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Learners Report Benefits from Advancing their Careers to Discovering a Field of Study to Gaining Confidence

Coursera가 학습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MOOC 학습자의 직업적·교육적 성과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학습자들이 경험하는 직업적, 교육적 혜택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얻거나 전세계 동료들과의 연결 등 개인적 혜택을 얻었다고 대답했다고 하네요. 또한 비교적 낮은 사회경제적 위치에 있거나, 덜 풍족한 국가에 살거나 교육기회가 적었던 학습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경험한 것으로 응답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elBfcW


Experiments With a New Way of Paying for College

대학들과 비전통적인 고등교육 제공자들은 학생들에게 교육과 훈련의 공급을 도울 수 있는 혁신으로 소득-공유 합의(Income-share agreementsl; ISA)를 실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득-공유 합의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학생들이 등록금의 전부 혹은 일부를 포기하는 대신 졸업 후 해당년도 동안 소득의 일정부분을 상환하는데 동의하여 대출을 대체하는 것을 이야기한다고 하네요.

퍼듀 대학교(Purdue University)나 MissionU는 이러한 접근방식을 기초로 하는 재정 지원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8B5L0l


An Affordable Pathway to a Bachelor's Degree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학점 손실이 빈번함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4년제 대학교로의 이동이 4년제 기관에서 학위 취득을 시작하는 것 보다 비용이 더 저렴해서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경로를 선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용은 유일한 고려사항도 아니고, 그렇게 되어서도 안된다고 하네요. 학생들이 4년제 기관에서 얻는 지원, 사회적 자원들, 그리고 커뮤니티들에 대한 차이가 있으며 비용 이상으로 4년제 기관에 갈 가치가 있다고 하는군요. 준학사학위를 받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지만, 학생들은 자신들이 놓치고 있는 것에 대해, 그리고 4년제 학위를 궁극적으로 추구하게 될 가능성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bXiUe


This technology will dominate higher ed within 5 years

대학에서도 모바일 장치의 증가, IT의 확대 등으로 인해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 있으며 기관들은 변화에 대한 반감을 제쳐두고, 새로운 학생 세대의 디지털 열망을 충족시키고, 세계적인 범위에서 경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지금 대학들은 단순한 커리큘럼에서의 변화뿐만 아니라 재정 지원, 강의 등록, 캠퍼스 등록 과정 등과 같은 관리적 측면을 현대화하기 위해 디지털 전략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하는군요.

예측 분석, 머신 러닝, 챗봇 그리고 증강현실과 같은 과학기술들은 우리에게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학습 시대를 가져다 줄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등교육 기관들이 진정으로 이러한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학생 학습과 학생 관리적인 기능들을 모두 포함한 발전이 이루어져야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몇 년은 학생들과 대학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고, 엄청난 디지털적인 변화와 향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WyIn4I


These 2 student-focused technologies can bring higher ed into the future

대부분의 성공적인 기관들은 정책이나 요구에 대한 변화에 대응하여 학생들의 다양하고, 진화하는 니즈에 맞추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기관들은 오늘날의 학생들을 위해 전통적인 학습 환경을 넘어서는 것, 그리고 학생 성공을 위해 디지털 기록들을 사용하는 것을 성공을 위한 지표로 하여 변화해야한다고 하는군요.

고등교육은 더 이상 “전통적인” 학생 경험 혹은 제한된 인구통계에 맞게 만들어질 수 없으며, 성장을 위해서, 기관들은 반드시 독특한 학생 집단을 잘 살펴봐야하고, 포함된 것, 자본, 그리고 이전보다 더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증진시켜야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dfI0h3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6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6.12
2017년 6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6.05
2017년 5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5.22
2017년 5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5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3 key questions to consider in building 'on-ramps' to higher ed success

2017년 5월 8일 월요일 미국 우타(Utah)주의 솔트 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에서 개최된 ASU GSV Summit의 오전 세션에서, 선구적인 이론가 패널들이 대학에 대한 접근성과 학생들의 성공을 확장시키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고 하는데요. 패널들은 학생들을 위한 고등교육에서의 성공을 향한 진입로를 만드는데 필요한 3가지의 중요한 사항인 ‘실패는 학생 혹은 기관의 책임인가?’, ‘우리는 이미 몇몇 대학들을 졸업한 학생들을 어떻게 다뤄야할 것인가?’, 그리고 ‘높은 등록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M45AEh


Mixed Views on Higher Ed

워싱턴을 기반으로 한 싱크탱크인 New America에서 1,600명의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고등교육과 경제적인 유동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 세대에 상관없이 대학에 등록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학 학위를 취득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기지만, 국가의 고등교육 시스템에 대해서는 특별히 만족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고등교육이 학생들의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고 있다는 생각이 있고, 현재의 고등교육 시스템에 대한 생각에서는 세대별 차이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군요.

또 커뮤니티 컬리지와 공립, 4년제 기관들은 노동력이나 학생 성공에 대한 기여를 묻는 질문에서 영리 혹은 사립의 컬리지들보다 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YEFO7t


College Students Feel Unready for Careers but Upbeat About Job Prospects

McGraw-Hill Education은 학생들이 노동력에 투입되는 것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실상을 전달하고, 졸업 후 생활에 대해 갖고있는 희망과 우려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실제로 그들이 전문적인 경력을 위한 준비가 완전히 되지 않은 것으로 느낀다고 하는군요. 또한 많은 학생들이 대학에서의 커리어를 위한 준비 과정이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대학에서 제공하는 커리어 준비를 위한 자원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그리고 취업 전망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기 위한 질문에서는 설문조사에 응답한 학생들이 대체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JfskCT


4 major changes our colleges should undergo right now

정보의 시대와 인터넷의 발달은 인간의 삶의 모든 측면을 변화시켰는데요. 100%의 온라인 강의부터 상호작용적인 강의 스타일까지, 대학 경험은 지난 20년간 극적으로 변화했지만 몇몇 사람들은 가까운 미래에 고등교육의 구조에서 더 극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고 하네요.

서던 뉴 햄프셔 대학교(Southern New Hampshire University)의 교수진과 직원들이 교육에서의 혁명적인 변화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내고, 발전시키기 위해 변화에 필요한 시스템에서의 몇몇 분야들에 대한 의견을 냈는데요. 

대학이 겪어야하는 4가지의 주요한 변화로 1) 일반 교육 수업 제공의 변화, 2) 강의 경험의 변화, 3) 전공의 변화, 4) 학점의 변화가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TFmtDg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6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6.05
2017년 5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7.05.29
2017년 5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5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4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4.24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제5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성황리 종료 



지난 5월 11(),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대학의 역할과 교육의 변화를 탐색하고, 교육기술 혁신에 대한 통찰을 통해 고등교육의 미래와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고자 '4차 산업시대의 도래와 교육기술 혁신'을 주제로 마련된 제5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어요.


바쁘신 와중에 세미나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미나와 패널토론을 잘 이끌어주신 정지훈 연구위원님, 4차 산업혁명과 온라인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해주신 한국대학신문의 홍남석 대표이사님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학의 역할 변화와 혁신에 대해 이야기해주신 한양대학교 김창경 교수님, 또 패널토론에서 좋은 의견을 말씀해주신 경희사이버대학교 민경배 교수님과 조용대 교수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각각의 발표와 토론이 매우 도움되고의미있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답니다.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다음 세미나는 조금 더 알차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세미나 영상도 공유할 계획이니 계속해서 연구소 활동에 관심 가져 주시고다음 세미나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세미나 현장에서 고등교육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직접 만나길 바랄게요. ^^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Major shift in online learning sees pedagogy in driver’s seat

온라인 학위가 더욱 많이 흔해지면서 단순히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차별화 요소가 아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새롭게 언번들된 서비스 모델의 이용료가 밝혀지고 있으며, 그와는 반대로 과학기술적인 결정을 위한 추진요인으로 교육학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학교가 서비스에 대해 초기 투자를 하고, 모든 등록금 수익을 보유한다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학습에서 교육학적 요소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gCIJyh


On-Campus Enrollment Shrinks While Online Continues its Ascent

Digital Learning Compass가 미국의 원격 교육의 등록에 대해  살펴본 보고서 “Distance Education Enrollment Report 2017”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원격 교육 강의를 수강한 학생의 수는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지만,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 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교육이 사립 대학(컬리지)의 전문 분야로 인지되고 있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의 온라인 강의들은 공립 학교들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군요.

전체적인 고등교육 환경은 변화하고 있는데요. 중등 과정 이후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전체적인 풀은 최근 3년 동안 줄어들고있는 동시에, 학생 커뮤니티는 변화하고 있다고 하네요. 학교들이 이러한 환경에서 학생들을 두고 경쟁하면서, 원격 학습 프로그램들은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wxq4zU


Virtual Reality Coursework Provides Rich Training Ground

우리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고, 대학들은 학생들의 기술적 역량을 개발하고 경험을 확장시키기 위해 VR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술 적용에 대한 요구는 빠르게 올라갈 것이고, VR의 모든 측면에 대해 훈련받은 전문가들의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하는군요.

가상의 환경들은 직접 해보는 훈련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많은 대학들에서 VR/AR을 사용해 학생들을 훈련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VR은 창의성과 문제 해결에 관심을 보이는 학생들의 가능성의 영역을 확장시키며, 새로운 예술 양식을 창조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F7SAum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5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7.05.29
2017년 5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5.22
2017년 5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4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4.24
2017년 4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4.17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Q&A: Artificial Intelligence Expert Shares His Vision of the Future of Education

인공지능 전문가인 Joseph Qualls은 EdTech Magazine과의 인터뷰를 통해 AI는 고등교육이 직면한 가장 큰 도전과제들 중 몇 개를 해결할 수 있고, 우리가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식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이야기했다고 하네요. 또한 AI를 통한 변화는 이미 진행 중이며, 빠른 속도로 다가오고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6RgUIj


3 ways new-to-online students can thrive with virtual learning

오늘날에는 디지털 학습 기회들을 폭넓고, 풍부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학생들은 스케쥴에서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학업적 역량을 연마할 수 있고, 종종 자신의 컴퓨터, 스마트폰 혹은 다른 전자 기기를 사용해 편안하고, 편리하게 학습을 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또 학생들은 실제 세계에서 가상의 학습 경험의 유용성을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자원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지만, 가상 학습 개념은 몇몇 사람들에게는 이질적인 것일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이러한 사람들이 가상 학습과 가까워지게 하기위해 학생을 부족한 주제/역량을 다루는 MOOC에 참여시키고, 끊임없이 디지털 모의 시험이나 플래시 카드(학습용 카드)를 검토하게하며, 가상의 튜터와 협력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0MMiE


Professional Certificate Programs: Delivering real job impact and critical skills you need to stand out

edX가 구체적인 커리어를 위해 중요한 역량들을 함양하거나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수요가 많은 강의들의 시리즈인 Professional Certificate programs의 출시를 알렸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세계의 상위 대학들과 산업의 리더들로부터의 기술, 직업적 역량, 그리고 직업 발달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 제공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하는군요. 전 세계의 13개의 대학과 기업들이 15개 Professional Certificate Programs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MicroMasters 프로그램들과 비교했을때 길이가 더 짧기 때문에 학생이 새로운 직무를 위해 커리어나 지위를 향상시켜야할 때 필요한 역량들을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도울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FOkVX


APLU Course to Focus on Student Advising Reform

미국 공립 대학 협회(Association of Public and Land-grant Universities; APLU)가 고등교육 리더들이 그들의 캠퍼스에서 학생 조언을 재설계하도록 돕기 위한 새로운 온라인 강의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강의 이름은 “A SMART Approach to Student Success: Strategic Management of Advising Reform and Technology”이며, 학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학업 문제와 학생 문제에 대해 리더들에게 중요한 안내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KfHtAY


Meet Sheldon, the Robot Student

약 3,000달러의 텔레프레전스 로봇은 수백개의 대학들에서 온라인 학생들의 원격 학습을 더 쉽고, 분명하고, 더 현실감있게 만들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학들은 온라인 학생들과 대면하면서 진행되는 수업을 연결하기 위해 바퀴가 달린 로봇들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 로봇들은 인간 통제자의 지시 아래에, 멀리있는 학생들이 캠퍼스 전체를 둘러볼 수 있고, 대화를 듣고, 그룹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학습자의 이미지와 목소리는 로봇에 있는 스크린을 통해 방송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ZxLufM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5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5.22
2017년 5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4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4.24
2017년 4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4.17
2017년 4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4.10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