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Gen Z headed to college, questions of where and how to adapt

오늘날 디지털 원주민이라고 불리는 Z세대는 자신들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고등교육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으며 학습에 있어 특색있는 선호와 차별화된 경험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대학에 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지금 대학들에게는 많은 의미를 가질 것 같은데요.

Barnes & Noble 대학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를 살펴보면, Z세대는 커리어에 초점을 맞춘 교육뿐 아니라 학습에 대한 사랑, 협력활동에 대한 선호, 기술에 대한 익숙함 등을 강조하고 있네요.

Onondaga 커뮤니티 컬리지의 학생참여 및 학습지원부 학장직무대행인 Julie WhiteZ세대는 다양한 구성방식, 협력활동, 공유를 위한 기회, 독립적 사고 등 효과적인 교수 및 학습에서의 일관성을 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변화된 새로운 세대에 대한 이해와 그들이 원하는 특색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원문링크 goo.gl/OgW43a



Harvard report calls for college credential shift

최근 세계 유수의 대학들이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 강좌 및 워크샵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혁신을 위한 사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이처럼 캠퍼스에서 기업가정신’ 분야가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 필요성과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와 관련 우리나라에서도 기업가정신 관련 교육 정규 교과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데요최근 기업가정신에 관한 내용이 2018년 중·고등학교 사회교과목에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정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가정신 교육을 정규 교과화하는 움직임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해 7월 대통령 주관 제8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벤처·창업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강화대책이 발표되면서 이루어지게 되었는데요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이 어떤 방향으로 추진될지 앞으로 더욱 관심있게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원문링크 goo.gl/SHfj1I



New business of b-schools 

국내·외 전반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학위가 등장하고, 온라인 프로그램이나 전문화된 석사 프로그램으로의 관심과 지원이 점차 증가하면서 현재 전통적인 MBA는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2년 과정 풀타임 MBA 프로그램의 등록 감소로 많은 비즈니스 스쿨들은 학생 유입과 오늘날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고 더욱 번창하기 위해 전통적인 MBA를 개편하고, 저렴한 비용 옵션을 제공하는 등 MBA 프로그램을 재정의하고 있다고 하네요.

클락대학교(Clark University)의 전문 석사 학위 프로그램부터 인디애나대학교 켈리 경영대학(Indiana University Kelley School of Business)이나 템플대학교 폭스 경영대학(Temple University’s Fox School of Business)의 온라인 MBA 강좌, 일리노이대학교 어버너-섐페인 캠퍼스(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iMBA’ MOOC 프로그램, 카네기 멜론대학교 템퍼 경영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s Tepper School of Business)의 하이브리드 온라인 MBA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화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 goo.gl/zEisGk



Can MOOCs be a successful alternative for community colleges?

버지니아 커뮤니티 컬리지 사업서비스부의 전 이사인 Matt Lawson이 커뮤니티 컬리지 학습자 지원을 위한 대안으로 ‘MOOCs의 잠재력을 높게 보고 있다며 커뮤니티 컬리지 수준에서 MOOCs를 성공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관해 기고한 글을 공유합니다.

Matt Lawson 전 이사는 MOOCs는 다양한 유형의 학습자들에게 학습의 유연성, 저렴한 비용과 학문적 필요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커뮤니티 컬리지의 학생 유지 및 졸업률 신장과 함께 학생들의 자기개발 교육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MOOCs가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네요.

커뮤니티 컬리지 수준에서 MOOC를 제대로 활용해 학생 성공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 먼저 새로운 학습 경로로 제공되는 MOOCs를 제대로 이해해야 하고, 학습자들의 낮은 MOOC 완료률에 대해서는 대학이 다양한 분석툴을 활용해 학생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학습참여를 독려하고 효과적으로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절한 개입과 중재 서비스를 지원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원문링크 goo.gl/r7Itae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2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6.02.15
2016년 2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6.02.11
2016년 1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6.01.25
2016년 1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6.01.18
2016년 1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6.01.11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