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olutionizing the university for the digital era

20세기 초반에, 하버드의 총장인 Charles Eliot은 현대 연구 대학에 대한 아이디어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었는데요. Eliot은 경제의 산업화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문화와 선택 강좌들을 이끌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지금, 디지털 21세기에 우리 경제는 매우 달라졌고, 우리는 대학들 내부에서 또 다시 다르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뉴욕 시립대의 교육 전문가 Cathy N. Davidson는 새롭게 발표한 책, “The New Education”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에 대한 성명과 디지털 시대에 대학이 지속되고 번창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본질적으로, Davidson이 구상하는 new education은 학생 중심의 액티브 러닝을 위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라고 하네요. 학생들의 힘을 향상시키는 경우에 과학기술은 이 플랫폼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wY9W7Y


Welcome Aboard

오프라인의 학생들에게 오리엔테이션은 관계를 촉진시키고, 캠퍼스 주변을 소개하고, 다가오는 학기와 커리큘럼 이외의 경험을 설명하는데요. 그러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그리고 캠퍼스에 직접 올 일이 없는- 학습자들은 다른 필요성들을 가진다고 하네요.

기관들은 학업적 성공을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생들을 환영하고 위치시키기 위해 다양한 접근방법들을 채택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몇몇 프로그램들은 참가자들이 곧 직면할 혹독함에 대비시키는 강의를 시작하기도 하고, 성공적인 온라인 경험에 대한 기초를 준비하는 대면 오리엔테이션 경험을 우선시키기도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f6c8pv


Why every campus should provide today’s students with digital backpacks

과학기술은 교육 제공에서 중요한 요소이고, 그 중요성은 하루 하루 훨씬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고등교육의 이야기는 오로지 과학기술의 이야기만이 아닌 전체 학생 인구에 대한 거듭되는 지적 성장과 학습 경험의 제공에 대한 이야기라고 하네요.

현재 정보와 과학기술적 격동이 맞물리면서, 이러한 핵심적인 현대의 도전과제들은 오늘날 학생들의 독특한 선호와 수요가 주어진 대학들을 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디지털 백팩” 과학기술은 학생들이 성공을 위해 필요한 도구들에 대한 접근성을 갖게하며, 특히 캠퍼스에 있을 수 없는 학생들이나 정기적으로 캠퍼스에 도착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유용하다고 하는군요. 지정된 컴퓨터 랩이나 캠퍼스 위치에 대한 연결 없이, 학생들은 어디서든 그리고 그들이 되는 시간에 학교과제를 완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바일 과학기술에 대한 새로운 학생 인구의 기대와 수요 그리고 학습 도구에 대한 접근성을 충족시킬 디지털 공간과 같은, 사용하기 쉬운 IT 솔루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고등교육의 기관들에 대한 자극제는 중요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eh3zR


How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can help the LMS reach every learner

보편적 학습설계로 알려진 개념은 모든 학습자들에게 더 접근이 용이한 디지털 학습 프로그램들을 만들기 위한 방식으로 고등교육에서 주의를 끌고 있는데요. 처음부터 모두에게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설계하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대학들은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들을 기관의 LMS를 통해 적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중요한 개념들을 숙달하는데 참여하고 집중하도록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들을 LMS에 포함할 때, 캠퍼스 전체에 걸쳐 가장 접근이 용이한 디지털 학습 플랫폼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가 되고, 잘 설계된 LMS는 좋은 학습 설계를 확대할 수 있고, 부담스러운 교수 과제들을 자동화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hnZiDz


Survey: Blended Learning on the Rise

Campus Technology의 2017 Teaching with Technology Survey에서 교수진들에게 교육에 대한 접근방법, 과학기술 사용, 미래에 대한 관점 등에 대해 질문했는데요. 그 결과, 대부분의 교수진은 온라인과 대면 교육을 혼합하여 수업에 이용한다고 대답했고, 많은 교수진이 강의에서 플립 모델(flipped model)을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bhsd64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10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10.16
2017년 10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10.10
2017년 9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9.15
2017년 9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9.11
2017년 9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9.04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