


5 ways innovation is inspiring higher ed

대학 기관들은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는 가운데 일부 대학은 학생에게 초점을 맞추거나 전통적인 캠퍼스에 대한 개념적 재설계를 목표로 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관리자들의 91%가 혁신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현황조사에 따르면 이에 대한 예산 반영은 40% 정도임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대학 기관들의 혁신 사례를 몇 가지 살펴보면, 모바일장치에 대한 중요성인식에 따른 이에 대한 기술지원, 대학진학 기회 확장, 노년층 학습자 지원, 수업전달 방식의 다양성, 빅데이터의 활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oeB8pN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