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Web Services makes its machine learning courses public

Amazon Web Services(AWS) 플랫폼에 Amazon의 자사 엔지니어들을 위한 머신러닝 학습과정이 공개됐다고 합니다. 30개 이상의 머신러닝 학습과정은 자가 학습, 셀프 서비스, 머신러닝을 위한 AWS 인증 과정의 일부인데요. 학습자들은 기초부터 시작하여 실제 사례를 학습하면서 상품 배송 경로 최적화와 같은 문제에 기계 학습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DeepLens, SageMaker, Rekognition과 같은 AWS 기술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고 해요.

이 프로그램은 데이터 과학자, 비즈니스 전문가, 데이터 플랫폼 엔지니어, 개발자 등 4개 그룹을 대상으로 하며 45시간 이상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학생들은 실험실 사용과 시험 서비스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C2F55B


Trial and Error: Striving for the Perfect LMS

University of Virginia가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개선하기 위해 대학이 10여 년 동안 사용해왔던 오픈소스 LMS 플랫폼 Sakai에서 Educause가 개발한 NGDLE((Next-Generation Digital Learning Environment)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Sakai의 단점은 플랫폼의 일부 기능이 사용하기 직관적이지 않거나, 교수진에게 유용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지 못한다는 점이고, 물리적 환경이 디지털 학습 공간과 다르다는 이유로, 강좌 수강중 능동적인 문제풀이 과정을 가르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실험 과정을 보여주는데 기술적인 한계가 있었다고 해요.

NGDLE은 LMS와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종합적인 플랫폼을 만들어 교수자에게 더 많은 적용성과 맞춤식 기능을 제공하므로 학생들에게 보다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하네요. LMS는 학습관리시스템 내부 또는 외부에 관계없이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 및 교수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수단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8j4Hu7


Imagining an Apple Store for Online Degrees

하이브리드 온라인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기관이 증가함에 따라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인터넷 판매 상점을 창설할 계획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대학은 온라인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학생들은 여전히 대학과의 물리적 연결 필요성을 희망한다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대학은 Georgia Tech Atriums라고 공간을 창설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작업을 배포할 수 있는 공동작업 공간을 만들어 Georgia Tech의 상표권을 부여한다고 하네요. 아트리움은 조지아 공대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10,000명의 학생들을 위한 물리적인 접촉 역할을 수행하며 기관들을 연결하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해요. 첫 번째 아트리움은 midtown Atlanta에 위치한 조지아 공대 캠퍼스에 사무실, 연구, 판매, 주거, 호텔 공간인 Technology Square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vwbwG6


Higher Ed Needs to Bridge the ‘App Gap’ to Reach Students

오늘날의 청년 어플리케이션 문화는 기술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 그룹, 상호작용, 의견을 정의하는 사회적, 심리적 정체성 중심의 매시업(mash-up)을 위해 존재한다고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나 Z세대는 앱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며, 대학 일정을 보고, 서류를 온라인 양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고, 앞으로 필요할 기록을 액세스 하거나 저장하며, 이 모든 과정을 앱을 통해 물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채용 프로세스, 취업 게시판, 이력서 작성, 면접 과정 등을 상호공유하는 것도 사회적 의미의 기록 접근으로 볼 수 있는데요.

홍보에 있어 전통적인 방법에서 실제 사용하는 앱으로 전환해 설계, 개발, 제공 프로세스에서 젊은 사람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작업을 전환해야 한다고 해요. Salesforce, Workday, SAP, LinkedIn, Amazon 등은 이러한 경로를 선도할 수 있는 솔루션에 투자하는 기업들이며, 소셜 솔루션을 통해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선된 산업 표준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둬야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Jfg5d3


Stop Asking About Completion Rates: Better Questions to Ask About MOOCs in 2019

온라인 과정 완료율에 대한 질문은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는데요. MOOCs가 만들어진 이후, MOOCs의 평균 완료율은 5~15% 사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질문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에 대한 접근 방식을 오프라인 과정 경험에 대한 관점과 결합함에 따라 현상을 부정확하게 인지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MOOCs는 대학 세미나와 유사한 교육 경험을 촉진시키기 보다는 팟캐스트, 온라인 잡지, Netflix 시리즈, 이메일 캠페인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이해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바라보는 질문의 관점을 오프라인 대학 과정이 아닌 유사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의 완성율과 비교해야 하며, 이러한 질문은 교육 플랫폼을 평가하는 형식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유사한 유형의 미디어와 비교해야 작동하는 방식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7Ma7Eq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