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 'Smart' Classrooms the Future?

Indiana University가 스마트 강의실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여 교수진이 강의실 기술을 정교하게 제어하도록 공간에 필요한 지원을 착수하고 학생들 간의 공동 작업을 장려할 수 있도록 실무 그룹을 설립한다고 합니다.

대학은 교수진과 학생들의 시간 절약을 위해 스마트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며, 강의실 개선사항에는 교수들이 이동하면서 강의할 수 있고 학생들이 전자출석할 수 있는 기술과 소그룹 공동 작업을 위한 디스플레이 장치 등이 포함된다고 하네요.

Indiana University는 교수진으로부터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후, 교실 변화를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5개의 회사 대표들과 회의를 진행한 후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해요. 보고서에서는 스마트 강의실에 대한 주요 기능과 권장사항을 제시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WK1wYj


Nobody Knows How Well Certificates Are Doing Against Degrees

연구기관 Eduventures의 보고서에 따르면 고등교육 자격증명서 수료율은 대부분 알려져있지 않지만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높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통합 고등교육 데이터 시스템(Integrated Postsecondary Education Data System, IPEDS)에 필요한 학점 시간에 대한 혼동을 비롯해 IPEDS에 보고하지 않아도 되는 MOOC 플랫폼의 교육 이수시간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이유로 과소 보고가 발생했을 수 있다고 하네요. 

MOOC와 상업 교육기관은 앞으로 몇 년 이내에 인증 완료 번호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해요. 한편, 대학에서는 자격증명서 수료에 대한 보고 시스템을 개선하는 방안이 권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BgQZGB


Transforming Higher Education through Project-Based Learning

고등교육 기관이 학생들이 직면할 도전과 기회에 대해 전문적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물음에,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과 같은 학생들에게 영향력이 큰 작업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학생들의 문제향상능력을 높일 수 있다는 Worcester Polytechnic Institute(WPI)의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합니다.

WPI는 프로젝트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효율적인 협력자, 혁신가, 글로벌 시민이 되도록 지원한다고 해요. 학생들은 캠퍼스 및 지역사회 등 강의실 안과 밖에서 프로젝트를 광범위하게 수행하며,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잠재력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NnxbpM


Online Education Ascends

고등교육 기관에 진학하는 학생수가 전반적으로 감소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2017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수 및 온라인 학습 비율은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인다고 합니다. 미 교육부 국가교육통계센터(Education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7년까지 고등교육에 진학하는 학생수가 90,000여 명 감소했는데요. 이는 전체 학령인구의 0.5%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하네요.

데이터에 따르면, 온라인 교육만 등록(Enrolled Exclusively Online)한 비율은 2017년 15.4%(2016년 14.7%)이며, 온·오프라인 혼합교육(Enrolled in Some Online Courses) 비율은 2017년 17.6%(2016년 16.4%)이고, 한 과목 이상 온라인 등록(Enrolled in at least one Online Courses) 비율은 2017년 33.1%(2016년 31.1%)을 기록했다고 해요.

공립 및 사립 대학의 온라인 강좌 등록 패턴에 차이가 발견됐는데요. 공립 대학의 경우 부분적으로 온라인 과정에 등록하는 학생수(약 300만 명)가 풀타임 온라인 등록 학생수(약 150만 명)의 2배에 달하며, 이는 학생들의 편의와 선호도에 따라 이수학점을 보충하기 위해 온라인 코스를 이용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비영리 사립대학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학습하는 학생수가 부분적으로 온라인 학습하는 학생수 보다 2배 많은데, 이는 Western Governors University, Southern New Hampshire University, Liberty University와 같이 온라인 학습 운영이 활발한 비영리 사립 대학에 등록한 학생수에 기인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JLQQss


How One University Went From Proposing to Cut 13 Mostly Liberal-Arts Programs to Eliminating Only 6

University of Wisconsin(Stevens Point campus)이 수요가 적은 인문학, 프랑스어문학, ​​지리학, 지구과학, 독어독문학, 역사학 전공 6개를 감축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대학은 지난 3월 직업 프로그램 16개를 추가하면서 인문학 전공을 최대 13개까지 줄이겠다고 발표했으나, 감축 계획에 포함되었던 나머지 7개 전공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저항, 언론의 주목, 국가기관의 비판 등으로 취소됐다고 하네요.

대학은 삭감 이유로 입학생 등록 감소와 450만 달러의 적자를 언급했다고 해요. 사라지는 6개 전공의 전공생들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지만, 4년 과정의 전공 커리큘럼, 해외 교환학생 지원 제도 등 전공과정 운영이 중단된다고 하네요. 현재 사라지는 6개 전공을 이수 중인 학생들은 학위를 마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o8EguX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