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ch is better? Campus degrees or online degrees

승인되지 않은 학위의 남발이 심각해지면서 온라인 학위들은 실제 학위가 아니라는 낙인이 있고, 우리는 지금 온라인과 하이브리드 교육이 충분히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종종 이것을 권유받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학위와 온라인 학위 모두 잠재적인 장단점에 대한 온전한 사실과 특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학교와 그 이후 교육 과정의 조언자들은 잠재적인 학생들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하는군요. 

정리하면, 전통적인 학위가 온라인 학위보다 더 좋은 것은 아니고, 또 온라인 학위가 전통적인 학위보다 더 좋은 것도 아니라고 하네요. 이것은 선호의 문제이며, 가장 좋은 접근방법은 학생들이 성장하게 될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찾도록 돕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Jevi4z


How Open E-Credentials Will Transform Higher Education

오늘날의 온라인 자격증명서는 1997년의 전자상거래와 유사한 시점에 있다고 하는데요. 20년 전, 많은 소매상들, 출판업자들, 그리고 서적 판매인들은 전자상거래에 회의적이었고, 전자상거래가 번창하며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 되게 할 신뢰로운 네트워크를 만들도록 소비자의 평가가 충분히 많아지고, 신뢰할 수 있게 되기까지 10년이 걸렸다고 하는군요. 

많은 이해당사자들은 온라인 자격증명서가 “실제” 자격증명서라는 것을 믿지 않지만 온라인 자격증명서를 검토중인 대부분의 대학들은 지금 이것이 전통적인 자격증명서와 같은 방식으로 면밀히 검토되어져야 한다고 주장하는데요.

Open Badge 2.0 설명서의 출시, 온라인 학습과 디지털 소셜 네트워크 안에서의 학습의 폭발적인 성장 등의 발달은 2017년에 온라인 자격증명서가 실제로 1997년의 전자상거래만큼 필연적인 것임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Open Badges 외에 다른 어떤 것들이 만연할지도 모르지만, 온라인 자격증명서는 전자상거래가 소매업을 변화시킨 것 만큼 다음 20년 동안 교육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O5kzPN


6 ways to engage alumni using Facebook Live

2016년 4월에 출시된 페이스북 라이브(Facebook Live)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네트워크로 사용자들이 팔로워들과 친구들에게  실시간 비디오를 8시간 까지 공유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게 하는데요. 

많은 대학들은 이미 페이스북 라이브와 그들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계획을 통합하기 시작했다고 하는군요.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최소한 한 번의 페이스북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 페이스북 라이브의 시작이나 확장을 고려하는 학교들에게 페이스북 라이브를 사용하여 동문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1) 최신 이벤트들에 대해 교수들과 인터뷰를 해라, 2) 스포츠 경기들을 담아내라, 3) 동문들에게 동문회를 제공하라, 4) 상호작용적인 방송을 만들어라, 5) 기부 캠페인을 홍보하라, 6) 학생이 되게하라 는 6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FCjTTT


3 Ways to Leverage Technology to Help Nontraditional Students

다양한 보고서와 기사들에 따르면, 고등교육에 등록한 학생들 중 거의 절반은 비전통적인 학생으로 간주되며, 이들 중 4분의 1 정도를 차지하는 학생들은 나이가 30세 이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고등교육에 등록하는 나이 든 학생들이 굉장히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이 든 학생들은 학위를 취득하는 비율이 다른 동료들보다 더 낮다고 하는군요.

오늘날의 일반적인 학생들은 과학기술로 많은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들은 조금 더 나이 든 학생들이 학위를 이수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과학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으로는 1) 적응적인 과학기술과 플립 러닝을 통한 유연성의 창조, 2) 앱 기반 커뮤니티들과 소셜 미디어를 통한 지지, 3) 학습자의 역량을 고려한 과학기술 이니셔티브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cUKHwt


Harvard boosts on-campus reuse of online course content

지금까지 하버드 대학교의 HarvardX 강의에서의 교육적 자산들은 독립적인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edX에 등록해 강의를 수강한 후에만 유일하게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강의에 HarvardX의 콘텐츠 삽입을 고려하는 하버드 대학교의 교수진들이 HarvardDART(Digital Assets for Reuse in Teaching) 도구를 통해 모든 교육적 자원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이용할 수 있게된다고 하는군요.

궁극적으로, 하버드 대학교의 모든 강의들은 더 넓은 범위의 자료에 접근성을 갖게 될 것이고, HarvardX의 자원들은 학문 전체에 걸쳐 공유될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Uql10J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5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4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4.24
2017년 4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4.10
2017년 4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4.03
2017년 3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3.27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