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Products From CES That Will Impact the Classroom

지난 주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6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최신의 기능을 장착한 기술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이 중 교육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10가지 교육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DAQRI 스마트 헬맷, 코닥의 Super 8 카메라, Klaxoon의 학습 플랫폼, 삼성의 Galaxy TabPro S, AirClass 가상 강의실 소프트웨어, ASUSC202 Chromebook, 파라소닉의 Rug Speaker, Hanvon PentechERT 기술, XYZprintingXYZ STEAMXYZmaker가 강의실 교육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네요.


원문링크 goo.gl/gUbLml



QUALIFIED 7TH GRADERS CAN EARN SPECIAL CONSIDERATION FOR COOKE SCHOLARSHIPS BY COMPLETING AN EDX ONLINE COLLEGE COURSE

잭 켄트 쿡 재단(Jack Kent Cooke Foundation)edX는 협력을 통해 edX에서 제공되는 대학 강좌를 이수한 우수한 7학년 학생들에게 특별 장학 혜택 제공 기회를 고려하는 일명 ‘Cooke edX Challenge’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번 협력은 8학년에 진입하는 학업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쿡 재단의 ‘Young Scholars’ 프로그램의 일부로 8학년이 시작되는 20169월에 70명 정도의 학생들이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학문적 목표 설정을 위한 개별 진로 상담, 대학 지원을 위한 지침,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 해외 유학, 인턴십, 학교 수업료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에게는 대학 진학 시 연 4만 달러 장학금이 주어지는 ’College Scholarship’과 연 5만 달러의 장학금이 주어지는 ’Graduate Scholarship’ 프로그램에 신청할 자격도 부여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goo.gl/oYciTc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5 글로벌 평생교육 동향 발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해외 평생교육 동향 및 정보 제공을 통해 글로벌 평생학습의 관점 및 비전을 공유하고 평생교육에 관한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분기별로 글로벌평생교육동향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간된 글로벌평생교육동향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학습센터의 현황을 주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학습센터(CLC)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 전하고 있네요.

이전 2015 글로벌평생교육동향에서는 EU의 평생교육 정책, Post-2015와 평생학습, 학습도시의 국제적 확산을 다루고 있어 국제사회의 다양한 평생교육 정책이나 방향, 전망을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문링크 : goo.gl/d5Ft4y



Will unbundling kill higher education as we know it?

교육 전문가인 Ryan Craig는 학생들이 고용 조건을 맞추기 위해서 더이상 전통적인 4년제 대학 경험이나 학위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며 전통적인 학위 프로그램은 엘리트 교육기관을 제외하고는 장기적으로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는 고등교육의 언번들링(Unbundling of Higher Education)’의 구체적인 시기를 분명하게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필연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주장하며 학위의 변화, 역량기반 중심 시장으로의 변화, 확신할 수 없는 대학의 미래를 변화의 단서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특히 coding bootcamp, Udacity‘nanodegrees’Coursera‘specializations’, 채용 과정에서의 학력 조건 제거 등을 학위의 변화 사례를 제시하고, 인적 자본 디지털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LinkedIn이 역량기반 시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네요.


원문링크 goo.gl/PFY0gW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6.02.01
2016년 1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6.01.25
2016년 1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6.01.11
2015년 12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6.01.04
2015년 12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12.28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