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 Education Can Wait, Says an Online-Learning Leader. Here’s Why.

Brigham Young University-Idaho의 온라인 학습 부서는 대학에서 개발된 커리큘럼 모델을 쌓을 수 있는 자격증명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입학 전 자격증을 취득하는 전략을 수립했다고 합니다. BYU-Idaho는 대학 경험의 첫 단계로 PathwayConnect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는 방법은 성인 학습자를 위한 유치하기 위한 전략이었다고 해요.

지난 해 BYU-Idaho는 PathwayConnect 프로그램을 표준 운영절차로 지정해 입학 전 "자격 증명 우선" 전략을 채택했으며, 15학점 짜리 자격 증명 과정 20여 개가 제공됐다고 하네요. 시행 결과, 자격 증명을 시작한 첫 해, PathwayConnect 프로그램은 학습 과정에서 위기를 겪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다고 해요. 입학 전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의 학업 지속률은 85%인 반면, 그렇지 않은 학생은 65%였다고 하네요.

자격 증명은 그 자체로 1)유용해야 하며, 2)쌓을 수 있는 자격증이라는 점에서 견고한 구성 요소로 설계되어야 하고, 학생들이 다른 대학으로 편입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기존에 취득한 Pathway 자격증이 3)타대학에서도 학위의 일부로 인정되어 높은 활용도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ADnT5B


How Amazon HQ2's arrival is kicking a higher ed expansion into gear

Amazon의 새로운 본사 부지(HQ2)로 선정된 두 도시 Virginia와 New York에서 기술 인재 파이프 라인 공급과 주립대학의 입지를 높이기 위해 대학들이 논의를 가속화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Amazon의 어느 부서가 HQ2에 투입되는지에 따라 연구 파트너십 및 대학 교과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파트너십 유형은 다양한 옵션이 가능하며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는 기업 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추구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금전적 보상을 제공하는 Amazon Catalyst 프로그램과 유사한 형태도 가능하며, 시장진출모델로 묘사되는 연구, 후원, 상업화, 라이센스 등 산업의 제반 과정에서 파트너십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cBzVkb


2019년 교육부 업무계획 

교육부는 2018.12.11(화) “모두를 포용하는 사회,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이라는 주제로 “2019년 교육부 업무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교육부는 2019년 ‘교육현장의 신뢰도 제고’와 ‘사람 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등교육과 밀접한 계획으로는 대학 자율성 토대로 고등교육 혁신 생태계 조성, 대학의 학술 및 연구역량 강화, 지역혁신 위한 거점 대학 육성, 폐교대학 청산 지원 등이 있다고 하네요. 온라인 교육과 밀접한 계획으로는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온라인 공동 교육과정 운영이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nNwpjh


A major report on digital learning from Arizona State University

애리조나 주립대학이 디지털 학습의 제도적 투자 수익률(ROI)에 관한 연구 결과를 보고했다고 합니다. 보고서 《디지털 학습 작업 제작(Making Digital Learning Work) : 6개 대학 및 커뮤니티 칼리지의 성공전략(Success Strategies From Six Leading Universities and Community Colleges)》는 교육과 기술의 미래 특징과 관련하여 온라인 학습을 시행하는 대학에 ‘비용 절감’, ‘접근성 확대’, ‘대면학습 수준의 품질’과 같은 3가지 이점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FN4KGS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