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Benefits of Online Degree Programs With Live Classes

전통적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 사이의 한 가지 주요 차이점은 온라인 프로그램은 주로 교육자와 학습자를 가상으로 연결하는 반면, 강의실에서의 학생들은 정기적으로 직접 교육자와 상호작용한다는 점이라고 하는군요. 

일부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은 실시간 혹은 동시적 강의 세션을 실행하여 대면 상호작용의 부족함을 채우려고하는데요. 비디오 컨퍼런싱을 통해서 교육자들은 실시간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다양한 학생들이 의사소통하고 참여한다고 하네요.

실시간 강의들을 포함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의 장점으로 학생들은 교육자들과의 강력한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마치 커뮤니티의 일부인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jXin5u


Moocs can still bring higher education to those who really need it

수천만명의 학습자들은 확장된 학습 모델이 그들을 위해 운영된다는 것을 알지만, 세계 인구의 소수, 특권을 가진 계층만이 MOOCs를 사용하는데요. 월드 뱅크(World Back)는 우리가 세계 교육의 위기의 한 가운데에 있음을 경고했다고 하는군요.

최근에 Centre for Global Higher Education 조사 보고서에서 “MOOCs가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운영되도록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가”에 대해 논의하였는데요. 우리는 MOOCs에 대한 사례를 만들고, 교육자를 훈련시키고 평가를 향상시켜야 하며, 비용에 대해 이해해야한다고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2YuC2p


Use of Free Textbooks Is Rising, but Barriers Remain

최근 발표된 “Opening the Textbook: Educational Resources in U.S. Higher Education, 2017”에 따르면, 점점 더 많은 교수들이 전통적인 교재를 공개 교재로 교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공개 자료를 사용하는 전체적인 숫자는 여전히 작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러한 핵심적인 장벽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광범위한 채택은 어렵다고 하는군요.

많은 전통적인 상업 출판사들은 개방 승인 자료들을 그들의 제공물로 추가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한 전문가는 그러한 상업적 공급 업체들의 움직임이 OER의 더욱 광범위한 채택을 이끌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jqBZH


The Future of Online Education: 7 Trends to Watch

세상이 지금처럼 빠른 속도로 발전한 적이 없었으며, 그래서 교육 분야가 이전보다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 또한 놀라운 일은 아닌데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같은 새로운 과학기술들이 온라인 교육을 이전보다 더 매력적인 선택으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하는군요.

미래 온라인 교육의 7가지 트렌드로 가상현실, 증강현실, 음성 인식 조교, 360도 비디오, 온라인 비영리기관의 성장, 이야기 기반 학습, 과목의 다양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리스트의 일부 트렌드들은 추가적인 하드웨어를 필요로하지만, 대부분은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온라인 교육의 분야가 앞으로 수년 간 계속해서 탄력을 얻을 것임은 분명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pkLz3d


Deeper Collaboration is the Answer to Higher Ed’s Challenges

대학들이 다른 기관들과 더욱 심층적인 학업 연합을 형성할 때가 왔다고 하는데요. 지난 세기 동안, 캠퍼스들은 서로 가까이에 위치해있거나 그들의 미션이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함께 해왔으나 이러한 컨소시엄들은 주로 비용 절감면에서 완전히 실패했고, 대학들의 근본적인 재정 모델을 변화시키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지금, 미션이나 지리적 위치를 둘러싼 간단한 유대보다는 공통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필요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유형의 연합이 고등교육에서 드러나고 있는데요.

변화하는 고등교육 환경에서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기관들이 캠퍼스의 거의 모든 기능을 중심으로 긴밀한 연합과 협력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움직여야 한다고 하네요. 

새로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고등교육 리더들 사이의 사고방식에 대한 변화이며, 리더들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 그들이 혼자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F4GrwK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1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8.01.08
2018년 1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8.01.08
2017년 1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12.18
2017년 12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12.11
2017년 12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12.04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