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Instructors Support Digital Technologies, but Many Institutions Lack Implementation Plans

Online Learning Consortium Accelerate Conference에서 미국 359개 대학의 총장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연구의 주요한 시사점 중 하나는 교수진 멤버들은 디지털 과학기술을 사용하기를 원하며, 대학의 총장들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강의들에 디지털 과학기술들을 통합하길 원하지만, 많은 대학들은 그러한 노력들을 시행할 계획이 부족하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또 다른 시사점은 OER이 5년 이내에 강의의 주요한 콘텐츠 자원이 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QUgb8p


6 characteristics of an innovative university

2016년의 향상 트렌드와 마찬가지로, 학업 프로그램 창조와 진화는 기관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트렌드인데요. 그러나, 올 해 대학들은 온라인 학습 혹은 블렌디드 러닝 제공물의 제공 혹은 마이크로 자격증명서의 제공이나 최신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통해 프로그램 포트폴리오의 다양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주요한 학업 제공물의 등록과 펀딩 감소에 직면하면서, 고등교육 기관들은 그들의 프로그램 제공물들을 다양화하고, 새로운 교육 방법을 실험하고, 주요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고등교육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PE4PnD


The top skills career-minded students need in today’s digital workforce

곧 졸업할 대학생들에게, 직업 시장은 힘든 곳인데요. 졸업 예정 학생들은 동료들로부터 돋보이기 위해 기업들이 가장 가치있게 여기는 역량세트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줄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많은 고용주들의 희망 리스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4가지 역량들로는 비판적 사고 역량,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사회적 역량, 창의성과 혁신 역량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rqpxL


Online and Adult Learners More Satisfied with College Experience than Traditional Students

“The 2017 National Student Satisfaction and Priorities Report”를 통한 대학 경험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온라인 학생들과 성인 학습자들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캠퍼스에서 학습하는 학생들보다 전체적인 대학 경험에 더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군요. 

또한 학생들이 갈등없이 필요한 강의에 등록할 수 있는 능력, 등록금에 대한 가치있는 투자라는 인식, 적절한 재정적인 지원의 이용가능성 등이 학생 만족도에 기여하는 높은 순위의 과제들인 것으로 나타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wDTEz


Data, AI and Collaboration Top Higher Ed Tech Trends

변화무쌍한 과학기술은 대학 리더들에게 학생 경험을 혁신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인공 지능은 학습의 개인화를 지원할 수 있으며, 데이터는 학생 성공과 유지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하는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부사장인 Anthony Salcito는 인터뷰를 통해 고등교육에서의 과학기술의 미래를 강조했는데요. 고등교육을 변화시키는 3가지 기술 트렌드로 데이터, AI, 그리고 협업 도구들을 이야기하며, 데이터는 모든 것과 관련있고, AI는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했네요. 또한 업무 현장의 협업 도구들은 역량 차이를 줄인다고 언급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PNrQQz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1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12.18
2017년 12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12.11
2017년 11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11.27
2017년 11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11.20
2017년 11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11.13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