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xing and Matching Cal State Online Courses -- Free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시스템은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학생들이 23개 대학 내의 모든 온라인 강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광범위하게 추진하여 학생들이 매 학기마다 하나의 무료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도록 한다고 하네요. 2013년부터 학생들에게 다른 대학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허용해왔으나 현재, 한 학기를 마치고, 12학점을 이수했으며, GPA 2.0 이상이고, 풀타임 학사 등록한 학생들에 한해 제공한다고 해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는 학생들이 강좌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가테스트를 공개했으며, 데이터베이스는 학생들이 강의에 접근하는 것을 쉽게 만들고, 시스템 관리자는 소셜 미디어 및 다양한 시스템 웹 사이트를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각 학생의 개별 포털은 데이터베이스와 연결되며 캠퍼스 관리자들은 시스템 사용법에 대한 교육 훈련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t1zHhg


Keeping Online Courses Fresh: Valuable, but Costly

온라인 학습을 제공하는 대학들은 자료 및 기술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교과과정을 업데이트 해야하며 이 과정은 복잡하고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새로운 보고서에서는 온라인 강좌가 자립적이지 못하며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강좌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살펴봤는데요.

보고서에서는 소수의 대학들만이 온라인 강좌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질적으로 보장된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치학, 정보기술과 같은 일부 강좌의 경우 급변하는 강의 내용과 디지털 기술에 따라 기존 강좌가 쓸모없어 새로운 강좌 제작이 요구된다는 지적입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ruCsJP


Universities Partner with Cities to Boost Budgets for Technology Projects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첨단 기술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파트너십을 맺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UC Davis)와 Sacramento 시는 디지털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육시설이자 놀이공간인 Aggie Square 설립을 발표했다고 하네요.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와 Atlanta 시도 파트너십을 맺어 Technology Square 센터를 설립하고 Google Cloud for Startups과 Microsoft for Startups을 지원한다고 해요.

도시와 대학의 파트너십을 연결하는 방법에는 교육 지원 회사 MetroLab Network를 통해 연결 경로를 제공받는 방법이 있으며 이를 통해 도시 기술 기반 프로젝트를 고안한다고 합니다. New Jersey Institute of Technology와 Newark 시는 MetroLab Network가 제공하는 경로를 이용해 대학 캠퍼스 및 도시 전역에 스마트 시티 기술을 도입하고 IBM, Panasonic 등 후원 기업이 제공하는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oDirAf


9 things your online learning program should know about students

온라인 학습을 고려하는 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Learning House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학생들이 온라인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수업료라고 하는데요. 조사 대상 학생 중 74%는 경력상의 이유로 온라인 강좌에 등록했으며, 온라인 학습이 학생들의 이력사항에 널리 이용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의 주요 경향을 파악하는 데이터로 활용된다고 해요.

온라인 학습에서 학생들이 고려하는 사항에는 1) 프로그램이 모바일 친화적인지와 2)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는지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해요. 3) 설문조사에 응한 86%의 학생들은 온라인을 통해 취득한 학위의 가치가 자신이 지불한 금액과 동일하거나 초과한다고 생각하며, 4)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 다양해지고 5) 학생들은 학위 취득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자 한다고 합니다. 6) 동료 간의 상호 작용은 온라인 상에서 학생들의 성공과 많은 관련이 있으며, 7) 온라인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해요. 8) 온라인 학위의 가치는 등록금 그 이상을 의미하고 9) 응답 학생의 약 60%는 온라인 학습의 편리성이 전통적인 캠퍼스 대신 온라인 학습을 선택하는 요인이라고 지적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vLRtBT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How to develop soft skills in the digital age

기술 자동화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기업들은 커뮤니케이션, 협업, 비판적 사고와 같은 소프트 스킬을 우선과제로 삼는데요. Manpower Group의 2016~2017년 Talent Shortage Survey에 따르면 장기적으로 고용 가능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배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술은 “학습 능력”이라고 해요. 

주요 소프트 스킬에는 의사소통 기술, 비판적 사고 기술, 협업 기술 등이 있으며, 서류 중심의 기존 교육방식으로는 소프트 스킬을 개발 및 평가하는데 한계가 있는데요. 이에 대학과 기업은 소프트 스킬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비디오 평가 기술을 도입함에 따라 소프트 스킬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자 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Shixcy


2018년 교육부 업무계획

교육부는 2018.01.30(화) “교육이 희망이 되는 사회”라는 주제로 “2018년 교육부 업무계획”을 발표했는데요. 교육부는 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꿀 수 있도록 정책성과를 가시화하고 체감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며 국민 눈높이에서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등교육과 밀접한 계획으로는 대학 혁신적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및 학사제도 개선, 대학 내 산학협력단지 조성 지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 등이 있으며, 온라인 교육과 밀접한 계획으로는 온라인 성인학습 생태계 조성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K-MOOC 강좌 확대,  한국형 나노디그리 시범도입 등이 있습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VdyG75


Free Digital Textbooks vs. Purchased Commercial Textbooks

University of Georgia의 연구에 따르면 OER 교육자료를 제공받은 학생들이 학습 비용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성적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진행된 연구를 통해 생물학, 역사, 심리학, 사회학을 포함한 8개 과목에서 20,000명 이상의 학생 중 약 50%에 해당하는 학생에게 무료 디지털 교과서를 제공한 결과, OER을 이용한 학생 중 약 12​​%가 A학점을 받았으며, 학생 탈락률에서도 약 3% 낮은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4r7oJq


The most forward-thinking, future-proof college in America teaches every student the exact same stuff

Maryland와 New Mexico, 두 개의 캠퍼스에 위치한 세인트 존스 칼리지(St. John's College)는 학생들에게 독특한 대학 경험을 제공하여 졸업생들의 생각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이 인생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대학은 각 캠퍼스에서 약 400명 정도의 학생을 소규모 선발하고 있으며 교과서, 수업 토론, 소크라테스식 문답법, 수업에서 "Mr." 및 "Ms." 호칭사용 등 많은 부분에서 전통적인 교육 방식으로 접근한다고 해요. 학생들은 약 125권의 책을 읽고 4년 동안 최소 10페이지 분량의 에세이를 25편 이상 작성한 후 졸업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tBqrtv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Spotlight on Institutional Innovation: Muhlenberg College

Inside Higher Education에 따르면 소규모 교육기관 Muhlenberg College는 교습을 능숙하게 온라인으로 전환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부서의 대표 및 교수진으로 구성된 25명의 특별 연구팀과 학생 단체는 약 4년 전 온라인 학습 옵션을 조사하기 시작했고 대학에 맞는 권고사항을 제시했다고 하네요. 연구팀은 대규모 온라인 공개강좌(MOOC)의 개발을 저해했는데요. 그 결과 2018년 여름, 대학은 19개의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고 각 강좌에는 최대 23명의 수강생이 있으며 대부분은 교양 과목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 관계자는 여름 학기 과정을 위해 다른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Muhlenberg 대학에 유치하기를 희망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hNr623


Helix Education Advances LMS for Competency-Based Education

학생 라이프 사이클 기술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급업체 Helix Education은 Helix LMS 플랫폼을 발전시켜 대학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역량 기반 교육(CBE, competency-based education) 모델은 고급 LMS 및 지원 서비스를 통해 대학은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으므로 동일한 설치과정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과 역량 기반 교육 방식을 동시에 커리큘럼으로 제공한다고 해요.

Helix LMS는 학생들에게 직관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학생 개개인마다 지식의 기준을 설정하고 맞춤형 학습 계획을 수립할도록 사전 진단검사를 받게 하는데요. 학생들은 개인화된 교육을 받고, 학생 역량에 따른 평가를 받으며, 시스템으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추가 작업이 필요한 영역을 찾아내 필요한 정보와 전반적인 진행상황을 보고 받는다고 합니다.

Helix LMS를 사용하는 교수진은 학습자 프로필에 접근하여 학생 성과, 활동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기록에 대한 세부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교수자가 적절한 범위 내에서 LMS 애플리케이션을 맞춤화 할 수 있다고 해요. 실시간 분석 기능은 실행 가능한 권장사항을 제공기 때문에 교수진에게 정보 통찰을 위해 소요되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성적 처리의 효율성을 통해 강사는 과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단계에 있는 학생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bAbdB6


Canvas Surpasses Blackboard Learn in US Market Share

학습관리시스템의 시장 점유율이 공개되면서 업계 분석가들에게 LMS 동향이 주목 받았는데요. 현재 Canvas는 미국 내 1,218개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고, 뒤이어 Blackboard가 1,216개 기관에서 사용됨에 따라 Canvas가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한편 Blackboard는 다른 기술 회사를 인수한 후 미국과 캐나다 시장의 약 70%를 점유했고 Canvas를 포함한 다른 회사들은 28%로 점유율이 하락했다고 보도하며, Blackboard 관계자들은 Canvas의 자료가 정확하지 않다고 언급했는데요. 다른 제품들을 통한 Blackboard의 도달 범위와 고등교육 기관에서 다른 회사들과의 협력을 반영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fLJFda


A College Prices Its Online Programs 60% Less

버클리음대(Berklee College of Music)는 오프라인 교육과정의 1/3정도의 금액으로 온라인 교육과정의 수강료를 유지하고 있고, 온·오프라인 학생 등록에 있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학사 학위 온라인 수업료는 코스 당 $1,479(40코스 학위의 경우 약 $59,160)에서 코스 당 $1,497로 인상되지만, 학사 학위의 경우 전통적인 프로그램 수업료인 $171,520보다 60% 정도 저렴한 가격이라고 하네요. 지난 몇 년간 온라인 코스 수업료는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는 반면 오프라인 과정의 수업료는 인상되었다고 해요.

작년 가을 온라인 학부 입학은 244건에서 1,138건으로 늘어났으며, 오프라인 캠퍼스 학부 입학은 2013년 4,090명에서 2017년 4,532명으로 증가했는데요. 온라인 학위는 임대료가 높은 도시에 거주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은 학위를 추구하지 않았던 학생들의 등록률을 높이는데 기여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BfXUAp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Online Options Give Adults Access, but Outcomes Lag

온라인 학습은 많은 학생들에게 대학 교육의 관문을 제공하고 있지만, 온라인 학습의 졸업율이 전통 또는 혼합 프로그램의 학위 수료율 만큼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Inside Higher Education에 따르면, 온라인 학습자의 학위 수료율이 전통 또는 온·오프라인 혼합 프로그램의 학생들의 학위 수료율만큼 높지 않다고 합니다.

Eduventures의 Richard Garrett 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교육이 학비를 낮추고 고등교육에 대한 성인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결과를 내리기 위해 수많은 출처의 데이터를 검토한 결과 온라인 과정의 학생들의 졸업율이 타 프로그램 학생들의 이수율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를 기록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Garrett은 대학이 온라인 교육을 어느 정도로 강하게 추진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면서, 온라인 과정이 교육적으로 최선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과 경제성을 기반으로 온라인 교육을 추진해야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R4QCp4


Not Just for Video Games: Virtual Reality Joins the Classroom

가상현실 기술을 교육에 적용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역할 및 학습 향상 방법에 관한 고민에는 가상 경험의 윤리성, 실감형 가상현실 스토리텔링의 영향, 다양한 관객에게 제공하하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가 있는데요.

대학은 VR 기술 프로젝트를 고안하여 새로운 기술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가상현실 핵심 기술을 가르치기 위한 도구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홀로그램 이미지를 통한 해부학 연구, 보건 교육에서 3D 시각화 구축, 저널리즘 스토리텔링에 VR 기술 사용, 3D 도구를 활용한 오케스트라 지휘 연습,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젝트에 가상현실 기술을 사용해 1학년생의 학생경험 증대 등 공학, 생물학, 예술 분야에서 VR 기술 도입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탐구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JaFkx4


Helping students choose appropriate online courses

Berkeley College를 포함한 고등교육 관련 주요 단체들은 학생들의 온라인 강좌 수강을 돕는 것에 관해 주요 질문을 제기했는데요. 온라인 학습에 정통한 5개 단체는 학생들이 비전통적인 과정에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을 개발하기 위한 팀을 구성했다고 하네요. 학문 및 직업적 기대, 학습 경험, 경제적 문제, 기술, 지원 서비스, 성과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학생들을 위한 고려사항과 질문사항을 파악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i4AmJq


Penn State Releases Headless Authoring Experience for Online Courses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는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강사가 자신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스스로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교수들이 온라인 강좌를 더욱 빠르고 손 쉽게 만들 수 있도록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의 디지털 학습부에서는 HAX(Headless Authoring Experience)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해요. 대학은 플랫폼의 표준화와 공동작업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와 같은 내용을 캠퍼스 전체 시스템에 공표했습니다. 개발자는 플랫폼으로 내부 콘텐츠와 외부 콘텐츠를 함께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중이며 사용자들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권한 부여 방안을 검토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pQXGWe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Babson College First-year Student Entrepreneurs Raise More Than $20,000 For Charity

Babson College의 Global Entrepreneur in Residence(GEIR) Program은 Babson 및 기타 지역 대학의 자격을 갖춘 국제 졸업생들이 매사추세츠에 머무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잠재적인 신생 기업을 지속적으로 구축하며, 지역에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자 한다고 해요. GEIR 프로그램에 초대된 사람들에게 보스턴 금융지구 중심에 위치한 Babson의 일류 캠퍼스에서 기업가정신을 배우며 다양한 학사 연구 계획, 네트워크 및 활동 등을 지원함으로써 스타트업 기업들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네요.

Babson College는 기업 비즈니스 교육 분야에서 명성이 높으며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Foundations of Management and Entrepreneurship(FME) 과정을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1학년 학생들은 신입생 과정 동안 팀을 이뤄 사업 개발, 제품 출시, 관리 정산 과정을 거쳐 비즈니스 세계에 몰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배우며 FME 비즈니스에서 창출한 이익은 지역사회 봉사기관에 기부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5r2N4U


What does the future of online learning look like? – report

Learning House와 Aslanian Market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고등교육 온라인 학습의 급속한 성장은 2020년까지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는데요. 온라인 학습 시장은 지난해 3% 성장했으며, 온라인 학습 시장은 2년 이내에 400만 명의 학생에 달해 최고점에 도달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보고서는 4가지 주요 결과를 제시했는데요. 교과과정은 모바일 친화적이어야 하고, 온라인 수강생은 진로 서비스를 받아야 하며, 수강생들은 온라인 학습의 가치가 학비보다 높다고 평가하고, 온라인 프로그램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고 해요. 설문 조사에 응한 온라인 학생의 약 86%가 기존의 직접 대면 강좌만 수강한 학생에 비해 학위의 가치를 더 높게 평가한다는 응답입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Y4PDvJ


How Blockbuster MOOCs Could Shape the Future of Teaching

대규모 온라인 오픈강좌 MOOCs 과정 중 기초 컴퓨터 언어, 영어, 행복의 비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MOOCs 제공업체에서 제공하는 강좌 상위 목록에 따르면 일부 대학을 포함한 교육업체들이 MOOCs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있다고 해요. Coursera와 edX에서 가장 인기있는 MOOCs 과정은 강좌 하나당 250만 달러 이상 수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익은 다양한 방식으로 배분된다고 하네요.

수요가 많은 상위 강좌의 75%는 컴퓨터 과학이나 코딩에 관한 것이지만, 일부는 영어 학습, 자기 계발, 비트코인 투자에 관한 강의입니다. Coursera와 edX의 상위 10개 강좌 중 기술 보유 기업인 Deeplearning.ai과 Microsoft에서 각각 4개, 2개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위 20개 강좌 중 12개는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yCCNFw


Google IT support course offered at 25 community colleges

Google은 Grow with Google 디지털 학습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25개 커뮤니티 칼리지의 강의를 IT 지원 전문 자격증을 포함시켰다고 하는데요. IT 지원 부서를 충원할 수 없는 14개 업체의 지원을 받아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을 기업과 연계하는 것을 고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Coursera 학습 플랫폼을 통해 2018년 가을부터 7개 주에 있는 대학들과 협력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강좌에는 이미 4만 명의 학생이 등록했다고 해요. Grow with Google은 온라인 비즈니스 확보 및 응용 디지털 기술과 같은 과정을 제공하며, 자격증을 수여한 졸업생은 Bank of America, Walmart, GE Digital을 포함한 약 20개의 대기업과 정보를 직접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cULyaF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