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California Builds $250 Million System-Centered Venture Fund

캘리포니아대(UC)는 새로운 혁신 기회를 투자하기 위해 '벤처펀드'를 런칭했습니다.

아직까지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이 펀드는 대학 CIO 부서로부터의 자금을 기반으로 할 것이며 2 5천만 달러가 투입될 예정인데요. 새로운 펀드에 대한 주요 관심 분야는 생명과학, 기술, 에너지, 농업, 물질(재료)이며 벤처펀드 자본금은 수업료나 주정부 보조금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실리콘밸리 기업가 Vivek Ranadivé(TIBCO 소프트웨어 설립자)가 펀드를 연결하고 팀을 구축하는 등 투자 관리 책임을 맡길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goo.gl/UAXTpq



기업가정신 교육 정규 교과화, 집필진 연수로 본격 시동

최근 세계 유수의 대학들이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 강좌 및 워크샵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혁신을 위한 사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처럼 캠퍼스에서 기업가정신분야가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 필요성과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와 관련 우리나라에서도 기업가정신 관련 교육 정규 교과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최근 기업가정신에 관한 내용이 2018년 중·고등학교 사회교과목에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정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가정신 교육을 정규 교과화하는 움직임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해 7월 대통령 주관 제8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벤처·창업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강화대책이 발표되면서 이루어지게 되었는데요.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이 어떤 방향으로 추진될지 앞으로 더욱 관심있게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원문링크 goo.gl/hOnpbk



The State of the Union's Education

지난 화요일 있었던 오바마 대통령의 2016 연두교서 중에서 교육에 관해 언급한 내용을 살펴볼까요?

오바마 대통령은 미래에 대한 화두로 경제, 기술 발전, 안보 등을 제시하며 모든 국민들에게 공정하고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강조하고 특히 새로운 경제를 위해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는데요.

오바마 대통령은 그동안 교육개혁을 통해 낙오아동방지법, 유아(아동) 교육 향상, 고등학교 졸업률 및 공학 분야 졸업생 증가라는 성과를 이뤘다고 설명하고, 2016년에 이러한 진전을 더욱 구축할 것이라며 무상 유아교육(Pre-K), 직업 준비를 위해 컴퓨터과학, 수학 수업에서의 직접적인 경험 제공, 교사 채용 및 지원 계획을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감당할 수 있는 비용의 대학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무료 커뮤니티 컬리지 제안을 통해 대학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을 언급, 올해 무료 커뮤니티 컬리지의 시행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임을 강력히 피력했습니다.


원문링크 : goo.gl/NjGI0z



U.S. News releases 2016’s best online education programs

U.S. News & World Report가 학사 학위, MBA, 경영학 석사(non-MBA), 응용범죄학 석사, 교육학 석사, 정보기술학 석사, 공학 석사,간호학 석사 프로그램 이 8개 카테고리 중에서 2016년 최고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은 대학의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순위조사에는 미국 1,200개의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프로그램의 학업 수준, 학생 참여도, 교수진, 학생 서비스 및 기술 부문의 점수를 산정해 평가했는데요.

학사 학위 프로그램은 엠브리리들항공대 월드와이드, MBA 프로그램은 템플대가 우수하다고 평가되었으며 석사 프로그램에서는 경영학은 인디애나-블루밍턴 대학, 응용범죄학은 보스턴대, 교육학은 플로리다대와 휴스턴대, 정보기술학은 서던캘리포니아대, 공학은 UCLA와 서던캘리포니아대, 간호학에서는 사우스캐롤라이나대가 선정되었습니다.


원문링크 goo.gl/gk9Xs8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2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6.02.11
2016년 1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6.02.01
2016년 1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6.01.18
2016년 1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6.01.11
2015년 12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6.01.04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