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Ways Colleges Are Embracing Virtual Reality

EdTech Magazine에서 캠퍼스가 학문적 기업을 확장하기 위한 도구로 가상 현실을 도입하는 4가지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VR 기술은 과학, 예술, 의료 분야 전반에 걸쳐 교수자 및 학생들에게 시각적인 몰입형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과 동료 교수들을 참여시킬 수 있는 교육 훈련 플랫폼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VR 기술 역량을 개발하고, VR 캠퍼스 투어로 신입생 모집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Eastern Michigan University와 Lehigh University는 VR 기술을 교실에 도입하여 콘텐츠 시각화 모델에 학생들을 몰입시키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커리큘럼과 교육 정보를 보다 시각적인 방식으로 제공했다고 해요. Savannah College of Art and Design의 경우, 2년 전 잠재적인 3만 명의 학생에게 Google Card board 헤드셋을 배포했으며, 학생들이 홍콩과 프랑스에 있는 국제 캠퍼스 및 국내 캠퍼스를 VR을 통해 미리 경험한 후, 신입학 인원이 26% 증가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16x3YE


Why Google Maps—not Netflix or Amazon—Points to the Future of Education

교육기술 관계자들은 Amazon 또는 Netflix가 교육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예견해왔는데요. 두 기업은 본질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학습자 개인에 맞춰 적시적절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다음 콘텐츠를 추천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지녀왔다고 해요. 교육에서 다음 단계를 결정하는 것은 영화나 제품을 추천하는 것보다 보다 복잡한 과정이라는 이유에서 이러한 서비스 방식에 결함이 존재한다는 의견이 제기되었다고 하는데요. 한편 Netflix와 Amazon의 경우, 추천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는 의사 결정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에 속한다고 해요.

Google Map 원리를 활용한 교육용 지도 Gooru는 학습자가 목표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최상의 경로를 제안하기 이전에, 학습 목표와 관련하여 학습자의 위치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에서 비롯되는 서비스인데요. Google Map이 목적지에 대한 다양한 경로를 수용할 수 있는 것처럼 이와 같은 방식을 도입하는 교육 서비스도 학습자의 위치 파악 후, Map에 축적된 실제 수행 경로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경로를 수용하며 변경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SLpsSV


Carnegie Mellon Launches Undergraduate Degree in Artificial Intelligence

Carnegie Mellon University는 컴퓨터 과학 교육의 허브로 브랜드 확장을 위해 인공지능 분야에서 미국 최초로 학사 학위를 도입했는데요. AI 이론과 실습을 통해 약 12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수학, 컴퓨터 모델링, 통계 등을 중심으로 학위과정을 개설했다고 해요. 

Carnegie Mellon University는 인공지능 생성 및 연구에 있어 선도적인 대학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성장하고 있는 산업 분야에서 공식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때문에 이상적인 캠퍼스 환경이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고 해요.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들의 경우 공급이 수요 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Carnegie Mellon은 AI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고유한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학은 2018년 가을학기부터 AI 학위 과정에 약 100명의 2, 3, 4학년 학생들만 수강하도록 제한할 것이라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o6A5XC


What a Controversy Over an App Tells Us About How Students Learn Now

최근 Texas Christian University가 온라인 플래시 카드 형식의 교육 자료 Quizlet을 활용하여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사용한 학생 12명을 정학하도록 결정했으나, 조정 과정에서 결정을 철회했다고 하는데요. 학습자료의 디지털화, 온라인 제공업체를 통한 커리큘럼 표준화, Quizlet과 같은 앱의 광범위한 활용은 의도치 않았던 학업의 부정적 문제 가능성을 야기시킨다고 해요.

Quizlet은 전세계적으로 3천만 명의 적극적인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정 과정명을 검색하면 학습 가이드와 기존 시험자료 복제본을 거의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Quizlet은 학생들이 학습을 돕기 위해 시험 자료를 검색하는 내부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광범위하게 배포되는 디지털 자료의 사용은 학생들에게 균질화된 경험을 만들어낸다고 해요. 교수자들은 콘텐츠 전달자로서 역할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으며, 학생들이 데이터가 풍부한 환경에 참여할 수 있도록 외부지향적인 학습을 검토할 것을 권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P8NyWD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