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Engineers Inch Toward the Spotlight

학습 엔지니어는 오리엔테이션, 토론 포럼, 프로젝트 관리, 평가 과정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학생을 위한 교수진의 커리큘럼 설계 및 코스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학습 엔지니어와 교수 설계자의 구별이 명확하지 않다는 점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한편, 교수 설계자들 사이에서도 교수 설계 분야가 점차 복잡해지고 있으며 다양한 역할이 요구된다는 것을 인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교수 설계자 및 학습 엔지니어의 역할은 교수법 및 학습법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구활용을 확장시켜야 하며, 교육공학 및 교수설계 업무 방향은 점차 면밀한 조사와 정교한 연구를 통해 교육 설계 프로젝트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심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TekP99


MOOCs Find a New Audience With On-Campus Student

최근 대학들은 몇 년전 MOOCs의 유행이 사라져가고 있는 가운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약 6년전 MOOCs의 시작은 강의 비디오와 즉각적인 퀴즈를 온라인 상에서 무료로 제공하면서 대학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강좌를 개설하려고 했고, 수십만명이 등록을 했지만, 초기 개념을 이뤄내지는 못했습니다.

최근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학점인정을 위한 이수가 아닌 개인적인 성장을 위해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거나, 온라인 자격과정과 Microcredential과 같은 과정을 학생이나 교직원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MOOC 플랫폼을 마련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미시간 대학의 ‘Michigan Online’ 사이트 개설이나 듀크대학의 ‘Coursera for Duke’라는 사이트를 개설해 다각도로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TgeJVc


Community colleges see success with varied semester start dates

미국 교육위원회(American Council on Education)의 통계에 따르면 미국 학부 학생의 약 60%가 25세 이상이며, 풀 타임으로 일하고 있는 비전통적인 학생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역 커뮤니티 칼리지에서는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유연한 학기 제도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서비스 직종의 학생들이 많은 요크 카운티 커뮤니티 칼리지의 경우, 해당 직종이 바쁜 시기인 9-10월이 지나 10월말에 학기를 시작하도록 유연성을 두고 있다고 하네요. 

일리노이주의 한 커뮤니티칼리지의 경우도 직업을 갖은 학생들이 수업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함에 따라 각기 다른 학생 스케줄링을 수용할 수 있는 형태로 자기 주도형(Self-paced open entry)코스와 온라인 코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XjXurb


New International Graduate Enrollments Fall Again

Council of Graduate Schools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2017년 사이 미국 대학원 과정에 지원한 유학생 수가 3.7% 감소했으며, 이 기간 동안 미국 시민 및 영주권자의 대학원 등록률은 1% 상승했다고 합니다.

국제 유학생은 2015년 처음 감소 추세로 접어들었는데, 2015년에는 전체 대학원 학생의 22%, 2016년 21.1%, 2017년 20.3%를 차지하면서 점차 감소 추세를 보였고, 5개년 동안의 변화를 살펴봤을 때 미국 내 전체 유학생 숫자는 4.7% 증가했다고 하네요.   

이민을 둘러싼 미국 내부 환경이 국제 유학생들의 학업 욕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유학생 감소의 다른 원인으로 학생들이 미국이 아닌 타국 유학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미국 시민 및 영주권자의 대학원 진학률 증가는 경제 선순환에 기인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UyLMhP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