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ies Are Making Positive Changes Through Collecting Data

데이터 분석이 대학에서 학생들의 중도 포기를 막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면 어떨까요? 대학은 학생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학생들의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Middle Tennessee State University(MTSU)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입생의 유지율(retention rate)을 95%까지 올릴 수 있었으며, 위험한 상황에 있는(at-risk) 학생들에게 조언적인 접근을 통해 도움을 주기도 했다고 하네요.

또한 University of Maryland University College(UMUC)는 장래의 학생들에 대한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분석하는 것을 통해 새로운 학생 등록율은 증가시키고,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극대화 하여 지출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1Sgwu5


Operation Retain

주로 학업 조언자 역할을 하는 교수들은 종종 대학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중도 포기의 위험에 처하는 1학년 학생들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학생 감소의 원인이 되는 공통적인 요소에 학생들은 그들의 습관과 행동이 학업 문제들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인지가 부족할지도 모른다는 것, 학생들이 인지적인 왜곡과 부정적인 자기대화에 참여할지도 모른다는 것, 그리고 학생들은 사회적 관계를 수립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을지도 모른다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이 글에서는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는(at-risk) 학생들이 그들이 애쓰던 강의를 취소한 후에 그들의 학점 유지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한 절반 학기(half-semester)의 신입생 세미나를 실시했던 내용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에서 수업을 중도 포기하게 되는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수업 방식을 소개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S5Auye


MicroMasters on a Global Scale

MIT는 올해 초부터 ‘공급망 관리’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 석사학위 테스트를 시작한 가운데, 다수의 대학들로 점차 확장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MIT의 마이크로 석사학위는 edX에서 해당 코스를 이수하고 인증서에 필요한 비용을 지불하면 물류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되고,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으로 기업인증도 포함되는 장점이 있네요

여러 대학들이 타대학에서 제공하는 코스에서 이수한 학점을 인정해 주는 것에 대해 아직 주저하고 있기때문에 edX는 해당 과정을 이수하는 학습자에 대해서는 필터링해 별도 관리하는 차이점을 보인다고 하는군요. 앞으로 학습자들에게 어떻게 매력적으로 다가갈지 예측하기 쉽지는 않지만, 다른 일반적인 MOOC보다 인증서를 위한 지불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9dF8Ke


UC Irvine launches coaching service to help students and alumni enhance career skills

UC Irvine의 평생교육부(Division of Continuing Education_DCE)는 UCI+One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경력준비와 성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경력 코칭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은 UCI+One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의 장기 경력 목표 정의, 중요한 경력 계획 및 현장 기술 개발, 멘토링 등 다양한 옵션을 코칭의 범위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복잡하고 구직시장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늘날, 성공적이고 보람있는 직업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1L9cZ


Why It's Time for Education Technology to Become an Academic Discipline

Georgetown University가 교육 과학 기술 연구를 중점으로 하는 새로운 학문인 학습과 설계(Learning and Desing)에 대한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Center for New Designs in Learning and Scholarship의 상임이사(executive director)인 Eddie Maloney가 교육 과학 기술, 학습 분석, 그리고 교육적 설계를 중심으로 새로운 학문의 사례를 만드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Georgetown 이외에도 이러한 영역에 많은 대학들이 참여해 Purdue University 뿐만 아니라 Stanford University도 Learning, Design & Technology 석사 학위 프로그램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O3ygl4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0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0.10
2016년 10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0.04
2016년 9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9.19
2016년 9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9.12
2016년 9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9.0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미래고등교육연구소 블로그는 발표 내용을 공유 합니다


미래고등교육연구소 YouTube에서 유익한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창업, 취업, 전직 강화를 위한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황세원 이니스트 대표)


황세원 이니스트 대표님께서 "창업, 취업, 전직 강화를 위한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을 주제로 세번째 시간에 중앙대의 경력관리 시스템인 레인보우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Ⅲ) : 경력관리 시스템 구축 및 경력 트랙과 역량 체계화·세분화'와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Ⅳ) : 정보화 전략 수립 및 레인보우 시스템 특징'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Ⅲ) : 경력관리 시스템 구축 및 경력 트랙과 역량 체계화·세분화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Ⅳ) : 정보화 전략 수립 및 레인보우 시스템 특징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미래고등교육연구소 블로그는 발표 내용을 공유 합니다


미래고등교육연구소 YouTube에서 유익한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창업, 취업, 전직에 대한 고등교육 글로벌 동향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님께서 "창업, 취업, 전직에 대한 고등교육 글로벌 동향"을 주제로 두번째 시간에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하여 해외의 다양한 최신 이슈들을 소개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Coursera, 기업들이 참여하여 캡스톤 프로젝트 개발 & 중국의 온라인 학습 스타트업 호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Coursera, 기업들이 참여하여 캡스톤 프로젝트 개발 & 중국의 온라인 학습 스타트업 호황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Online Degrees, Online Courses Grow in Popularity, Breadth

온라인 학위들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무엇인지를 보기 위해 Center for Online Education에서 미국 정부의 Integrated Postsecondary Education Data Sytem(IPEDS) 데이터를 사용한 연구를 실행했다고 하는데요. 최고 순위의 대학들 중에서, 거의 4분의 3(75%)정도의 대학들이 온라인 학위를 제공하며, 여기에는 다른 사립 대학과 공립 대학뿐만 아니라 Johns Hopkins와 Havard 같은 유명한 대학들도 포함된다고 하네요. 또 이러한 학위들의 주요한 분야는 건강(health)과 비즈니스(business)이긴 하지만, 점차 교육과 엔지니어링 같은 다른 분야들에서도 더 보편화되고 있다고 하네요. 연구는 전통적인 대학들의 감소를 예언하는 몇몇 열열한 지지자들이 이끈 MOOCs의 열풍은 차츰 잦아들고 있지만, 전통적인 대학들이 꾸준히 온라인 강의들을 받아들이고 있음을 제시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HZfHHt


Why Continuing Education Programs Are Poised to Become Hubs of Innovation

이전보다 더 많은 성인들이 중등과정 이후의 교육 프로그램들에 등록하고,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성인들의 일과 가족 상황에 잘 맞는 옵션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통적인 대학들은 보조를 맞추는데 애쓰고 있다고 하는데요. 평생 교육 프로그램들은 다른 학생 중심의 학습 모델들을 실험하고, 새로운 매출원을 발생시키는 혁신적인 프로그램들을 만들고, 사업 파트너들과의 가교를 만들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x0Y2Qd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0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0.04
2016년 9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9.26
2016년 9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9.12
2016년 9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9.05
2016년 8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6.08.2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미래고등교육연구소 블로그는 발표 내용을 공유 합니다


미래고등교육연구소 YouTube에서 유익한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응답하라! 창조교육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응답하라! 창조교육"을 주제로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님께서 첫 발표를 맡아 주셨습니다. 

발표는 창조교육, 창조성과 미래인재상, 창조인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IP-CEO 7C 교육체계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습니다. 


오늘은 ‘창조교육() : 미래의 교육’과 ‘창조성과 미래인재상(Ⅰ) : 창조적 도전과 협력_창조성(지식재산)에 대한 내용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창조교육(Ⅲ) : 미래의 교육




창조성과 미래인재상(Ⅰ) : 창조적 도전과 협력_창조성(지식재산)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Reimagining College as a Lifelong Learning Experience

수 세기 동안, 대학은 삶과는 별개의 부분이고, 정해진 시작과 끝을 가진 잠깐 동안의 시기였으며, 캠퍼스 생활을 하는 학생이 되고, 졸업을 하면서 교육 현장을 떠나는 모든 과정은 깔끔하게 경계가 그어져왔는데요. 

그동안 개혁의 노력들은 대학을 보다 간결하고 신속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왔고, 우리는 계속해서 오늘날 고등 교육의 가장 필수적인 목적인 학위를 위해 학생들의 시간을 단축하는 것과 “학생 성공(student success)” 움직임에 기여하기 위해 전념해야하지만, 고등 교육의 정의를 학위 이수로 제한해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대신, 학위를 학습자, 학습 커뮤니티, 그리고 기관 사이의 관계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생각해야하고 졸업자와의 더 깊고 지속적인 관계를 목표로 해야한다고 하네요. 또한 고등 교육이 앞으로의 세기에서 계속해서 번창할 것이라면, 대학을 삶의 단계 혹은 자격증 수여가 아니라 평생 학습자들을 위한 평생 커뮤니티로 생각해야 한다고 하고, 이제는 대학들이 지식과 커뮤니티의 세대 사이의 허브를 건설하고, 평생 학습을 강조할 때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DSFrUj


Humans, the Latest MOOC Feature

MIT의 가장 인기있는 MOOCs 강의 중의 하나인 Introduction to Philosophy: God, Knowledge and Consciousness는 다른 인문학 관련 MOOCs 강의에서는 보이지 않는 기능인 instructors grading essays를 추가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학습자들은 에세이를 실제, 인간(flesh-and-blood)인 철학자들이 채점하고 검토하도록 하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다고 하네요. 이 기능의 목표는 두가지로, 첫번째는 전세계 학습자들에게 기본적인 철학적 주제에 대해 소개를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인증된 자격증명서를 위해 비용을 지불한 사람들에게 논증을 글로 표현하는 기술들을 향상시킬 기회와 철학자들의 새로운 고용 기회를 위한 실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jNCqjm


Digital Badges and Academic Transformation

고등 교육에서 디지털 배지는 자격증명서들의 형식을 취하고 있고, 전통적인 학점을 취득하는 강의 안팎의 다양한 학습 경험들에 대한 성공적인 이수를 나타내는데요. 기관들은 계속해서 디지털 배지에 대한 실험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 배지의 채택율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학교와 같은 교육 기관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디지털 배지를 채택하여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 배지가 더 널리 고용주들과 기관들, 그리고 학생들에게 인정받게 될 때, 학습 경험의 폭은 증가할 것이고, 적은 비용, 더 훌륭한 접근성과 적게 소요되는 이수 시간의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 대학 학위에 필적하게 될 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rBcypR


Announcing Coursera for Business

Coursera는 학습자 커뮤니티를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Coursera for Business를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Coursera for Business는 직원(workforce)들의 발전을 위한 Coursera의 기업 플랫폼으로, 기업의 직원들이 1,400개 이상의 대학 강의들에서 뽑은 엄선된 학습 프로그램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향상과 성장을 돕는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fBrDpd


We Need a Strategy—Not a Silver Bullet—for Student Success

훌륭한 liberal arts 교육이 중-장기적으로 가치있을 수 있다는 것에는 논쟁의 여지가 없으나 저소득층의 학생들은 liberal arts 교육으로 인한 이익을 얻기 위해 충분히 장기적으로 기다릴 수 있을만한 재정적 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는데요. 1970년대 이후로 수입이 가장 높은 집단과 가장 낮은 집단 사이의 학사 학위 성취의 차이가 증가했음을 보여주는 연구가 있고, 하위 중산층 집단과 저소득층 집단을 위해 정치가들, 구제 담당자들, 교육자들 그리고 과학 기술이 학위 성취를 향상시키기 위한 시도를 자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변한 것은 없다고 하네요. 또 이제는 더욱 조직적이고 전략적이어야 할 때이며, 다양한 프로세스 향상과 혁신을 중심으로 하여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UoTGmM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9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9.26
2016년 9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9.19
2016년 9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9.05
2016년 8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6.08.25
2016년 8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8.22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미래고등교육연구소 블로그는 발표 내용을 공유 합니다


미래고등교육연구소 YouTube에서 유익한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질의응답 및 패널토론 : 창업 교육에 대한 생각과 발표를 보면서 느낀점

(지은림 경희대학교 교무처장)


오늘은 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의 '질의응답 및 패널토론' 중 창업 교육에 대한 생각과 발표를 보면서 느낀점에 대한 지은림 경희대 교무처장의 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창업 교육에 대한 생각과 발표를 보면서 느낀점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An LMS to Support ‘Gameful’ Learning

많은 대학들이 코스에 게임적 요소들을 추가하는 실험들을 하고 있는 가운데, 미시건대학교 교수진과 연구진들은 풍부한 창의력을 기반으로 전형적인 형태와 ‘게임화’사이에 결정적인 특징을 찾아, 교수와 학습의 자연스러운 본질적인 변화를 찾고 있는데요

미시건대학교의 게임화 학습을 지원하는 GradeCraft는 지난 2012년에 런칭 후, 2015년 겨울부터 폭넓게 사용해, 최근 학기에 29명의 강의자가 17개 학과 58개 코스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화된 경로와 함께 학생에게 제공하는 자물쇠와 배지, 경쟁과 게임적 요소들을 사용하는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질적인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0TU0Bf


Flipping Large Classes: Three Strategies to Engage Students

대형강의를 담당하는 교수자는 학생 수에서 뿐만 아니라, 규모가 큰 교실이라는 물리적 공간에서부터 도전을 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고등교육은 플립드 강의실에 초점이 맞춰지고 가운데, 대형강의는 어떻게 플립드 할 수 있는지를 소개하고 있네요

학생들의 비판적사고와 분석의 수준을 높이기위해 학생 참여를 증진하고 토론하도록 하는 틀을 제공하는데, ‘Six Thinking Hats(여섯색깔 사고모자)’를 통해 사고와 관점을 확장시키고 문제해결을 위해 창조적인 접근을 하도록 하며, ‘Paired Jigsaw(짝지어 문제해결)’는 학생들이 같은 문제에 대한 다른 견해를 경험할 있다고도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tjBEwh


LinkedIn, Twitter and Reverse Network Effects

우리는 네트워크가 오직 긍정적인 방향으로만 작용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edX,  Coursera와 같은 플랫폼들은 더 많은 학습자들의 마음을 끌어모을 수록 더 강력해 지기 때문에, 네트워크 효과는 개방된 온라인 교육 세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효과들은 양방향적일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상반되는 네트워크 효과는 규모의 증가가 플랫폼이나 서비스의 질을 떨어뜨릴때 발생한다고 하네요. 또 이러한 네트워크 효과는 규모의 증가와 동시에 플랫폼의 전체적인 가치를 향상시키지만,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플랫폼의 유용성은 약화시킨다고 하네요. 이 글에서는 상반되는 네트워크 효과의 두 가지 예로 LinkedIn과 twitter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sT8eS6


MOOCs Are Dead. Long Live Online Higher Education.

요즘에는 어느 누구도 MOOCs가 미래의 교육이 될 것 혹은 현대 대학의 위협이 될 것이라고 고려하지 않는데요. 우선, 고등 교육에서 MOOCs를 위한 실행가능한 비전이 없고, 고등 교육에서 의미있는 변화들을 만드는 것은 날으는 자동차들을 설계하거나 노화의 복잡성과 씨름하는 것보다 더 어렵거나 적어도 더욱 좌절감을 일으킨다고 하네요. 또 MOOCs는 주로 원활한 기능을 이용하며, 교육에서 새로운 영역을 시작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MOOCs를 근거로 하지 않은, 세 가지의 공립 대학 시스템들이 드러나고 있으며, 혁신과 설계는 대학들과 교수진들에 의해 유기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0d7AEt


Global E-Learning Market in Steep Decline, Report Says

최근 발표된 보고서 “Ambient Insight’s 2016-2021 Worldwide Self-Paced eLearning Market”에 따르면, 전 세계적인 자기 조절식(self-paced) e-learning 시장은 가파른 비율로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자기 조절식(self-paced) e-learning 상품들의 세계 연평균 성장률(Compound Annual Growth Rate)은 다음 5년 동안 -6.4%로 명백하게 부정적이며, 수익은 2021년에 이전 기간보다 극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QWdZx8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9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9.19
2016년 9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9.12
2016년 8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6.08.25
2016년 8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8.22
2016년 8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8.16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