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dIn Expands Its Learning Library

Microsoft 소유의 구인구직 소셜플랫폼 LinkedIn이 고등교육 및 기업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Harvard Business Publishing을 포함한 다른 공급업체와 제휴해 콘텐츠를 처음으로 자체 제작해 LinkedIn Learning 플랫폼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LinkedIn Learning은 지난 18개월 동안 기업, 정부 기관, 대학의 직원 및 학생에게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구독 동의를 얻은 후 자체 교육 플랫폼에 콘텐츠를 추가하도록 했는데요. 구독에 동의한 직원 및 학생들은 13,000여 개의  LinkedIn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고 해요. LinkedIn Learning은 5개의 공급업체와 고객이 독립적으로 구독 계약을 체결한 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BY5g5P


In Prime Position

전자상거래 거대기업 Amazon은 새로운 본부 ‘HQ2’의 장소를 Long Island City(in Queens, New York)와 Arlington County(Virginia) 총 2곳으로 공식 지정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본부 이전은 New York City와 Washington D.C.의 고등교육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며, 두 도시의 대표는 지역 대학들이 새로운 본부에 근접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혜택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본부 이전은 기술 분야에서 두 도시에 각각 25,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본부 부지 선발과정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선정된 도시에 근로자 증가와 주택 공급, 운송 인프라, 기타 도전 과제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우수한 기술 인재를 보급하는 것이 중요한 사항이었다고 해요. 회사는 선발과정에서 인재 파이프 라인을 확보하기 위해 대학들에 대한 접근성을 중요하게 고려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본부 선정으로 일부 대학들은 변화에 대응하고 있으며, 버지니아 공대는 새로운 아마존 본사 소재지 인근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 지역에 10억 달러 규모 및 100만 평방피트의 기술 중심 대학원 캠퍼스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ZNaNRb


Announcing “AI for Everyone”: a new course from deeplearning.ai

Coursera의 공동 설립자 Andrew Ng는 AI를 보급화하기 위해 비기술 비즈니스 관계자를 위한 ‘AI for Everyone’ 프로그램을 2019년부터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서 제공한다고 해요. 

Ng는 엔지니어 및 데이터 과학자는 AI의 기술적인 세부사항을 처리할 수 ​​있지만, 각 산업계 전반에서는 조직 내부에서 AI의 머신러닝 및 심층학습을 위한 응용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작업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기술 분야 관계자가 아닌 비기술 산업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AI 기술을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AI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 리소스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하네요.

Ng는 지역사회와 기업에 AI를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리더, 매니저, 판매 및 마케팅 전문가, 금융가, 디자이너 등이 각 분야에 AI를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47rzv1


How online courseware boosted student engagement at Kennesaw State University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교과서를 흥미롭고 의미있게 만드는 도전에 직면해있습니다. 이 문제는 수업에서 학생들의 참여가 부족해 학생 유지율 및 졸업율이 감소하는 문제와 관련있음 

Kennesaw State University는 학생들이 필수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지 못하면 학생들의 대학 생활 지속에 방해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함. 대학은 코스를 손상시키지 않는 선에서 학생 실패율을 낮추기 위한 노력으로, 학생들이 교과서 대신 첨단기술을 갖춘 온라인 학습 교재로 대체하기로 결정함

KSU 교수진과 Perceivant의 2년 동안의 파트너십으로 학생 실패율이 25% 감소했으며, 주목할 만한 점은 가장 높은 학생 실패율을 보이던 코스에서 학생 실패율이 55% 감소함. 사용자 맞춤식 콘텐츠, 사용 편의성, 접근성과 연계된 대화형 교육 기술을 사용하면 학업 과정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학생 실패율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됨 


원문링크 https://goo.gl/BR8RRH


The future includes good (human) teachers

뉴스 앵커가 로봇으로 대체되고 있는 세상에서 인간만이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의 사고력을 학생들에게 양성하기 위해 교사들이 필요할 것이라는 예상 때문에 교사라는 직업이 안전하다는 인식이 있을 수 있는데요.

공교육은 변화하는 세계에 적응하고 있으며, 기술은 이미 MOOC, 컴퓨터 프로그램 형태로 교육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복잡한 강의실 환경에서 학생들에게 개인화된 교육을 단 한 명의 교사가 제공하는 것은 불가능한 방식이라고 합니다. 오하이오 주의 ‘Electronic Classroom of Tomorrow’는 교육 기술에 지나치게 많이 의존해 전자 교육의 실패 위험성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해요.

변화하는 사회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비판적 사고, 의사소통, 협업, 문제 해결, 기업가 정신과 같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을 로봇을 사용하는 세상에 준비시켜야 한다고 하네요.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교육은 실제로는 배우는 것 이상의 지식을 구성해야 하고, 지식은 추출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기계를 구분하여 구성하는 것에 쓰여야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tr5fV7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Are 'Smart' Classrooms the Future?

Indiana University가 스마트 강의실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여 교수진이 강의실 기술을 정교하게 제어하도록 공간에 필요한 지원을 착수하고 학생들 간의 공동 작업을 장려할 수 있도록 실무 그룹을 설립한다고 합니다.

대학은 교수진과 학생들의 시간 절약을 위해 스마트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며, 강의실 개선사항에는 교수들이 이동하면서 강의할 수 있고 학생들이 전자출석할 수 있는 기술과 소그룹 공동 작업을 위한 디스플레이 장치 등이 포함된다고 하네요.

Indiana University는 교수진으로부터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후, 교실 변화를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5개의 회사 대표들과 회의를 진행한 후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해요. 보고서에서는 스마트 강의실에 대한 주요 기능과 권장사항을 제시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WK1wYj


Nobody Knows How Well Certificates Are Doing Against Degrees

연구기관 Eduventures의 보고서에 따르면 고등교육 자격증명서 수료율은 대부분 알려져있지 않지만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높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통합 고등교육 데이터 시스템(Integrated Postsecondary Education Data System, IPEDS)에 필요한 학점 시간에 대한 혼동을 비롯해 IPEDS에 보고하지 않아도 되는 MOOC 플랫폼의 교육 이수시간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이유로 과소 보고가 발생했을 수 있다고 하네요. 

MOOC와 상업 교육기관은 앞으로 몇 년 이내에 인증 완료 번호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해요. 한편, 대학에서는 자격증명서 수료에 대한 보고 시스템을 개선하는 방안이 권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BgQZGB


Transforming Higher Education through Project-Based Learning

고등교육 기관이 학생들이 직면할 도전과 기회에 대해 전문적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물음에,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과 같은 학생들에게 영향력이 큰 작업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학생들의 문제향상능력을 높일 수 있다는 Worcester Polytechnic Institute(WPI)의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합니다.

WPI는 프로젝트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효율적인 협력자, 혁신가, 글로벌 시민이 되도록 지원한다고 해요. 학생들은 캠퍼스 및 지역사회 등 강의실 안과 밖에서 프로젝트를 광범위하게 수행하며,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잠재력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NnxbpM


Online Education Ascends

고등교육 기관에 진학하는 학생수가 전반적으로 감소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2017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수 및 온라인 학습 비율은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인다고 합니다. 미 교육부 국가교육통계센터(Education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7년까지 고등교육에 진학하는 학생수가 90,000여 명 감소했는데요. 이는 전체 학령인구의 0.5%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하네요.

데이터에 따르면, 온라인 교육만 등록(Enrolled Exclusively Online)한 비율은 2017년 15.4%(2016년 14.7%)이며, 온·오프라인 혼합교육(Enrolled in Some Online Courses) 비율은 2017년 17.6%(2016년 16.4%)이고, 한 과목 이상 온라인 등록(Enrolled in at least one Online Courses) 비율은 2017년 33.1%(2016년 31.1%)을 기록했다고 해요.

공립 및 사립 대학의 온라인 강좌 등록 패턴에 차이가 발견됐는데요. 공립 대학의 경우 부분적으로 온라인 과정에 등록하는 학생수(약 300만 명)가 풀타임 온라인 등록 학생수(약 150만 명)의 2배에 달하며, 이는 학생들의 편의와 선호도에 따라 이수학점을 보충하기 위해 온라인 코스를 이용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비영리 사립대학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학습하는 학생수가 부분적으로 온라인 학습하는 학생수 보다 2배 많은데, 이는 Western Governors University, Southern New Hampshire University, Liberty University와 같이 온라인 학습 운영이 활발한 비영리 사립 대학에 등록한 학생수에 기인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JLQQss


How One University Went From Proposing to Cut 13 Mostly Liberal-Arts Programs to Eliminating Only 6

University of Wisconsin(Stevens Point campus)이 수요가 적은 인문학, 프랑스어문학, ​​지리학, 지구과학, 독어독문학, 역사학 전공 6개를 감축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대학은 지난 3월 직업 프로그램 16개를 추가하면서 인문학 전공을 최대 13개까지 줄이겠다고 발표했으나, 감축 계획에 포함되었던 나머지 7개 전공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저항, 언론의 주목, 국가기관의 비판 등으로 취소됐다고 하네요.

대학은 삭감 이유로 입학생 등록 감소와 450만 달러의 적자를 언급했다고 해요. 사라지는 6개 전공의 전공생들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지만, 4년 과정의 전공 커리큘럼, 해외 교환학생 지원 제도 등 전공과정 운영이 중단된다고 하네요. 현재 사라지는 6개 전공을 이수 중인 학생들은 학위를 마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o8EguX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MIT reshapes itself to shape the future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가 Blackstone의 CEO 겸 공동 창립자 Stephen A. Schwarzman의 3억 5천만 달러 투자로 컴퓨터 전문 단과대학을 재편하다고 합니다. 대학은 교수진 50명과 건물을 새로 구축하고 10억 달러 규모의 학제간 이니셔티브를 도입한다고 해요. 컴퓨터 과학, 인공지능(AI), 데이터 과학 프로그램을 MIT 대학 전체에 결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MIT Schwarzman College of Computing”이라는 이름을 갖는 새로운 단과대학은 인공지능이 많은 분야에 도입됨에 따라 우려되는 윤리적 문제에 초점을 맞춰 기술분야 뿐만 아니라 비기술 분야에서도 AI 활용과 융합 연구를 촉진할 예정이라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UxgNti


Can You Show Netflix in Class? Copyright for Teachers Made Simple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실에서 다양한 자원 사용 추세가 증가함에 따라 저작권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교육자료를 공정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이란, “실질적인 표현수단으로 완성된 저작물의 원본에 대해 법에 의해 부여된 보호의 한 형태”를 의미하는데요. 저작권이 있는 작품들은 보호되므로 교실 환경을 포함한 그룹에서 저작물을 사용하기 위해 특별한 허가 또는 라이선스가 요구된다고 하네요. 공정 사용은 특정 상황에서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저작물의 무단 사용을 허용하는 규정인데, 공정 사용을 결정할 때 고려하는 요소에는 저작물의 사용 목적 및 특성, 저작물의 성격, 전체 작업에 대한 저작물의 사용량과 비중, 저작물의 사용이 잠재적 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이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Qjn82o


With Student Interest Soaring, Berkeley Creates New Data-Sciences Division

UC Berkeley(The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가 데이터 과학 분야의 수요 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 과학 및 정보 분야의 학제간 분과를 창설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분과 도입은 버클리 내 수십 년 동안 가장 큰 규모의 조직 개편이라고 해요. 이번 발표는 데이터 과학 전공이 Berkeley의 학부과정에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출범한 이후 발표된 계획으로 데이터 과학 전공이 캠퍼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학위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버클리의 데이터 과학 학사과정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공동작업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이는 졸업생들에게 디지털화 된 세계를 탐색하는 기술을 갖추도록 요구하고, 학생, 교수, 기업 지도자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여 개발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UdCSEU


4 ed tech trends colleges should be ready for

“EDUCAUSE Annual Conference 2018”이 지난 10월 30일(화)부터 11월 2일(금)까지 미국 콜라라도주 덴버에서 개최됐습니다. EDUCAUSE 컨퍼런스는 많은 고등교육 및 IT 전문가들이 참석하고 있어 고등교육이 당면한 IT 관련 최신 이슈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EDUCAUSE 2018 컨퍼런스에서 언급된 교육기술(Ed Tech) 트렌드 4가지에는 디지털 자격 증명 신뢰성 확보, 데이터 거버넌스 증가, AI 및 VR에 대한 ROI 탐색, 블록체인 사용 학습이 언급되었다고 해요. 이외 EDUCAUSE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섹션을 향후 추가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CXhgwW


10 innovative things on our radar at EDUCAUSE 2018

“EDUCAUSE Annual Conference 2018”이 지난 10월 30일(화)부터 11월 2일(금)까지 미국 콜라라도주 덴버에서 개최되었습니다. EDUCAUSE 컨퍼런스는 많은 고등교육 및 IT 전문가들이 참석하고 있어 고등교육이 당면한 IT 관련 최신 이슈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해요.

EDUCAUSE는 컨퍼런스에 앞서 특정 주제에 대해 다른 참가자와 소그룹 대화하는 braindates를 진행했습니다. braindates는 프로그램 방식의 다양한 트랙으로 분류되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 구축, 인프라 및 엔터프라이즈 IT 발전, 교수(Teaching) 및 학습(Learning)에 대한 혁신 탐구, 기관 간 선도 및 파트너십, 정보 기술 위험 관리, 학생경험의 변화 등의 트랙으로 진행됐으며, 10가지 innovative에 관한 논의가 나왔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NkC9Bp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The future(s) of public higher education

Deloitte의 Center for Higher Education Excellence와 Georgia Tech의 Center for 21st Century Universities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강좌와 직업 훈련을 제공하는 것이 고등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두 기관에서는 고등교육이 대응할 수 있는 5가지 접근법을 제시했는데요.

기업가적 대학(Entrepreneurial University) : 대학별 차별화된 교육 제공, 공유 대학(Sharing University) : 캠퍼스 간 자원 공유, 경험 대학(Experiential University) : 연구와 직업영역의 전환, 구독 대학(Subscription University) : 평생 학습 기회 제공, 파트너십 대학(Partnership University) : 민간 부문 파트너십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모델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학생 중심의 의사결정, 재무모델 업데이트, 국가의 교육 지도력 강화 등이 필요하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un5cD4


YouTube to Invest $20 Million in Educational Content

Google이 운영하는 YouTube가 YouTube Learning에 2천만 달러 투자계획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운영목표는 비디오 사이트에서 고품질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고 큐레이션하는 교육 중심의 크리에이터 및 전문가 조직 지원이라고 하네요. 지원자격은 최소 25,000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YouTube 채널이 하나 이상 있는 크리에이터 및 전문가이며, 전문지식, 사실 확인, 객관성에 대한 정밀한 접근을 보여줘야 한다고 해요.

현재 기금은 TED-Ed, Green 형제의 Crash Course, 수학 및 과학 분야의 Socratica, 직업과 생활을 다룬 Linda Raynier를 포함한 신흥 “EduTuber”에게 이미 일부 배정된 상황이며, YouTube Learning 사이트는 현재 YouTube에서 고급수학을 가르치며 물리학자가 된 Joshua Carroll에 관한 비디오를 방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기 비디오 자료를 YouTube에 가져오기 위해 edX, OpenClassrooms를 포함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PAcdfA


2018 NMC Horizon Report(Ⅰ)

New Media Consortium(NMC)와 EDUCAUSE가 다가오는 해에 교육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과학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한 2018 NMC Horizon Report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서는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6가지 트렌드, 6가지 중요 과제들, 그리고 6가지 발달에 대한 세 가지 섹션이 제시됐습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서 과학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는 주요 트렌드에 대한 논의가 있었어요. 6가지 트렌드로 다음 1~2년의 단기적인 트렌드로는 학습측정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학습공간 재설계, 3~5년의 중기적인 트렌드로는 OER 확산 및 학문간 연구 증가, 5년 이상의 장기적인 트렌드로는 혁신문화 발전과 대학간 교류 및 부서간 파트너십이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J96eEr


2018 NMC Horizon Report(Ⅱ)

New Media Consortium(NMC)와 EDUCAUSE가 다가오는 해에 교육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과학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한 2018 NMC Horizon Report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서는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6가지 트렌드, 6가지 중요 과제들, 그리고 6가지 발달에 대한 세 가지 섹션이 제시됐습니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서 과학기술의 수용을 가로막는 중요한 도전 과제들을 강조합니다. 고등교육에서 기술 수용을 가로막는 도전 과제를 해결 가능한 과제, 어려운 과제, 심각한 과제로 분류했고, 해결 가능한 과제에는 진정한 학습경험, 디지털 사용능력 향상, 어려운 과제에는 미래직장에 적합한 조직설계 적용과 디지털 형평성의 향상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각한 과제에는 경제 및 정치적 압력과 교육자 역할 재고가 제시되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J96eEr


2018 NMC Horizon Report(Ⅲ)

New Media Consortium(NMC)와 EDUCAUSE가 발표한 2018 NMC Horizon Report에서는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6가지 트렌드, 6가지 중요 과제들, 그리고 6가지 발달에 대한 세 가지 섹션을 제시했습니다. 그 중 세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기술 발전을 소개하고 있어요. 향후 1년 이내 채택될 기술에는 분석기술과 메이커스페이스가 있으며, 2~3년 이내 채택될 기술에는 적응형 학습 기술과 인공지능이 있다고 하네요. 4~5년 동안에는 혼합현실과 로봇공학에 주목해야 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J96eE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