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rief Life of a College Alternative: MissionU Will Cease Operations After Sale to WeWork

Wall Street Journal profile에 고등교육 대안에 관한 정보가 등장한지 1주일도 지나지 않아 사설 증명서 발행 업체 MissionU가 1년 만에 등록을 중단하고, 큐레이팅 업체 WeWork가 업체를 인수할 계획을 밝혔는데요. MissionU 프로그램은 WeWork 인수 계약에 따라 진행되며, 비영리 목적의 중등교육 개발 배너인 WeGrow의 K-12 교육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전통적인 고등교육 모델의 혼란 속에서 핵심적인 역할로 명성을 얻은 MissionU는 매년 졸업생의 15%가 3년간 5만 달러 이상의 소득을 기록하는 정도로 고용이 확실해졌을 때 졸업생들에게 수업료를 부과했는데요. 한편, MissionU 설립자가 CNBC, Today Show와 같은 미디어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학생 지원이 감소하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kaeAGr


Elon U. Has Been Working to Reinvent the Transcript. And That Has Given It Some Eye-opening Data.

Elon University는 학생 경험에 대해 전체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디지털 기록의 초기 선구 대학 중 하나인데요. 시각적인 경험의 디지털 학생 기록을 시작한지 3년 후, 학생들의 성적, 인구 통계, 참여도 간의 흥미로운 연관성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흑인 남학생이 백인 학생들 보다 대학 공통 커리큘럼에 참여할 가능성이 낮다는 것과 5개 트랙(리더십, 봉사, 인턴십, 글로벌 참여, 학부 연구) 중 하나 이상의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학 중퇴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파악했다고 해요. 데이터는 대학 경험의 여러 분야에서 학생 활동을 보여주는데 예를 들어, 가을이나 봄 학기 보다 겨울 게스트 강의에 학생들이 참석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알수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YhMBr7


Best practices for instruction in a multi-campus course format 

일반적으로 대학 강의에는 클래스 규모 제한이 요구되는데요. Bucks County Community College는 학생 수요 감소, 개인 일정 수용, 수강생 규모 등을 확보하기 위해 multi-campus 수업 형식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멀티 캠퍼스 수업 형식은 한 강사가 서로 다른 캠퍼스 3곳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으며, 이 형식은 비디오 화상회의 기술,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물리적 거리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교육 기술 및 교육법에 해당한다고 해요.

기술 및 교육적 목적을 모두 달성하기 위해 대학은 파일럿 강좌를 개설했고, 그 결과 학생등록이 부족해서 취소된 51개의 강의가 멀티 캠퍼스 수업 형식으로 성공 운영됐다고 하네요. 멀티 캠퍼스 수업 형식을 구현에는 교수진에 기술 및 교육적 지원, 멀티 캠퍼스에 익숙해지기 위한 상호작용 노력, IT 부서의 강의 모니터링, 각 캠퍼스의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멀티 캠퍼스 형식에 대한 일관된 평가 등이 필요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y8vttJ


5 Ways Blockchain Is Revolutionizing Higher Education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블록체인 디지털 기록보관 기술이 학생 교육, 기록 보관, 신용 보증, 금융에 이르기까지 고등교육 운영의 하나의 요소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블록체인은 암호화를 통해 연결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디지털 기록 목록으로 도난이나 기록 변경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며 사용자 인증에 활용된다고 하네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은 고등교육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디지털 기록 시스템을 시범운영하며, 뉴욕 시립 대학(City College of New York)은 비트코인으로 수업료를 지불하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해요. 블록체인 기술은 교수진의 출판과 연구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새로운 산업공간에서 학생들을 컨설턴트하고 기업 창작자로 육성하기 위해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는 비영리 단체를 설립하여 교과과정을 설계하고 학위를 제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5jq8v8


The Power of Choice: Why Online Classes Matter to Students

California State University Channel Islands(CSUCI) 학생의 상당수가 community college에서 편입한 학생들로서, 직장 및 가정으로부터 자유로우며 이동시간과 교통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교육을 선택하고 있다고 해요.

CSUCI는 온라인 과정의 학생 면담에 있어 그룹토론 참여와 교수 피드백에 Zoom 또는 Voice Thread와 같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학생 면담 내용에는 온라인 학습에서 사용된 기술이 캠퍼스 문화 내에 소속감을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과정은 또한 온라인 학습자에 대한 교수진의 관점을 개선하며, 학생들이 캠퍼스의 학생들만큼 그들의 존재감과 요구사항을 드러내는데 도움되고, 학생의 30% 이상이 적어도 하나의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며, 더 많은 교수진이 온라인 강의를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에 대한 선택권이 학생들의 졸업률 향상에 기여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P6VKfs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