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Moves Beyond the MOOC to Court Companies, Professional Learners

기업들과 성인들에게 강의를 제공하는 것은 오랫동안 대학들이 실제 강의실을 넘어서 그들의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방식이었는데요. 2013년에 MIT는 전세계의 학습자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MIT Professional Education” 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최근까지, MIT의 온라인 강의들은 MOOCs와 다소 유사했으나 MIT가 자격증명서 기반의 형태를 취하는 Digital Plus Program을 시작한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oLBN8x


Put Professors in the Driver’s Seat on Ed Tech

교육관련 기업의 CEO인 Mike Silagadze는 교육 과학기술 혁신의 새로운 물결에 반드시 교수진이 동참해야하며, 기관과 기업들의 전략의 중심이 되어야한다고 주장하는데요.

대학과 기업들은 교수진 멤버에게 과학기술이 그들의 강의실을 어떻게 재형성하고 있는지를 묻고,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하지 않고 있는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물어야한다고 하네요.

교수진은 학생들의 증가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고 학생의 불만족과 이탈의 문제를 줄이기 위한 접근방법들을 조정하면서 매일 강의실의 맨 앞 줄에 있는 한 사람이고, 어느 누구보다도 고등교육의 상태에 대해 정통하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교육자들의 지식과 경험이 교육기술 기업들의 연구의 선두에 설 때라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1CCfE6


HIGHER EDUCATION NEEDS A RETHINK TO TRAIN TOMORROW'S WORKFORCE

업무의 특성이 우리의 통제에서 벗어나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더욱 유연한 교육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데요. 또 학생들은 대학 캠퍼스에서 더 이상 단순히 18세에서 22세로 정의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제는 유연하고, 접근이 쉽고, 가격이 적당한 교육 시스템을 향상시킬 때라고 하는군요.

MOOCs의 다음 단계는 최고의 온라인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혼합하여 대학에서의 학점을 위한 경로들을 제공하는 강의와 프로그램들인데요.

최고의 오프라인 제공과 디지털 제공을 혼합하여 활기를 띨 수 있는 세 가지 방식으로 혼합된 자격증명서가 포함된 완전한 온라인 제공, 온라인과 캠퍼스 동시 제공, 그리고 온라인에서 캠퍼스로의 제공 방식이 있다고 하는군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이러한 접근방식들은 교육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소수의 예시이며, MOOCs는 아직 훨씬 더 많은 잠재력이 남아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y4xU7j


New research questions the value of certificates pushed by colleges, policymakers

미 교육부의 1995년부터 2014년 사이의 통계 자료들에 따르면, 자격증명서는 빠르게 성장한 중등 이후 교육과정에 대한 증명서이고, 매년 거의 백만명의 사람들이 자격증명서를 획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몇몇 연구들은 이러한 자격증명서들은 실제로는 노동력의 차이들을 메우기 위해 필요한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하는군요. 즉, 자격증명서에 대한 가치가 불확실하다고 주장하네요.

이러한 자격증명서나 대안적인 학위의 불확실한 가치는 교육 옹호자들과 정책 입안자들이 철저하게 자명증명서에 대해 연구할 의무가 있음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35aw7k


University of Wisconsin officials announce plan to merge Colleges with four-year campuses

위스콘신 주 저널에 따르면, 위스콘신 대학교 시스템에 속한 모든 2년제 컬리지들은 2018년 7월부터 4년제 기관들과 통합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위스콘신 대학교 시스템의 임원들은 주의 2년제 위스콘신 컬리지들을 4년제 기관으로 통합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13개의 작은 학교들이 큰 대학들의 분교로 바뀔 것이라고 하는군요.

이러한 움직임은 2년제 기관과 4년제 기관들 사이의 학점 이동을 더 쉽게 만드는 동시에 2년제 학교들에서 발생하고 있는 등록 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식으로 이야기되고 있는데요.

그러나 2년제 기관의 교수진과 직원들의 유지나 컬리지와 일부 4년제 캠퍼스에서 발생하고 있는 등록의 감소와 같은 인구학적 변화 해결 등의 문제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XCcwjy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11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11.13
2017년 11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11.06
2017년 10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10.23
2017년 10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10.16
2017년 10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10.10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