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What high school students look for in a college

미국 국가교육통계센터(Education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의 새로운 자료에 따르면, 11학년 학생 2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2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이 대학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에는 학업, 취업 가능성, 등록금 비용이 있다고 합니다.

응답 학생의 약 75%은 학업의 질적인 측면과 평판, 학생 수요에 적합한 교육과정 제공여부, 졸업 후 취업상태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응답했으며, 나머지 25% 정도는 각각이 “다소 중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학생들의 약 66%는 등록금 비용이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했으며, 25% 이상은 “다소 중요”하다고 답했어요. 대학에 대한 가족전통이 중요하다고 응답한 학생들은 40% 미만이고, 응답자의 81%는 가족이나 친구의 추천이 중요하다고 응답했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p4UCDo


Who's Taking Nondegree Courses -- and Why?

온라인 비학위 과정에 등록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미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일부 학생은 실제로 자격증만을 원한다는 데이터가 발표됐습니다. Columbia University의 연구원들이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는 비학위 과정을 둘러싸고 있는 추측과 의견에 대해 양적연구를 실시했는데요. 2017년 2월부터 2018년 8월 사이, 조사 대상인 3,000명 이상의 학생들은 Coursera의 전문화 프로그램 6개와 EdX의 micromaster 프로그램 4개에 등록됐다고 해요.

조사 대상자의 80%가 이미 학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었으며, 40%는 석사 학위도 가지고 있었다고 하네요.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들의 16%만이 보유하고 있는 학위가 없었고, MOOC 강좌는 주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거나 다른 방향으로 경력을 발전시키려고 하는 학생들에게 수요가 높았다는 분석입니다.

보고서는 MOOC에 등록하는 학생들이 교과과정이 단순히 승진이나 새로운 직업으로 이어지는 이력서 항목을 채우기 위한 것이 아니라, 코스의 내용이 자신의 커리어를 향상시킬 것이라는 기대로 MOOC에 등록하는 양상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Micromaster 과정의 학생 30%와 전문화 과정 학생 40%만이 프로그램이 끝날 때 자격증명서를 취득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으며, 조사 대상의 25%는 자격증명서를 취득하지 않고 시리즈의 모든 과정에 등록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DB2xjZ


Here’s how mixed reality is already changing teaching and learning

혼합현실(Mixed Reality)이 대학의 교육과 학습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EDUCAUSE 2018에서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CWRU)는 대학이 소규모 및 대규모 몰입형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 학습자료를 개발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공유했다고 해요. 대학은 혼합현실을 통해 학생들을 훈련시키고 학생들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CWRU는 Microsoft의 HoloLens를 통해 혼합현실 헤드셋을 학생들과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2019년 7월 개설 예정인 새로운 보건교육 캠퍼스에 32개의 HoloLens 장치를 배포할 계획이라고 해요. 혼합현실 환경은 의과대학 학생들의 인체해부학 탐구에 활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NKUArL


6 Tips for How to Build an Online College Degree from Scratch #DLNchat

지난 주 #DLNchat 커뮤니티에서 온라인 학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생각실험이 진행됐는데요. 교수진, 교육 디자이너, 관리자, 기업가가 모여 온라인 학위를 처음부터 설계하는 방법과 지속 가능성에 대해 각자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온라인 학위 개설을 위한 방법으로 1) 학습자의 정의와 강좌 설계, 2) 오픈 콘텐츠를 기반으로 강좌 구축, 3) 블렌디드 러닝 및 동기화 방법 초점화, 4) 모바일 학습환경 지원, 5) 학생 지원 인력강화, 6) 접근성 향상을 통한 지속 가능성 개선 등의 내용이 논의됐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LMr3A9


Google partners with MotherCoders to bring tech training to moms in New York City

경력 단절 여성을 사회 재교육시키는 비영리단체 MotherCoders는 뉴욕시의 Women.nyc 이니셔티브를 위해 Google과 협력하여 뉴욕에 거주하는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무료 기술 교육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9주 동안의 파트타임 프로그램은 대학 교육을 받은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업을 변경하는 실무 경력자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 보육이 제공된다고 해요.

MotherCoders 코스는 대개 1인당 약 7,000달러의 비용이 소요되지만 Google이 프로그램 전체 비용을 부담하며, 코스는 기업 방문을 포함하여 도시 전역에 있는 공공도서관과 제휴하여 진행된다고 합니다. 교육내용은 HTML, CSS, JavaScript를 포함한 기술 교육과 산업 동향 및 이슈를 다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enSzAj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