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uture(s) of public higher education

Deloitte의 Center for Higher Education Excellence와 Georgia Tech의 Center for 21st Century Universities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강좌와 직업 훈련을 제공하는 것이 고등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두 기관에서는 고등교육이 대응할 수 있는 5가지 접근법을 제시했는데요.

기업가적 대학(Entrepreneurial University) : 대학별 차별화된 교육 제공, 공유 대학(Sharing University) : 캠퍼스 간 자원 공유, 경험 대학(Experiential University) : 연구와 직업영역의 전환, 구독 대학(Subscription University) : 평생 학습 기회 제공, 파트너십 대학(Partnership University) : 민간 부문 파트너십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모델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학생 중심의 의사결정, 재무모델 업데이트, 국가의 교육 지도력 강화 등이 필요하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un5cD4


YouTube to Invest $20 Million in Educational Content

Google이 운영하는 YouTube가 YouTube Learning에 2천만 달러 투자계획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운영목표는 비디오 사이트에서 고품질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고 큐레이션하는 교육 중심의 크리에이터 및 전문가 조직 지원이라고 하네요. 지원자격은 최소 25,000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YouTube 채널이 하나 이상 있는 크리에이터 및 전문가이며, 전문지식, 사실 확인, 객관성에 대한 정밀한 접근을 보여줘야 한다고 해요.

현재 기금은 TED-Ed, Green 형제의 Crash Course, 수학 및 과학 분야의 Socratica, 직업과 생활을 다룬 Linda Raynier를 포함한 신흥 “EduTuber”에게 이미 일부 배정된 상황이며, YouTube Learning 사이트는 현재 YouTube에서 고급수학을 가르치며 물리학자가 된 Joshua Carroll에 관한 비디오를 방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기 비디오 자료를 YouTube에 가져오기 위해 edX, OpenClassrooms를 포함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PAcdfA


2018 NMC Horizon Report(Ⅰ)

New Media Consortium(NMC)와 EDUCAUSE가 다가오는 해에 교육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과학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한 2018 NMC Horizon Report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서는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6가지 트렌드, 6가지 중요 과제들, 그리고 6가지 발달에 대한 세 가지 섹션이 제시됐습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서 과학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는 주요 트렌드에 대한 논의가 있었어요. 6가지 트렌드로 다음 1~2년의 단기적인 트렌드로는 학습측정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학습공간 재설계, 3~5년의 중기적인 트렌드로는 OER 확산 및 학문간 연구 증가, 5년 이상의 장기적인 트렌드로는 혁신문화 발전과 대학간 교류 및 부서간 파트너십이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J96eEr


2018 NMC Horizon Report(Ⅱ)

New Media Consortium(NMC)와 EDUCAUSE가 다가오는 해에 교육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과학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한 2018 NMC Horizon Report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서는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6가지 트렌드, 6가지 중요 과제들, 그리고 6가지 발달에 대한 세 가지 섹션이 제시됐습니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서 과학기술의 수용을 가로막는 중요한 도전 과제들을 강조합니다. 고등교육에서 기술 수용을 가로막는 도전 과제를 해결 가능한 과제, 어려운 과제, 심각한 과제로 분류했고, 해결 가능한 과제에는 진정한 학습경험, 디지털 사용능력 향상, 어려운 과제에는 미래직장에 적합한 조직설계 적용과 디지털 형평성의 향상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각한 과제에는 경제 및 정치적 압력과 교육자 역할 재고가 제시되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J96eEr


2018 NMC Horizon Report(Ⅲ)

New Media Consortium(NMC)와 EDUCAUSE가 발표한 2018 NMC Horizon Report에서는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6가지 트렌드, 6가지 중요 과제들, 그리고 6가지 발달에 대한 세 가지 섹션을 제시했습니다. 그 중 세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기술 발전을 소개하고 있어요. 향후 1년 이내 채택될 기술에는 분석기술과 메이커스페이스가 있으며, 2~3년 이내 채택될 기술에는 적응형 학습 기술과 인공지능이 있다고 하네요. 4~5년 동안에는 혼합현실과 로봇공학에 주목해야 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J96eE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