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성황리 종료 



지난 11월 10() '10년 후 고등교육의 변화'라는 주제로 국내·외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 공유와 함께 연구소 주관 추진되고 있는 융합교육프로그램 사례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융합 교과운영의 모델을 탐색하며, 동기와 몰입을 위한 고등교육의 새로운 방법론을 통찰해 보고, 10년 후의 고등 교육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된 제4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어요.


바쁘신 와중에 세미나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미나와 패널토론을 잘 이끌어주시고 2016년의 글로벌 고등교육 이슈와 The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의 “2026 The Decade Ahead” 보고서의 내용을 공유해주신 정지훈 소장님, SK에서 발주해 우리 대학 미래고등교육 연구소 정지훈 교수 주관으로 추진되고 있는 ‘SK Creative Challenge’ 융합교육 프로그램 사례에 대해 말씀해주신 SK경영경제연구소의 정연준 수석연구원, 동기와 몰입을 위한 새로운 교육방법인 게이미피케이션을 소개해주신 강원대학교 김상균 교수님, 또 패널토론에서 좋은 질문과 말씀을 해주신 경희사이버대학교 온라인교육지원처의 강윤주 처장님과 SK Creative Challenge의 권혜진 자문위원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각각의 발표와 토론이 매우 도움되고의미있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답니다.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다음 세미나는 조금 더 알차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세미나 영상도 공유할 계획이니 계속해서 연구소 활동에 관심 가져 주시고다음 세미나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세미나 현장에서 고등교육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직접 만나길 바랄게요. ^^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