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11월 19일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두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5년 국내·외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미래 시민교육’에 초점을 맞춰 서울대학교, 조지형빅히스토리협동조합, 서울연구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미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방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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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의 미래연구와 미래시민 교육 

:  외국 미래도시 프로젝트, 서울시 중장기 프로젝트 및 서울미래학교

(변미리 서울연구원 미래연구센터장)


변미리 서울연구원 미래연구센터장님께서 '서울의 미래연구와 미래시민 교육'을 주제로 한 두번째 시간에 서울연구원에서 추진하는 미래연구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소개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세부 연구내용: 외국 미래도시 프로젝트와 서울시 중장기 프로젝트 및 서울미래학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세부 연구내용: 외국 미래도시 프로젝트




서울시 중장기 프로젝트 및 서울미래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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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onsiderations for a common LMS adoption

온라인 교육 협회의 공통적인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 시행에 대한 경험을 분석한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고 합니다. 교육 협회가 공통 LMS를 채택하고 사용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성의 증가인 것으로 나타났고, 그 외에도 형평성, 시스템에의 접근성, 교육학적 장점 등이 있다고 하네요. 또 이 보고서에서는 공통 LMS의 채택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을 ‘1) IT 팀들과 교육 관련 기술 팀들 사이의 간극을 메워라, 2) 과학 기술을 토해내지 마라, 3) 협회 전체를 포괄하는 위원회를 설립해라, 4) 업체 지원을 받아들이고 상대적인 강점을 강화해라, 5) 효과적인 교육에 집중하기 위한 기회로 여겨라’ 5가지로 정리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I71PC9 


Google Announces New Classroom API Feature for Better Coursework and Gradebook Integration

5월 18일부터 20일에 개최된 Google I/O conference에서 교육 커뮤니티(교육 기술 사업가와 개발자들, 그리고 교육 실천가 커뮤니티)를 위한 구글의 발표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구글에서 운영하는 통합 학습 관리 시스템인 Google Classroom은 2014년 여름에 처음으로 출시한 후, 어플리케이션 통합을 위해 Classroom API를 출시했었는데요. 이후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과제 활동(coursework)과 성적 채점(grading)에 관한 “coursework” API 요소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4WtrBq


U. Iowa investigating cheating among online students

최근 아이오와 대학교는 온라인 학생들 사이의 부정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보호 장치들로 시험 동안 일어나는 “잠재적인 부정행위(potential irregeularities)”를 감지해 학업적인 부분에서의 비행(misconduct)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이를 밝혀낸 보호 장치는 ProctorU의 것이고, 온라인 강의에 등록한 적어도 30명의 학생들이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시험들을 보게하는 방법을 통해 부정행위를 시도할지도 모른다고 아이오와 대학교의 임원들에게 알렸다고 하는데요. 이와 같은 ProctorU의 감독 서비스는 시험에서 수험자에게 제공된 신분증을 확인해 부정행위의 잠재적 사례를 약화시킨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3qqzN3


New Global Online Education Projects Selected for Duke Support

듀크 대학교는 대학 교수진에게 온라인 교육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를 요청하며, 올해로 4번째 제안서를 공모했는데요. 이전의 세번의 공모에서는 교수진들에게 MOOCs(massive open online courses)의 발전 혹은 교수(teaching)에서 온라인 과학 기술과 접근의 다른 실험적인 사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할 것을 요청했었는데, 올해에는 특히 교육자들의 교수 부분에 세계적인 요소(global component)에 대한 아이디어를 추가했다고 합니다. 교수진들로부터 받은 43개의 제안서들 중, 2016-2017년 동안 모든 프로젝트 서포트를 위한 6개의 프로젝트가 선택되었고, 2016-2017년 새로운 온라인 듀크 프로젝트에 개설된 과목은 고대 아테네의 미술과 고고학, 전세계의 전염성 질병 역학,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 등이 있다고 하네요. 또 제안서들에는 모듈식의 콘텐츠(Modular content), 하나의 강의에서 온라인과 직접 사람이 만나는 방식의 결합(Combining online and in-person in one class), 학점을 주는 그리고 학점이 없는 교육의 유연한 모델들(Flexible models of credit and non-credit education)이라는 온라인 교육의 트렌드가 반영되어있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rbuoJC


FutureLearn launches first Moocs offering academic credits

FutureLearn이 학생들이 대학 학위를 위해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습자들이 “구입하기 전에 한번 해 보는 것”을 기본으로 고등 교육 강의를 들어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은 프로그램들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성취 및 마지막 평가에 대한 증명서를 받기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을 결정하기 전에 강의를 경험해 보고 적합성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FWn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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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11월 19일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두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5년 국내·외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미래 시민교육’에 초점을 맞춰 서울대학교, 조지형빅히스토리협동조합, 서울연구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미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방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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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시민 교육을 위한 학부 혁신 모형: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의 경험

(장대익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교수)


장대익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님께서 ‘미래시민 교육을 위한 학부 혁신 모형: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의 경험’을 주제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학부 교육 모델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2009년 단과대학으로 설립된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에 대해 소개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자유전공학부의 성과와 미래형 학부 교육의 실패요인, 미래 고등교육 측면에서의 함의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유전공학부의 성과와 미래형 학부 교육의 실패요인





미래 고등교육 측면에서의 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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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ring Experts Still Mostly Boggled by Digital Credentials

디지털 학위 인증 기업 Accreditrust Technologies에서 고용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학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이 설문조사에서 아직까지는 인적 자원과 인재 관리 분야 종사자의 36% 정도만이 디지털 학위에 대해 알고있다고 대답했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 중 25% 정도가 그들의 채용 혹은 고용 과정에서 배지(badges)와 같은 디지털 학위를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대답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KBOuxc 


Can Facebook boost MOOC retention?

MOOC 강의 설계에 대한 새로운 연구에서 학생들이 내장되어있는 MOOC 의사소통 도구들보다 페이스북의 협력과 상호작용 특성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MOOC 강의에서 내장된 메세지 게시판을 사용하는 것과 페이스북 그룹을 사용하는 것을 비교한 연구에서 학생들은 페이스북 그룹에 있을 때 더 많이 참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하는데요. 이 결과 학생들은 MOOC의 의사소통 도구들을 사용한 상호작용 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상호작용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0h7cyB


OpenStax, Knewton introduce adaptive learning into OER

디지털 교과서 제공 기업인 OpenStax와 적응적 학습 플랫폼 개발 기업인 Knewton이 오픈 소스 디지털 교과서를 사용하는 대학생들의 학습 경험의 개인화를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합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동료 평가 OER 디지털 교과서(peer-reviewed OER digital textbooks)들은 각 학생들에게 독특하게 개인화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Knewton의 기술을 통해 각각 학생들은 구체적인 과(lessons), 단원(units), 비디오 혹은 다른 콘텐츠들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또 이 파트너십은 현재 OER을 사용하는 교육자들과 학생들에게 Knewton의 산업이 이끄는 적응적 학습과 분석과 관련된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gNMWah


Colorado State U Taps Private Partner To Develop AI-Based Tutorials

콜로라도 주립 대학(Colorado State University; CSU)이 새로운 학습 & 평가 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으로 Cognii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합니다. Cognii가 새로 개발한 학습 도구인 가상 학습 도우미(Virtual Learning Assistant; VLA)는 지능적인 튜터링(tutoring)을 통해 학생을 상대하는 대화형 인공 지능이며, 자연어(natural language)를 처리하는 과학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적응적인 튜터링 대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관여하고, 학생들이 개념을 숙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교육을 위한 Siri(Siri for Education)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질 높은 자연 언어 피드백에 따라 개방 응답 답변들(open-response answers)에 대한 즉각적인 평가를 제공하는 것을 통해 학생들의 개념적인 숙달을 이끈하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ZRD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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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에 초대합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고등교육연구소에서 <창업, 취업, 전직과 고등교육의 역할>을 주제로 개최하는 제3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국내·외 창업, 취업, 전직 관련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창업, 취업, 전직에 대한 고등교육의 다양한 관점을 살펴봄으로써 고등교육의 미래와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세미나는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님,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님, 황세원 이니스트 대표님,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님의 주제발표와 경희대학교의 지은림 교무처장님께서 참석하시는 토론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아래 '온라인 사전신청 바로가기'의 링크를 버튼을 클릭하면 사전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신청 접수기간 : 2016.05.31.()까지 




온라인 사전신청 바로가기: https://goo.gl/5e19Ce 




찾아오시는 길

   지하철 1호선·경의중앙선 회기역 1번 출구→마을버스 1번 경희대학교 하차(5분 소요)

   버스 ① 273, 1215 (경희대 입구 하차)

   버스 ② 147, 261, 1222 (경희중고 앞 하차

   * 주차가 어려우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오비스홀(경영대학) 5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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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11월 19일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두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5년 국내·외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미래 시민교육’에 초점을 맞춰 서울대학교, 조지형빅히스토리협동조합, 서울연구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미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방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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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이슈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


"2015년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이슈"를 주제로 정지훈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님께서 첫 발표를 맡아 주셨습니다. 

발표는 현재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추진사업인 미래리포트,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신·편입생 입학동기 분석 결과와 함께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동향 조사·분석 업무를 소개하며, 2015년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동향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이뤄졌습니다. 


오늘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5학년도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TOP 3에 대해 symflow를 활용, 청중 설문을 실시한 결과를 소개합니다.


 2015학년도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TOP 3(현장설문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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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11월 19일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두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5년 국내·외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미래 시민교육’에 초점을 맞춰 서울대학교, 조지형빅히스토리협동조합, 서울연구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미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방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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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및 패널토론 : 학습자간 사회적 학습 및 협력의 중요성

(안병진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미래고등교육연구소는 지난 해 11월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오늘은 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의 ‘질의응답 및 패널토론‘ 중 온라인을 통한 미래시민 교육의 효과적인 방법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안병진 교수의 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 학습자간 사회적 학습 및 협력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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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thwestern Launches Digital Learning Website

노스웨스턴 대학교(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온라인 그리고 혼합된 교육 혁신(online and blended educational innovation)과 관련해 학교에서 교수와 학생들에게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 시스템, 활동들을 선보이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 러닝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 웹사이트는 강의실에서의 교수학습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새로운 교육과학 기술, 이 학교에서 개발한 비디오 강의를 만드는 도구인 Lightboard, 교수학습 혁신 관련 발표 이벤트인 TEACHx, 그리고 MOOCs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pYWJWN 


Mobile learning converges with competency-based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Central Florida)에서 개발한 모바일 소프트웨어가 새로운 학습 방식을 촉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DreamDegree라는 이름의 이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이 그들의 모바일 장치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장소에 있고, 그 준비가 되었을 때 학생들 개인의 학습 스타일에 맞는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합니다. 또 이 모바일 앱(app)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모바일 장치(폰이나 타블렛 등)에서 적응적이고 개인화된 학습 (adaptive and personalized learning)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RJyTJI


University of the People Offers Tuition-Free Health Degree

무료 온라인 대학 University of People이 건강 연구(Health Studies)에 대한 새로운 준학사 학위(2년제 대학 학사 학위)와 학사 학위(4년제 대학 학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의 준학사 학위에서는 학생들에게 건강과 질병의 사회적 그리고 생물학적 원인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고, 공동체 그리고 공중 보건 이론과 모델 그리고 현실 세계 상황에 대한 적용의 폭 넓은 이해를 제공하는 교양 과목 기초(liberal arts foundation)를 학습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학사 학위에서는 이론과 실제 연습의 균형을 통해 학생들에게 개인의 웰빙(well- being)을 지원하고, 질병 예방과 사회의 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다학제적 전문 지식을 소개하고, 공동체와 공중 보건 이론과 모델 그리고 현실 세계 상황에 대한 적용의 이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JMOySe


Washington & Jefferson College Attempts To Better Engage New Students

워싱턴 앤 제퍼슨 컬리지(Washington & Jefferson College)는 대학에 입학한 첫 해부터 학생과 그들의 부모들이 학교 생활에 더 잘 관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S360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하는데요. 이 플랫폼은 입학이 허락된 학생들이 학생과 학교 사이의 중요한 연관성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된 웹(web)과 모바일 기반 경험(mobile-based experience)에 관여하는 것을 통해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학생들에게 개인화된 컨텐츠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QlVclx


Blackboard Partners with Fishtree for Personalized Learning

Blackboard와 Fishtree의 파트너십을 통해 Fishtree의 개인화 학습 기술(personalized learning technology)이 Blackboard Learn LMS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 통합 플랫폼은 교육자들이 LMS 안에서 강의를 개인에게 맞추는 형식으로 할 수 있도록 하고,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courseware)의 출시와 학생 중심 교육 모델(student-centered instructional models)로의 전환을 위한 능률적인 방식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주문 제작할 수 있고, 평가(assessments)를 구축하기 위한 55가지의 “과학기술 향상 검증 아이템 (Technology- Enhanced Test Items; TEIs)”, , 학생 참여, 성공 그리고 컨텐츠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실시간 분석(Real-time analystics)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p85nw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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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



지난 11월 19일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두 번째 정기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5년 국내·외 고등교육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미래 시민교육’에 초점을 맞춰 서울대학교, 조지형빅히스토리협동조합, 서울연구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미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방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날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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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및 패널토론 : 학습자 참여 유도를 통한 적극적 학습의 필요성

(변미리 서울연구원 미래연구센터장)


미래고등교육연구소는 지난 해 11월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오늘은 제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세미나의 ‘질의응답 및 패널토론‘ 중 온라인을 통한 미래시민 교육의 효과적인 방법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변미리 센터장의 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 학습자 참여 유도를 통한 적극적 학습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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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yetteville State U. launches digital badge tool

페이엣빌 주립 대학(Fayetteville State U.)은 수업 안팎에서의 학생들의 기량을 공표하도록 하는 디지털 배지 도구인 Merit Page를 공식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Merit Page는 학교가 학생들의 기량을 인지하고, 촉진하도록 하고, 학생들의 성취를 각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는 특수한 관중들과 연결하는 도구라고 하는데요. 학생들은 현재 각자 개인적인 온라인의 Merit page를 갖고 있고, 이 페이지는 공개적이고(public) 전문적인(professional) 프로필로 온라인에서 페이엣빌 주립 대학이 학생들의 성취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자동적으로 만들어진 프로필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IaPDjN 


DSPS to launch student-friendly online program this summer

Santa Barbara City College는 학습 장애를 지닌 학생들이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온라인 프로그램을 채택해 그들의 수업을 관리하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Disabled Student Programs and Services(DSPS)로 2016년 여름에 시작하고, 가을에 완전히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 학생들은 사무실에 가는 대신 온라인에서 필요한 것을 요청하고 제출할 수 있고, 학생들에게 그들의 장애와 그들이 이용가능한 편의와 같은 모든 개인적인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온라인 계정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Gey1lc 


Campus Management launches Retention360 for higher education

Campus Management Corp.는 클라우드 기반 예측 엔진의 능력과 유지 전략, 의사소통 그리고 학생 성공 활동에 대한 주제와 관련된 전문가의 인간적인 접촉을 결합시킨 Retention 360™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Retention 360은 최상의 기술과 상세한 학생 프로필을 기초로 학업적 성취(academic achievement), 사회적 참여(social involvement), 재정적 상태(financial status) 그리고 직업적 준비도(career readiness)를 조사해 학생들의 강의 수료를 위한 과정(progress)을 점검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JcEg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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