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Registry Will Demystify Badges, Credentials and Degrees

조지워싱턴대(George Washington University), 서던 일리노이대(Southern Illinois University), 미국 국립 표준 협회 소속 비영리 기관인 Workcred는 협력을 통해 산업 자격증이나 학위의 가치 및 투명성 증대를 위해 "자격 증명 정보 저장소(credential registry)"를 구축했습니다. 

자격 증명 정보 저장소는 일관성 있는 자격 증명 시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번 협력을 통해 대학 학위, 교육 자격증, 산업 자격증, 직업 관련 면허, 배지 등 다양한 자격 증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계획을 밝혔네요. 

다양한 자격 증명 시스템을 “공통 언어”로 설명함으로써 많은 이용자들의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자격증과 학위의 의미와 가치를 명확히 하고, 자격 증명 간 비교·평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격 증명에 대한 정보 관리를 통해 영향력 있고 의미 있는 자격증에 대한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원문링크 : goo.gl/xE27rA


Web Platform Seeks to Give Students an Alternative to the ‘Wall of Text’

2012년 캘리포니아대 Frank Vahid 교수와 Smita Bakshi 교수는 학생들이 지루해 하고 부담을 느끼는 교재를 바꾸기 위해 웹기반 플랫폼 “zyBooks”를 개발했습니다. 

e-book과 온라인 콘텐츠 이상의 상호 작용성이 강조되는 zyBooks 플랫폼은 퀴즈, 텍스트를 대체하는 애니메이션과 같은 교육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50여개 대학의 교수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zyBooks는 전통적인 교재를 대체하거나 학습자의 맞춤 과제로 활용될 것으로 보이며 지금까지는 컴퓨터 과학, STEM 분야 수업에 초점을 맞췄지만 향후 재무, 회계, 사회학 등 다른 주제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원문링크 : goo.gl/Udq8Gk


Making Transcripts More Than ‘a Record of Everything the Student Has Forgotten’

오늘날 고용주들은 짧은 코스명, 학점, 성적을 열거한 대학의 성적 증명서로는 만족하지 않으며 그 이상의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이에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와 엘론 대학교(Elon University)은 기존 성적 증명서를 뛰어 넘어 해외연수, 인턴십, 봉사활동 등 학생들이 강의실 안팎에서 배운 것을 담아내는 ‘확장된 성적표’와 ‘디지털 포트폴리오’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엘론대의 경험 성적 증명서는 학생의 리더십, 봉사, 인턴십, 국내·외 연수, 연구 활동 내역을 기록하며, 스탠포드 대학의 scholarship records 모형은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얻은 특정 학습 결과를 강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네요.

현실적인 제약 때문에 기존 성적 증명서를 완전히 대체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 새로운 성적 증명서가 취업이나 진학 시 공식적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대학들의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링크 : goo.gl/XkDbGt


Online College Students 2015: Comprehensive Data on Demands and Preferences

The Learning House와 Aslanian Market Research는 온라인 학생을 대상으로 “2015 온라인 대학 학생의 요구 및 선호”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고 결과 보고서를 발표했네요. 

설문은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학습 대상과 그 이유를 파악하고,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에 관심있거나 수강 중인 사람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에 정보를 제공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데요.

보고서는 모집부터 졸업까지의 선호와 패턴 등 온라인 학생의 경험에 대한 동향과 데이터를 보여주고, 온라인 교육 기관을 위한 프로그램과 운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제공기관이 급격히 증가하고 등록률도 매년 증가하면서 온라인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의 대체 방안이 아닌 주류로 자리잡고 있는 지금, 온라인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와 선호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그 결과를 잘 활용하는 것이 상당히 필요할 것 같습니다. 

원문링크 : goo.gl/ZLjOoB


Davidson College launches Advanced Placement test preparation modules

데이비슨 칼리지(Davidson College)는 지난 2013년부터 ‘Davidson Next’라는 이니셔티브를 통해 미국 대학위원회, edX, 지역 고등학교, 기타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특히 소외된 학생들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edX를 통해 AP 과정에 있는 고등학생과 교사를 돕는 온라인 시험 준비 모듈을 런칭해 미적분학, 거시경제학, 물리학에서 각각 14개의 모듈을 제공하고 교사들은 이 모듈을 활용해 블렌디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데이비슨 칼리지는 이 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 블렌디드 러닝과 관련해 다른 리버럴 아츠 컬리지 3곳과 컨소시엄을 설립하고, 현재 모듈의 영향력을 확인하기 위해 하버드 대학의 연구진과 공동 작업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교육 관련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goo.gl/Wx8VO9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8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7
2015년 8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3
2015년 7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8.03
2015년 7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7.27
2015년 7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7.20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