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From a Year of Tracking Future Trends in Education

교육 과학기술에 관해 2017년을 되돌아보면, 가장 놀라운 것들 중 몇가지는 정치적이고 문화적인 것이었는데요. 그 중에는 미국의 무료 공립 대학교 등록금 프로그램, 거대한 과학기술 기업들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전환 등이 있다고 하는군요.

또 2018년에는 기계의 자동화를 통한 교육의 변화, 차세대 디지털 학습 환경을 통한 새로운 가상 학습 환경 생태계의 구축, 그리고 OER과 학술적 출판물에 대한 열린 접근성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GuoJg3


Creating Social Change and Student Success

행동과학은 모든 분야에서 대세이며, 음악을 검색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온라인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에 이르는 소비자 생활에 대한 강력한 근본적인 힘을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고등교육 전문가들 또한 중등 이후 교육과정의 중대한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행동과학 원리들과 기술들을 활용할 기회를 가진다고 하는군요.

학생 지원을 향상시키고 더 강력한 결과들을 양성하기 위한 원리와 기술들을 적용한 간단한 전략으로 낙인과 동료 압력에 대한 스크립트를 뒤집는 것과 동기 부여와 성찰을 학생 경험의 일상적인 부분으로 만드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d2XZCd


Made to Order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은 새로운 교수진 멤버들을 즉각적으로 참여시키고, 그들을 캠퍼스에 적응시키며, 자원과 서비스들에 친숙해지도록 하는 강력한 방식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 교수진 멤버들이 새로운 주변 환경을 편안하게 느끼고, 대학에서 교사, 연구자, 그리고 학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자신 있게 시작하도록 준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일관된 메시지를 모든 교수진에게 전달하는 동시에 각자의 구체적인 니즈를 충족시키는 개인화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예시로 풀타임 교수진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겸임 교수진 오리엔테이션, 국제적인 교수진 오리엔테이션, 교육 조교 오리엔테이션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9gytJq


The Metamorphosis of MOOCs

최근 유명 대학교의 한 CIO는 MOOCs가 과거의 것이라고 선언했다고 하네요. 그들이 더 이상 화제가 되지 않는 것은 사실이지만, 거의 약화되지 않았는데요. 그러나 그들은 우리가 성숙한 애벌레의 이름을 “나비”나 “나방”으로 바꾸는 것 처럼, 이름을 바꿀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는군요.

MOOCs는 점차 성공적으로 시리즈를 마친 사람들에게 비학위 자격증명서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패키지화되고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이러한 새로운 옵션은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트레이닝에 대한 저렴한 대안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설문조사에서는 학습자들은 일반적으로 MOOCs에 참여하는 것의 교육적 그리고 직업적 혜택에 관해 꽤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t5Sm6b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1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8.01.15
2018년 1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8.01.08
2017년 12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12.26
2017년 1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12.18
2017년 12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12.11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