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ways video assessment fosters community in online courses

온라인 교육에서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방법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고 합니다. 교수자는 온라인 수업에서 학생들의 과제 진행 상황을 체크해야 하지만 지금까지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은 필수사항이 아니었는데요. 원거리 학습은 교수자가 시기적절하며 개인화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과의 관계를 저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고 해요.

비디오 평가 플랫폼은 학생과 교수자가 상호작용하여 개개인의 수준에 맞게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개인별 고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비디오 평가 플랫폼을 통해 1) 협업을 촉진함으로써, 학생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참여시키고 그룹 프로젝트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과 같은 소프트 스킬을 개발할 수 있다고 해요. 2) 동료 평가를 함으로써, 학생들이 서로의 비디오 작업을 검토하며 상대의 얼굴을 보고 음성을 들으며 다른 사람의 특징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동기부여가 되고 생산성이 높아지며 상호학습으로 보다 높은 품질의 작업 결과를 만들어 낸다고 하네요. 3) 강사의 존재감을 높임으로써, 강사가 수업 참여율이 저조한 학생이나 학업 성취도가 낮은 학생에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TpmJaP


Study: Online learning improves retention, graduation rates

애리조나주립대학(Arizona State University)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교육을 통해 학생 등록을 유지하고 졸업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다고 해요. 연구진은 공립 대학 2개, 커뮤니티 칼리지 2개로 구성된 커뮤니티 칼리지 시스템을 대상으로 디지털 학습 동향 및 결과를 조사했는데요. 온라인 코스를 제공한 4개의 교육 기관 중 일부 온라인 강좌를 보유한 3개 대학에서 디지털 강좌의 학생 유지율 및 졸업률이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휴스턴 커뮤니티 칼리지(Houston Community College)에서는 온라인 또는 혼합 과정에서 신입생을 유지하는 비율이 독보적으로 9% 포인트 이상 높았으며,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Central Florida)에서는 온라인으로 수강한 학생들의 40~60%가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지 않은 학생보다 학위 과정을 먼저 마쳤다고 해요. 이 대학에서 개인 교육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는 3.9년의 기간 동안 과정을 마쳤고, 이를 이수하지 않은 다른 학생들은 4.3년에 걸쳐 과정을 마쳤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geas6c


Purdue to Embed Data Science into Every Major

Purdue University가 데이터 과학을 교과과정 뿐만 아니라 물리적 공간 및 협업 공간 등에 포함시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Purdue 관계자에 따르면, 새로운 통합 데이터 과학 구상(Integrative Data Science Initiative)을 통해 데이터 과학 교육은 캠퍼스 내 모든 학생의 학습 경험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대학은 교수진이 데이터 과학을 사회적 문제에 적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2년 동안 ‘건강 관리’, ‘방어 및 보안’, ‘윤리 사회와 정책’, ‘기초 방법 및 알고리즘’과 같은 분야에서 데이터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대학은 학생, 지역 거주민, 학습 커뮤니티를 위한 협업 공간을 포함해 캠퍼스에 데이터 과학 중심의 물리적 공간을 만들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oiAAxP


Institutional Innovation: How blockchain could transform student ROI

블록체인 기술은 고등교육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은 학생 뿐만 아니라 기업에도 블록체인 기술 가치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학위를 디지털 기록 형식으로 변경해, 학생들의 학위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 대학이 아닌 개인이 통화 형태로 소유할 수 있다면, 학위를 비트코인 화폐처럼 거대 분산 네트워크에 추가적으로 정보를 저장할 수 있고, 고용주가 학생들의 기록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가치있는 인력 배출을 기관에 알리는 방식에 있어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하는데요. 각각의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검증된 데이터를 블록체인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이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이는 대학과 기업이 형성하고 있는 관계의 방식을 바꿀 뿐만 아니라, 절차가 복잡하고 유지 비용이 높은 기록 보관 인프라의 필요성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zU42ij


For some states, college dropouts are an untapped recruitment pool

Hechinger Report에 따르면, Mississippi 주, Tennessee 주, Indiana 주의 대학들이 대학 중도 포기자를 대상으로 학생 재입학에 접근하고 있다고 합니다. 

Mississippi 주의 ‘Complete 2 Compete’ 프로그램은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활용해 일을 하고 있는 성인들의 재입학으로 대학의 수입을 증대하기 위한 연구를 재개하도록 권장한다고 해요. Tennessee 주는 학생을 추적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광고를 구매하고 텔레비전 및 라디오에 광고를 게시하여 학생들이 대학에 복귀하도록 유도한다고 하네요. 또한 성인 학습자의 등록 및 재정 지원과 보육원 연결, 보유 부채를 ​​충당하는 것을 돕기 위해 ‘재연결 위원’을 모집한다고 해요. 

Hechinger Report에 따르면, 25세 이상의 3,500만 명의 성인이 대학에서 일부 학점을 이수했으며, 학위는 아직 취득하지 않은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 학생들 중 상당수가 지원금에 대한 자격 요건을 상실했거나 학생 대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재정적인 부분과 제도적인 면에서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TGDhcU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