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atters a Lot Who Teaches Introductory Courses. Here’s Why.

미국교육연구협회(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연례 회의에서 발표된 두 가지 논문은 입문과정과 교수자와의 연관성을 다루고 있는데요. 첫 번째 연구에서는 비전임 교원과 함께 입문 과정 및 보충 과정을 수강하는 community-college 학생들이 입문 과정 이후의 다음 과정을 순차적으로 이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두 번째 연구에서는 4년제 대학의 교수진 중 파트타임 및 비전임 강사와 STEM 전공 간의 부정적 상관관계를 발견했다고 하네요.

이러한 문제는 교수 개인의 능력보다는 제도적인 문제와 근무 조건과 같은 구조적인 측면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첫 학기에 전공과목을 수강하는데 있어 좋지 못한 교육 경험을 하면 다음 학기에 같은 전공을 선택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학생들이 전공 입문 과정에서 잘못된 선입견을 갖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qzZWrs


5 roles university libraries will play in the future

대학 도서관이 변화하고 있음에도 고유 역할은 계속될 것 같다고 하는데요. 도서관의 미래 역할은 정보 관리 기능을 벗어나 도서관 환경에서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습을 지원하며, 가짜 정보를 비판적으로 접근하도록 학생들의 평가 역량을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인다고 해요. 제한된 공간의 문제 때문에 도서관은 캠퍼스 내 다른 자원과 경쟁하는 위치에 놓였으며, 도서관은 단순 자료 열람 시설이 아닌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공간으로서의 기능하고, 학술 공동체 및 연구기관, 미디어 생산시설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도서관의 미래 역할은 학생 및 교수진을 연결하는 학습 형태를 지원하고, 비전통적인 학습 설계를 시도하고 있으며, 전체 학생을 지원하는 기술을 위한 공간 설계에 투자하고 있다고 해요. 도서관은 학부생에게 매우 중요하며 미래에도 여전히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구 공간은 점차 독립적 공간에서 공동 연구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고, 노트북 및 모바일 컴퓨터 기술 지원을 통해 유연한 공간을 구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MM9c89


Big Cuts, Big Completion Gains

University of Rhode Island(URI)의 학부생 52%가 4년 만에 학위를 취득하며, 신입생 유지율이 85%를 기록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학은 국가 재정 불황의 결과로 30% 이상 삭감된 2천 6백만 달러의 예산에도 이와 같은 성과를 보였다고 해요.

University of Rhode Island는 예산 삭감으로 인해 학생 상담, 데이터 예측 분석, 학위 수료 및 지도, 커리큘럼 정밀조사에 대한 지출에 투자했고, 학생 조언과 general-education curriculum를 확대하도록 결정했다고 하네요. 대학은 또한 여름과 겨울학기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중점을 두고, 계절학기에 온라인 강좌를 제공했다고 해요.

University of Rhode Island 학부생의 약 68%는 2학년이 끝날 때까지 60학점 이상을 이수했으며, 일부 전문가는 URI의 general-education curriculum이 교육 및 지원 서비스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견해를 밝혔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VEpivR


How to improve your career counseling

학생들의 졸업 후 바람직한 진로를 찾는 것에 대한 불안을 줄이기 위해 대학들이 학업 상담과 진로 상담을 결합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Clark University와 James Madison University를 포함한 일부 대학이 학업 상담과 진로 상담을 통합하고, 학생들의 대학 생활 전반에 걸쳐 진로를 준비하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업 상담과 진로 상담을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조언은 학생들의 수업과 원하는 직업적 결과 사이의 차이를 메워 준다고 해요.

Clark University는 학생들이 학업 및 학과 선택에 대한 일관된 서사를 발전시키고, 그들의 경험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돕기 위해 교내 여러 지원 팀을 통합했다고 하네요. 학생들은 전공, 부전공, 인턴쉽, 해외 유학, 직업 목표, 학업 지원에 대한 전문 조언자들과 여러 번 상담하는 대신 복합적인 상담이 가능한 조언자와 통합 상담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James Madison University는 학업 및 진로 상담 부서를 통합해 학생들의 학업과 직업에 대한 명확한 연관성을 창출한다고 해요. 통합 상담을 교육 받은 조언자들이 학생들의 관심사, 역량, 목표 등을 설명하고 개인화된 학업 및 진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ezXqDA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