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DoE Promotes Educational Innovation Partnerships

미국의 교육부(Department of Education)는 Educational Quality through Innovation Partnerships(EQUIP) 프로그램에 개입하기 위해 고등 교육 기관들과 비전통적인 제공자들 사이에 8곳의 선택된 파트너십을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모든 미국인들이 학습과 훈련 기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을 검토하는 것을 포함해 많은 목표들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03EoSL


‘Discovery’ Curriculum Pushes Students to Find What’s Next

학부생 교육에 대해 1.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데 충분한가?, 2. 진실로 값어치를 하는가? 라고 묻는 두 가지의 질문들이 여러 차례 있어왔는데요. 너무 자주, 학생들은 최소한의 참여로 학위를 얻을 수 있고, 특히, 교수진들은 학부생을 교육하기위한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는 것을 주저해왔습니다. 다행히, 이러한 이슈들과 걱정들에 응답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이 있고, 홍콩 시립 대학교가 지난 6년 동안 그러한 모델을 연구해왔다고 하는데요. discovery-enriched curriculum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전공에서 독창적인 발견을 하기 위한 기회를 주고, 교수진들의 전문성 발달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ycDWwF


MOOCs and Beyond

MOOCs는 고등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확장하고, 우리가 어떻게 가르치고 학습하는지를 다시 생각해 보도록 도움을 주며, 교수진의 역할과 대학에 들어가는 것의 힘(혹은 무의미함)에 대한 논쟁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들을 제공하는데요. 대부분의 전문가들과 교육자들은 또 다른 새로운 유행에 관심을 보이기도 하지만, MOOCs 그 상황의 이면에 그리고 그 너머에, 많은 과정들이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MIT는 최근 MOOC 강의의 기초적인 측면 중 하나에 대한 장애물을 처리하려고 시도하는 여러 해결방법을 만들어왔으며, 이것은 고등 교육을 위한 궁극적인 MOOC 2.0 버전이 아니지만 한걸음 더 다가가는 것임은 틀림없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bdsK3X


Coming soon to all courses: Flexible session-based schedules

코세라는 지난해 동안 코스 시작과 끝이 별도로 없는 자기조절(self-pased)방식과 유연한 기간기반(session-based)방식의 두가지 방식으로 코스를 제공해 왔었는데,, 이제는 모든 코스를 기간기반방식으로만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두 방식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학습하는 동안 커뮤니티의 여부로 기간기반 코스에서는 같은 기간동안 학습하는 그룹 집단내에서 아이디어 공유, 과제 토론 등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코세라는 2년 넘게 이에 대한 다양한 방식으로 코스 구조를 테스트해 본 결과 학생들의 참여율과 코스의 이수율도 높은 기간기반 방식으로만 제공하려는 변화를 시도했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6IiSz4


2026 The Decade Ahead

최근 The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 에서 발행한 『2026 The Decade Ahead』보고서에서는 다음의 세 가지의 주요 트렌드가 2011년 이후로 고등교육이 얼마나 많은 진화를 해 왔는지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새로운 밀레니엄의 30년대에 들어서기 위한 변화에 대한 맥락을 만든다고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첫번째로 MOOCs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새로운 방식에 대한 캠퍼스의 논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두번째로 대중들과 정책 입안자들은 고등 교육의 투자 수익률을 위해 더 나은 정보를 요구하고 있으며, 세번째로 평생 학습은 자격증명서들과 함께 성공해 오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최근 이 보고서는 10년 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변화 시점에서의 고등 교육을 그리고 있으며, 학생과 기관들에게 중요한 결과를 줄 수 있는 세 가지 중요한 분야들에 대한 점진적인 변화들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첫 번째 섹션에서는 캠퍼스에서의 인구학적 변화들, 두 번째 섹션에서는 교수진의 고령화와 학술 인력의 의미를, 마지막 세 번째 섹션에서는 지금으로부터 10년 후에, 역량 중심 교육부터 평생 학습까지, 학생들이 수행할지도 모르는 많은 학습 경로들을 살펴보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EMyV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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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미래고등교육연구소 블로그는 발표 내용을 공유 합니다


미래고등교육연구소 YouTube에서 유익한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님께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을 주제로 네번째 시간에 필드의 창업가들이 원하는 창업과 관련된 고등교육의 내용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소개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개요'와 '창업 교육과 인큐베이팅, 그리고 엑셀러레이션'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개요





창업 교육과 인큐베이팅, 그리고 엑셀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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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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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취업, 전직 강화를 위한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황세원 이니스트 대표)


황세원 이니스트 대표님께서 "창업, 취업, 전직 강화를 위한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을 주제로 세번째 시간에 중앙대의 경력관리 시스템인 레인보우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Ⅰ) : 채용 트렌드 변화'와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Ⅱ) : 성공적인 레인보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철학'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Ⅰ) : 채용 트렌드 변화





레인보우 시스템의 철학 및 개요(Ⅱ) : 성공적인 레인보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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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 University announces free e-textbooks for students

켄터키 주립 대학교(Kentucky State University; KSU)가 다가오는 이번 가을 학기부터 학교의 모든 학생들에게 학교 강의들에 대한 무료 온라인 교과서(free e-textbooks)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강의 자료들에 대한 동등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성공율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또한 학생들에게 강의실 안팎에서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학생 성공에 중요한 요소임을 깨달았고, 학생들에게 중요한 학문적 그리고 과학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과학 기술 업무 지원 센터(technical help desk)를 만들고 온라인 튜터링 서비스 Smarthinking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wLVQMO


3 reasons why AI is education’s future

오늘날 인공 지능(ariticial intelligence; AI) 과학 기술은 주류가 되었으며, 혁신 산업들과 몇몇 학교들은 이미 인공 지능의 기본적인 것들을 시행하거나 전체적인 분야 혹은 서비스를 조직화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인공 지능은 1. 경쟁에서 대변혁을 일으킬 것임(It will revolutionize the competition), 2. 전례없는 개인화를 제공할 것임(It will provide unprecedented personalization), 3. 이미 수익성 좋은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It will strengthen already lucrative programs)이기 때문에 교육의 미래라고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nvDgPx


Imperial College London Launches MOOC MBA Series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의 경영 대학원(Business School)은 edX와의 협력을 통해 MBA 성공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첫번째 무료 MOOCs 시리즈를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4가지 강의들에서는 수학(math), 재정(finance),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그리고 회계(accounting)와 같은 주제들을 다룬다고 하네요. 이 강의 프로그램은 현재 MBA 과정에 있는 학생들이 학위 과정에 대한 추가적인 지식이 필요한지 확실하게 인지하도록 하는 것과 입학 예정인 학생들에게 임페리얼 컬리지의 모든 MBA 프로그램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qoaNQQ


Trend update: Gaming is a higher education wild fire

교육에서 게임을 이용 하는 것은 전통적으로 K-12 영역의 소유였지만 최근들어 고등 교육이 이러한 학습 접근 방식에서 기득권을 차지하게 되었고, MIT, Penn State, 그리고 UC Irvine 등의 학교들이 게임 중심 학습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게이밍(gaming)은 성공 가능한 학습 접근방식이고, 교육용 모델은 변화하고 있으며, 대학은 학생들에게 협력적이고 유연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H9cU6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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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Online Courses and Free Market Can Crack Higher Ed Problems

공공 정책에 대한 비영리, 무소속 연구 기관인 The National Center for Policy Analysis에서는  증가하는 대학 비용과 풀타임의 노동 인력으로 합류할 준비가 정확하게 되지 않은 학생들에 대한 두 가지의 과제들을 다루기 위한 간단한 보고서 “Higher Education and Accrediting Online Courses”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는 온라인 학습의 질(quality)을 향상시키고, 분량(quantity)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인증 과정에 대한 몇 가지 개혁으로 1) “대학 연합(college cartel)”을 깨라, 2) 학생들이 전공 숙달에 대한 증명서를 획들할 수 있는 모델을 시행하라, 3) 시장(market)에 인증을 넘기라고 제시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Y69es


Bringing Adjuncts to the Table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전국적인 개혁 네트워크인 Achieving the Dream은 파트 타임 교수진 멤버들이 풀타임 교수진들과 함께 그들이 속한 대학들의 개혁 노력에 더 활동적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는데요. 이번에 발표된 이니셔티브에서는 풀타임 교수진, 겸임 교수진, 그리고 다른 학교 관리 직원들과 학생 관리 직원들이 팀을 이뤄 겸임 교수진을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들의 개발을 위한 협력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JqnDnc


Four ways that artificial intelligence can benefit universities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과 자동화(automation)가 점차 대학 졸업자 수준의 직업에 진입하고 있다는 데에는 이의가 없고, 이러한 트렌트는 계속되고 또 더 빠르게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교육에 대한 AI의 영향과 잠재적 이점은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고등 교육의 리더들은 아직도 그 진가를 인정하지 않고 있는데, AI의 부정적인 측면만 볼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측면도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z9EFs


Why Today's MOOCs Are Not Innovative

몇 해 동안, 고등 교육 분야는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해왔으며, 지난 주 보스턴에서 열린 Campus Technology conference에서 교육적 콘텐츠의 제공을 위한 새로운 방법들에 대한 다양한 요청들이 진심으로 개혁을 주장하는가? 아니면 단지 오래된 주제들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인가? 라는 질문이 제기되었다고 하는데요. Stephen Downes는 혁신과 변화 사이의 차이에 대해 설명했다고 하네요. MOOCs는 커리큘럼의 변화가 아닌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이고, MOOCs는 교육이 상당히 변화된 것들을 제공하는 방법의 예시이지 교육 콘텐츠에서의 상당한 변화에 대한 예시는 아니라고 했다고 합니다. 또 만약 교육을 변화시키길 원한다면, 우리가 교수(teaching)와 콘텐츠(conten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변화시켜야 한다고 이야기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6kbBh5


Digital, Verified and Less Open

많은 대학들에서 고용주들 혹은 대학원 과정에 학생들이 가진 기술을 내보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디지털 배지 사용을 발표하고 있고, 대학들은 입증된 형태의 대안적인 자격증명서를 만들기 위해 공급 플랫폼(vendor platform)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배지들이 학사 학위를 금방 대체할 수는 없지만 점점 많은 대학들이 추가적인 학위로써 배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그리고 성적표에는 정확히 담아낼 수 없는 기술과 성취를 학생들이 드러내보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공급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15FMg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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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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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취업, 전직에 대한 고등교육 글로벌 동향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님께서 "창업, 취업, 전직에 대한 고등교육 글로벌 동향"을 주제로 두번째 시간에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하여 해외의 다양한 최신 이슈들을 소개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프랑스 스타트업 장려 프로그램 : 에콜 42(École 42) & 기업, 구직자, 대학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과 '2015 NMC Horizon Report, 고등 교육 트렌드와 기술 & 고등 교육과 기업이 협력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프랑스 스타트업 장려 프로그램 : École 42 & 기업, 구직자, 대학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





2015 NMC Horizon Report, 고등 교육 트렌드와 기술 & 고등 교육과 기업이 협력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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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6월 2일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세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 창업, 취업, 전직과 관련된 글로벌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에 초점을 맞춰 창조교육, 경력관리 시스템: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 창업자들이 바라는 고등교육 내용과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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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라! 창조교육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응답하라! 창조교육"을 주제로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님께서 첫 발표를 맡아 주셨습니다. 

발표는 창조교육, 창조성과 미래인재상, 창조인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IP-CEO 7C 교육체계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습니다. 


오늘은 ‘창조교육(Ⅰ) : 개요’와 ‘창조교육(Ⅱ) : 시대적 요구역량의 변화와 현 교육의 딜레마에 대한 내용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창조교육(Ⅰ) : 개요




창조교육(Ⅱ) : 시대적 요구역량의 변화와 현 교육의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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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E Interest High in Higher Ed; Complexity Holds Back Activation

보고서 “Deconstructing CBE: An Assessment of Institutional Activity, Goals and Challenges in Higher Education”에 따르면, 거의 모든 대학교 혹은 컬리지에서 Competency-based Education(CBE)를 제공하는 것에 어느 정도의 흥미를 갖고 있고 특히, 비전통적인 학생들이  CBE 강좌들에 흥미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많은 기관들이 CBE에 강한 흥미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행과 정의의 “복잡성(the complexities)” 때문에 CBE의 확대에 한계가 있어서 CBE 프로그램들은 종종 자격증명서 혹은 학위 수준에서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학과 혹은 강의 수준에서 실행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p7yzm


Separating Education From Credentialing

새로운 보고서 “Why It’s Time to Disrupt Higher Education by Separating Learning From Credentialing”에서, the Information Technology and Innovation Foundation(ITIF)은 교육과 자격 증명서 사이의 단단한 연결을 깨는 근본적인 단계를 요구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과학 기술 싱크탱크(think tank)는 외부 집단에서 실시하는 표준화된 검사와 자격 증명의 대안적인 형태로 고등 교육과 전통적인 대학 학위에 대한 유용한 경쟁적인 압력을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연방 정부가 중등 과정 이후의 지식과 기술들을 측정하기 위해 표준화된 평가를 사용하도록 격려해야 한다고 요청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xlUWNK


Texas Universities to Offer Online Mental Health Counseling

정신 건강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가함으로 인해, Texas A&M University, The University of North Texas, 그리고 Baylor University가 다음 학기부터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인 Therapists Assisted Online(TAO)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대면 치료를 대체하는 것이 아닌 보완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상담자와의 20분의 비디오 컨퍼런스를 이용하여 가능한 많은 학생들에게 상담 서비스가 도달하게 하려는 목적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ddzt0r


Qlik launches new data analytics curriculum

시각적 분석을 제공하는 Qlik이 대학들에게 데이터 분석 도구들을 제공하기 위해 Qlik Academic Program 이라는 무료 디지털 강의 자료들에 대한 새로운 구성 요소를 추가했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시장성 있는 데이터 기술들을 가르쳐 학교에서 제공하는 것들의 가치를 향상시키도록 돕는 것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모든 학문안에서 그들의 분석적이고 데이터를 읽고 쓰는 능력을 발달시키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45vp64


Report on Faculty Role in Student Success Efforts

120명의 고등 교육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기초로 한 Education Advisory Board의 새로운 보고서 “The Evolving Role of Faculty in Student Success”에 따르면, 교수진들은 학생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사람들(critical agents)이지만, 놀랍게도 이에 대한 노력을 충분히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학생 성공을 위한 교수진의 6가지 역할에는 1) 이수를 위해 교육과정의 장벽을 처리하는 것, 2) 학업 정책의 재설계, 3) 학업 조언 모델의 진화, 4)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 5) 학생 위험의 징후를 표시하는 것, 6) 위험이 증가하는 학생 집단을 점검하는 것이 있다고 이야기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9Gup5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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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tech industries are demanding more liberal arts graduates

많은 기업과 사람들이 교양 과목(Liberal arts) 훈련보다는 과학 기술과 연관된 분야의 학위를 선호하고 또 많은 투자를 하지만, 실제로는 교양 과목(Liberal arts)이 필수적인 리더십 발달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중심에 있으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교양 과목(liberal arts) 훈련이 과학 기술 발달 회사와 실리콘 밸리의 경영 고용의 차세대 물결(next wave)에서 매력적인 자격 증명서가 될 것이고, 이제는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경험했는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고, 세계 시장 전체에 그 사람들의 경험들을 내놓을 수 있게 하는 softer skills을 가진 사람이 필요로 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frJQ3m


3 innovative ways to help unify higher education around the world as demand grows

세계적으로, 대안적인 교육 시스템과 전통적인 교육 시스템 사이의 상호호환성 기준들의 부족은 가난한 사람들,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접근 가능한 교육을 만드는데 커다란 장애물이 될 수 있는데요. 세계적인 상호호환적 중등 교육 과정 후(postsecondary) 시스템이 성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첫번째, 과정 수준 학점이 이동 가능하도록 하는 국제적인 기준들을 만들고, 두번째 대안적인 교육 학점을 위한 기준을 채택하고, 세번째 강의 학점의 더 넓은 승인을 위한 정책들을 늘려야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vPczXd


Four Ways to Keep Students' Attention

『Brain Rules』의 저자 John Medina는 책을 통해 학생들의 주의를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강의실 경험을 만들고, 주의 집중과 학습 사이에 연결성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좋은 교육이면서 과학이라고 하면서 강의에서 학생들의 주의를 유지시키기 위한 4가지 방법으로 1. 정서를 화학적 포스트잇으로 활용해라, 2. 공부하는 이유를 설명해라, 3. 장치가 없는 구역을 만들어라, 4. 휴식을 취하고 소화시켜라 를 이야기 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O0lSR3


Where Open Textbooks Are Used

많은 주립 대학교들과 커뮤니티 컬리지들이 전통적인 교재들을 OER로 대체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실행하면서, OER의 인기는 지난 몇 년 간 증가해 왔는데요. 기관들이 OER을 채택하고 있는 반면, 대다수의 교수진들과 고등 교육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사람들은 여전히 OER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많은 교수진들이 그들이 기꺼이 OER을 시도할 것이라고 보고하기 때문에 OER은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교수진들이 교육 자료를 선택하는데 있어 학생들에게 드는 비용을 중요한 기준으로 하는 반면, OER 자료들을 찾고 평가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에 대한 관심은 부족해 OER이 더 넓리 퍼지는데 중요한 장애물로 남아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F81kPh


5 Technologies Impacting the Future of Learning Assessment

많은 교수진이 고등 교육에서 평가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그리고 2~3개 정도의 과제 혹은 프로젝트로 하는 것이라는 사고방식으로 학생들을 가르쳐왔는데요. 피드백이 학생들의 학습과 동기에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지난 40년 동안의 연구가 있었고, 이제는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평가하는 교육 과학 기술이 확장될 것이라고 하네요. 미래 학습 평가에 영향을 미칠 5가지 기술에는 1) 여론조사와 퀴즈 소프트웨어(Polling and Quizzing Software), 2) 적응적인 학습(Adaptive Learning), 3) 알고리즘의 피드백 도구(Algorithmic Feedback Tools), 4) 학생 행동 피드백(Student Behavior Feedback), 5) 커뮤니케이션 과학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이 있고, 이러한 피드백과 평가 기술들은 탐구해 볼 가치가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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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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